korean / chinese 한국   중국   일본
 
셋팅 스킬 地下城 던전 아이템 크리쳐 전문직 임무 지역 카페
게시판: 자유토론 사고팔기 길드홍보 파티/레이드   안톤,루크 공략
그림리퍼 - 섀도우댄서 (나이트메어) 안톤레이드 공략

 

  [Aziharl]싱글안톤레이드
  [당근로그 BJ] 섀댄 각톤 딜체크
  [심네온]섀댄 2인쩔저지
공통 강력한 딜링능력을 가졌지만 버그가 많은 물공딜러

- 1군 딜러만큼의 성능을 기대하긴 힘들며, 어느 정도 보조 딜러 및 보조 홀딩으로서의 역할을 수행 가능하다. 데미지딜링을 무큐기에 의존하는 만큼 함포를 갈 일은 없다.
- 혹시나 같은 파티에서 2새댄 이상으로 가게 될 경우, 몹에게 암살을 그었을 시 해당 암살 모션동안 다른 섀댄이 암살을 사용하면 허무하게 허공을 가로지르게 된다.
- 죽노셋이든 몰칼셋이든 암살이 가장 강력한 딜링기인만큼 서로 미리 누가 먼저 암살을 그을지 약속하는게 나을 것이다. 후속타라면 선암살 모션이 완전히 끝나고 딜이 들어간 후에 이어서 그어주자.
 

무기
리버레이션 대거
렛드 루마
실버 스피릿
찬란한 여왕의 은장도
월광검
- 레전더리 선에서의 무기들은 리버를 제외하면 모두들 나사가 하나씩 빠져 있으며, 그나마 리버와 비빌 만한 왜시절은 조건부이므로 사용하기 상당히 껄끄럽다.
- 렛드루마의 경우 구릿해 보이는 외견과는 달리 리버를 웃도는 성능을 보이나, 적게 풀린 물량 탓에 가성비가 그다지 좋지 못한 편.
- 그라시아 세팅이 어느 정도 되어 있고 파트너가 몹 머리를 돌리든 말든 네임드마다 주력기 한 개~두 개 정도쯤은 백어택으로 적중시킬 자신이 있다면 리버 혹은 렛드루마 정도로도 격전지까지는 충분하나, 그 이상을 바라보고 싶다면 가능한 한 실버 스피릿 이상의 무기를 구하는 것을 권장한다.
- 레전더리 무기와 에픽 무기간의 성능 편차가 유독 큰 편이며, 이는 실버스피릿과 은장도, 월광검 각각의 간극 또한 마찬가지이다.
- 운좋게 월광검을 구한다면 창성 업그레이드가 목전이거나 조그네스 같은 아이템을 갖고 있지 않는 한 이기단검에 목맬 이유가 줄어든다.

방어구
그라시아 세트 6피스와 함께 각종 코어픽을 섞거나, 에픽 세트를 채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악세서리
반지 : 거대한 형상을 담은 반지, 강력한 자의 절대 반지 등
팔찌 : 거대한 형상을 담은 팔찌, 인간 근육 팔찌 등
목걸이 : 거대한 형상을 담은 목걸이, 필리르 - 차고 넘치는 분노, 사방신 봉인구 등
- 거형셋은 맞추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며 렙제가 풀리며 준수한 악세서리가 많이 나온 만큼 예전만큼의 위상을 기대하기 힘들며, 다단히트가 부실한 캐릭터 특성 상 펠펠은 착용하기 조금 껄끄러운 편.
- 굳이 펠펠을 쓰고자 한다면 물풍선 같은 걸로 추뎀을 더 챙기거나 해서 는 수밖에 없다. 방어구 및 특수장비 쪽에서 에픽을 챙겨온다면 그라시아 악세를 사용해도 되나, 되도록 후순위로 미루는 것이 좋다.
- 레이드쩔을 5회 받고 증/크증 아이템 보유 여부에 따라 얼개나 잔재를 골라잡아 쓰는 것도 한 방법.

특수장비
- 보조장비 : 목각인형 제조서 : 편
주력기인 암살 및 암살 TP 레벨링으로 인해 다른 물리공격력 보장(고로의 망치, 돌격대장의 어택 맥시마이저) 대비 실성능 면에서나 가성비 면에서나 월등한 성능 차이를 보인다. 탈크 이후에도 높은 딜 지분을 보이는 만큼 주력 코어템으로 채용할 여지는 충분.
- 마법석 : 각종 속강석 혹은 세팅에 따라 그라시아 마법석

스위칭
- 게임보감 스위칭 참고

검은 연기의 근원

2번방(토그)
- 주딜러 속성이 자신과 다르다면 구슬은 해당 딜러에 맞추고 스킬을 쏟아붓기보단 간간히 홀딩이 풀리는지 아닌지 보면서 새컷, 암살, 체인 리액션 등으로 홀딩시간을 최대한 길게 끄는데 주력하자. 어디까지나 딜용으로 쏟아붓는- 게 아니라 홀딩 하나 끝날때쯤에 다른 홀딩기를 이어가라는 것이다.

보스방 - 섬멸의 네르베
- 구슬 없이 입장 홀딩으로 간다면 입장하자마자 그림자이동이나 샤이닝컷으로 달려서 새컷이든 암살이든 그어주면 선홀딩이 된다. 혹은 체인리액션으로 땅에 묶어 준 뒤 콤보를 시작하자.
- 암살 백어택 모션(죽음의 노랫소리 9세트의 경우 백어택 모션이 삭제되므로 절명의 그림자로 대체하자.)이나 절명의 그림자 시전 중에는 넨가드가 걸리지 않으므로, 패턴을 무시하고 딜을 우겨넣을 수 있다. 장판이 꺼지면 맘놓고 요리해 주자.
- 건물형 항시 슈퍼아머 몬스터가 아닌지라 단검 투척을 미리 걸어두고 패턴이 발생할 때에 회수를 해주면 해당 스킬을 끊어줄 수 있다.

함포 방어전

- 딜을 모두 무큐기에 의존하는 새댄이 함포를 갈 일은 없다.

흔들리는 격전지

오른쪽 방(둠 타이오릭)
- 다른 홀딩케릭이 없다면 입장하자마자 샤이닝컷, 그림자 이동을 연이어 사용하면 딱 타이오릭 정면에서 새도우컷을 그어 홀딩하기 좋은 위치에 온다.
- 혹은 미리 전방에서 그림자 유도 분신을 깔고 새도우컷 대신 암살로 딜 겸 홀딩을 시작해도 된다. 무적에 들어갈때까지 시간이 살짝 아슬아슬하니 도달하자마자 바로 그어주도록 하자.
- 새도우컷으로 홀딩을 시작한다면 발동이 빠르므로 타이오릭이 위아래로 피하거나 할 염려는 적지만 다른 파티원이 평타 한대만 쳐도 경직이 풀리므로 바로 다른 스킬을 써주는게 좋다. 이후에는 계속 홀딩 겸 딜을 한다면 딜러와 홀리가 평균 수준만 되도 패턴 볼 일은 어지간해선 없을 것이다.
- 다른 선홀법으로는 채인 리액션을 이용한 방법이 있다. 체인리액션의 연계 중 스페이스바를 눌러서 땅에 고정시켜 홀딩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를 이용해 선홀을 하게되면 다른 홀딩기술이 연계하기 편해진다. 물론 검신의 폭풍식보단 늦기에 검신과 가는거라면 이동기용일 뿐이다.

왼쪽 방(둠 플레이너스)
- 둠 플레이너스 등장 직후 그림자유도분신을 깔면 낮은 확률로 점프를 하지 않고 기둥도 떨어지지 않으나, 최근 들어 점프를 하지 않을 시 무적 상태로 충격파를 난사하므로 점프 이전에 유도분신을 깔면 자칫 의도치 않은 트롤링을 하게 될 수 있으므로 점프 이후 유도분신을 깔아서 착지 위치를 중앙에 고정시키는 용도로 사용하자.
- 움직이기 귀찮다면 미리 체인리액션 활성화 후 중앙에 서서 기둥이 떨어지기 직전 절명의그림자를 시전하면 피니시 모션 전에 플레이너스가 착지하고, 이 때 체인리액션 홀딩 후 요리해 주면 된다.
- 체인리액션 사슬은 1각 피니시 모션 및 데미지가 뜨는 것을 확인 후 던져 주자. 시전 도중에 사슬 사출 시 1각 모션을 캔슬하고 발동된다.
- 보편적인 파티라면 파이널디스트럭션 후 암살을 그어 주기만 하면 잡혀 있다.

견고한 다리

1번방
- 스위칭하고 버프걸자.

2번방(염화의 크레이브)
- 마법진에서 멀리 떨어져있는 좀비는 나락 떨구기로 안으로 집어던지고 마법진 가까운 위치에서 좀비가 누워있다면 칼날돌풍으로 마법진 안으로 끌여들여주면 된다.
- 백스텝 나락은 자제하자. 좀비 바로 밑 땅바닥에 처박을 뿐더러 마법진 가까이에서 눕히고 싶은 용도라면 그냥 z키 어퍼가 더 낫다.
- 실버스피릿이 있다면 처음 좀비를 넣을 때 적절한 위치에서 암살로 죽여버리면 좀비가 계속 죽어있으니 편해지고 적당히 딜타임때쯤 다시 암살 쿨이 돌아온다. 딜타임이 오면 원패턴으로 크레이브가 즉사하길 빌며 열심히 딜을 넣자.
- 크라텍 홀딩이 다소 불안하다면 크레이브에서는 일단 암살을 아끼고, 크라텍에서 활용하자.

4번방(수문장 크라텍)
- 파티의 딜이 충분하다면 빠르게 넘어가면 되지만, 안정성있게 오랜 홀딩을 바탕으로 보다 오랜 딜타임이 요구되는 파티 구성일 경우, 충격파 패턴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여기서부터 슈퍼아머 포션을 먹어주는 게 좋다.
-입장하자마자 크라텍의 뒤로 달려가서 암살을 미리 깔아둔다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선홀딩이 된다.
- 건물형이라 나락 떨구기를 사용하여도 제자리에다 내리꽂기 때문에 홀딩이 비는 중간에 사용해주어도 좋다.

보스방 -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 입장 후 첫 패턴인 분신을 다 처리하고난 후, 재빨리 아그네스에게 다가가 팔을 위로 들어올릴 때 새도우 컷을 쓰면 선 홀딩이 가능하다.
- 암살을 깔아두는 것도 가능하긴 하지만 가끔 렉 때문인지 그냥 통과해 지나가는 경우도 있고 아포칼립스 버프도 받아야 하니 파티에 선 홀딩을 위한 캐릭터(주로 검신)가 존재한다면 위 타이밍에 암살이 아닌 섀도우컷으로 도중 패턴을 끊어준다는 생각을 해주는 게 좋다. 암살 판정이 들어가고 있는 상태에선 여타 홀딩 스킬(폭풍식 등)이 제대로 작동 하지 않기 때문.
- 이후 뒤돌아서 체인 리액션으로 바로 고정을 해준 다음 자신 재량에따라 지속적으로 홀딩상태를 유지해줄 수 있다.
- 다람쥐가 너무 아그네스에게 붙어있다 싶으면 나락 떨구기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멀리 치울 수 있다.
- 죽음의 노랫소리 9세트의 경우 백어택 모션이 삭제되므로 절명의 그림자로 대체하자.

에너지 차단

제 1 부화장(거대 괴충, 1시)
- 입장하자마자 위쪽으로 달려서 괴충 운전은 홀리에게 맡기고 용암 거북을 죽여주자.
- 거북은 방어력이 매우 낮으므로 스킬 몇번만 써주면 바로 사망하니 괴충을 한턴에 죽이고 싶다면 거북을 칠때 많은 무큐기를 쓰지 않는 편이 좋다. 홀리가 괴충을 운전해 오면 그때 모든 무큐기를 쏟아부어주자.
- 용암거북에게 죽음의 연무를 사용하면 높은 확률로 맥뎀을 띄우면서 거북이 즉사하는 버그가 있다.

제 2 부화장(멜타도록, 5시)
- 멜타도록의 내려찍기 점프의 컨트롤은 보통 홀리가 한다. 윗줄이나 밑줄 근처에 있다 방어막이 깨지면 돌을 부숴주면 된다.
- 위에 서술한 1 부화장과는 달리 멜타도록은 딜타임때 한번에 죽이지 못하면 마안의 셀이 나와 클리어에 애로사항이 꽃피니 돌을 부술 때엔 칼날돌풍이나 섀도우 스팅같은 무큐기의 사용을 자제하자.

제 3 부화장(분쇄의 아톨, 7시)
- 파티원 중 솔딜이 가능한 사람이 있는지부터 물어보자.없다면 1p에게 아톨의 어그로를 맡기고 모든 파티원이 수정에서 깨어났을 때 딜을 하자.
- 자신이 솔딜이 가능하다면 신의 가호라도 빨고 안전하게 딜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톨의 장판 데미지가 무지막지하게 아프기 때문.
- 신의 가호 복용 후 체인리액션을 비롯한 각종 경직 및 잡기 스킬들을 잘만 활용하면 패턴 볼 일도 없이 손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제 4 부화장(공포의 사념체, 11시)
- 검은 화산의 한자 패턴과는 달리 홀딩해도 공격에 아무런 지장 없다.

감염된 부화장(흑화의 로크&강완의 쿠로)
- 칼날 돌풍의 특성(몹을 끌어들임과 동시에 막타 쪽으로 몹을 모음)을 사용하여 두 네임드 몬스터를 한쪽으로 모아준 뒤 유도분신 - 암살을 사용하면 안전하게 두 네임드 동시에 딜을 넣을 수 있다. 이는 마도학자와 가나 검신과 가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스방 - 흡수의 에게느
- 에게느에게 붙어서 절명의 그림자(1차 각성기)를 사용하면 헛잡을 유도할 수 있다. 이후 헛잡이 성립되면, 빠르게 체인 리액션으로 도중 캔슬하고 딜을 넣는 식으로 응용할 수 있다. 만약 다른 파티원이 헛잡을 시도하는 중엔 절대로 에게느에게 1차 각성기를 쓰지 말자. 어그로가 끌려 둘 다 잡혀서 사이좋게 요단강을 건널 수 있다.

- 섀댄은 다단히트기가 사실상 칼날돌풍 하나가 끝인만큼, 쿨 되는대로 사용해주며 이후 평타를 지속적으로 넣어주어야 한다. 지상에 계속 있으면 보다 다양한 공격 패턴을 발생시키는지라, 미리 z키 어퍼 혹은 이레이저를 사용하여 공중에 살짝 뜨게 한 뒤, 에게느를 해당 상태로 유지하며 칼날돌풍/평타를 계속 굴려주면 보다 안전하게 딜타임을 유도할 수 있다.

- 검은 화산의 배리어를 위해 에너지 차단 동시 클리어 대기중 상태일 시, 불가피하게 에게느 패턴과 지속적으로 상대하여야 한다. 이 때 나락 떨구기를 사용하여 좌측 상단 구석으로 집어던져주면, 해당 위치에 에게느가 고정이된다. 이후 간간히 나오는 폭발 벌레들에만 주의하며 우측 방향만 바라보고 있으면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다. 이후 클리어를 함에도, 이 상태에선 어느 방향으로 벽꿍을 해도 고정된 그 자리에다가 벽꿍을 하기 때문에 일직선상에서의 잡기 패턴을 주의할 필요가 없어진다. 단, 너무 붙어있으면 얄짤없이 잡히는것은 여전하니 이것에만 주의.

검은 화산

3번방(마그토늄 파이브)
- 선홀딩이 아무도 없다면 사이보그킥(해상열차, 푸른운석 280개, 대쉬시 3초간 이동속도100% 증가)를 끼고 전방에서 대쉬하면서 입장, 쭉 올라가서 새컷이나 암살로 그어주자. 입장렉이 없다면 사이보크킥 없이 그냥 걸어올라가도 약간 아슬아슬하게 가능하다.
- 파티 스펙이 준수하다면 입장 직전에 체인리액션을 걸고 올라가서 홀딩 후 마그토늄파이브를 잡은 뒤 메델까지 충분히 홀딩 가능하다.

5번방(심연의 메델)
- 체인 리액션도 아낌없이 쓰자. 보스방에서 한자패턴 동안은 체인리액션은 딱히 쓸 일이 없고 2페이즈 딜타이밍쯤 되면 다시 쿨이 돌아온다.

보스방 - 전능의 마테카
- 혈 패턴시 나오는 공포의 사념체는 홀딩 상태일 때는 어떤 데미지도 들어가지 않는다. 암살도 딜 자체는 들어가나 모션이 끝날때까지 무적이고 특히 새도우컷은 한번 긋는순간 경직 풀릴때까지 아무것도 못하고 마테카가 내려오는 꼴을 봐야 할 것이다. 파디도 마찬가지. 칼날돌풍과 페이탈, 섀도우 스팅 등을 애용하자.

- 다만 버그 등을 이유로 첫 딜타임 때 못 잡고 마테카가 내려왔다면 파티원에게 "제가 단타기로 잡을게요."라고 말하고 딜이 될 것 같으면 그냥 암살 넣고 다른 파티원들, 특히 검신이 환영검무로 잡으려드는걸 막아라. 마테카가 베리어 키고 사념체 앞에서 왔다갔다하는걸 뻔히 보면서도 "너도 죽고 우리도 죽자" 식으로 당당하게 다단히트기를 박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 공포의 사념체를 제외한 다른 네임드들은 홀딩을 한다고 해서 무적패턴이 걸린다거나 하지 않으니 마음놓고 홀딩하고 잡아 주면 된다.
- 토~금 패턴을 뺄 때쯤 되면 체인리액션 쿨이 돌아왔을 테니 이 때쯤 넉넉하게 체인리액션을 걸고 홀딩하면 된다. 2페이즈까지 시간이 모자랄 것 같다면 금 패턴에서 체인리액션 시전 후 홀딩 및 딜에 집중하면 된다.

- 마테카가 내려와있는데 알에서 나온 잡몹이나 네임드가 살아있다면 새도우댄싱+암살 및 페이탈 블리츠를 애용하자. 마테카의 반사딜은 데미지 비례 반사가 아니니 안심하고 써도 된다. 칼날돌풍이나 파이널 디스트럭션 같은 다단히트기로 몹 정리하려다간 파티원 전멸시키고 역적이 될 수 있다.

- 심장찌르기 백어택을 이용하여 페이탈 블리츠(심장뽑기)로 안정적인 카운터 딜을 넣을 수도 있다

안톤 심장부  
부화장  
오류지적, 정보추가 는 dfbb125@gmail.com 으로 보내주세요.
웹주소도 추가하여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댓글 달때 아래의 I'd rather post as a guest 을 선택하면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위로 가기 ----
사이트소개     연락방식     정보수정
copyright © 2014~2015 gamebogam.com All rights reserved
京ICP备11005560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