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감   korean / chinese 한국   중국   일본
던전앤파이터  
셋팅 스킬 地下城 던전 아이템 크리쳐 전문직 임무 지역 카페
게시판: 자유토론 사고팔기 길드홍보 파티/레이드   안톤공략
마신 - 카오스 (마왕) 안톤레이드 공략

 

공통 디버프를 제외한 모든 것을 가진 죽창 마공딜러

- 함포나 다리에 보내는 것이 베스트. 제노사이드로 보스나 네임드를 원킬 할 수 있을 정도의 강력함과 대난투, 공진 등으로 서브홀딩까지 겸할 수 있는 것이 장점.
- 함포의 경우, 트위스트 > 데몬월 > 트위스트 > 데몬월만 반복해도 쫄이 새지 않을 정도. 주로 수호병이 나오기 1~2초 전에 제노사이드를 던지고 다시 소환수를 소환하거나 지휘로 되살린다. 2차 각성기도 넓은 범위와 준수한 딜링 능력, 그리고 2차 각성기 시동 후 딜링까지 2초정도의 딜레이 덕택에 수호병이 나오기 직전에 쓸만 하다.
- 다리의 경우, 2번방의 마법진에 좀비를 밀어넣을때, 데몬월이나 트위스트로 넘어진 좀비를 끌어 올 수 있어서 매우 편하다. 다만 트위스트의 경우 범위가 넓기 때문에 자신의 전담 마법진이 아닌 다른 마법진에 들어간 좀비까지 끌어올 정도로 범위가 넓은 편이기 때문에 쓰지 않는게 좋다.

- 마신은 파티원으로 소울을 동반하는 경우가 잦아 파티에 홀더가 없는 경우도 간혹 있는데 그런 경우엔 공진, 대난투, 제노 홀딩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 제노-대난투는 안정적으로 제노 딜 넣기에 좋은 스킬 연계이다.
- 딜이 부족한 경우 공진+악신의 지휘(+파이널 어택)도 꽤 높은 딜링을 넣을 수 있다.
템셋팅

필수로 있어야 하는 세트
- 브레인 스톰 스위칭용 장비와 어둠의 인도자 : 다크 퀸 9세트.
- 크레이지 스핀, 젤라틴 마스크는 보라스보다는 딜량이 높고, 보통 하트퀸의 작위수여는 처음에는 즉시발동 수준이므로 빅대디를 2마리로 두고 시작 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브레인 스톰을 올려주는 칭호와 플래티넘 엠블렘 등을 이용하면 스위칭을 한번만 해도 브레인 스톰 20렙과 다크퀸 9셋을 모두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스위칭 세트를 맞출 수 있다.

무기
- 독립 오브젝트 캐릭터는 증추뎀을 받지 않았으나 최근 패치로 증추뎀이 적용 되도록 패치 되었기 때문에 무기의 자유도가 높아졌다 .
- 이기를 제외하고 천총운검/암흑의 별/성검 : 엑스칼리버 세계의 무게추 정도를 종결으로 본다.
- 90제 레전더리 소검인 퓨리피온 소드나 음검, 칠지도 등은 준종결으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
- 보스유니크인 엘팅 메모리얼 소검이나 성물 소검도 재련이 충분히 되어있다는 가정하게 거쳐가는 무기로도 쓸 만 하다.
- 킬조의 경우 앞의 두 유니크/성물 무기보다는 좋지만, 3천만대에 달하는 비싼 가격과 조금 애매한 성능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탈크로니클 셋팅
- 대체적으로 악세사리는 거대한 형상 세트를 채용하며,
- 유니크~에픽 속강석이나 근원, 보조장비는 증적이나 만개하는 흑연의 기운을 착용한다.
- 물론 증적을 착용하는 경우는 증적을 먹었을 경우가 보통. 순수 독공만 보면 만흑기 쪽이 좀 더 높다. 암속성 탈크일 경우 암속강+15는 덤. 남은 건 방어구인데, 속성마다 갈린다.

모든 속성 공통
- 앱솔루트 필드의 속성 저항 감소 20 은 매우 쓸만하다.
- 비탄 벨트의 모속강 10 오라 역시 2 중 적용으로 20 이 되니 말할 것도 없다.
- 하의의 경우, 스킬레벨이 상당히 중요한 독공캐에게 꿀같은 옵션인 해신 하의 또는 음산 하의가 있다. 브레인 스톰도 1레벨 더 올려주고, 대부분의 소환수의 레벨과 제노사이드까지 1레벨 상승시켜 주기 때문에 딜이 상당히 오른다.
- 마크리가 부족한 경우, 강완의 체인 레깅스라는, 그리 비싸지도 않고 마크리 최대20% 상승과 독공 증가라는 에픽급 성능의 장비도 있다.
- 상의는 모속강 장비가 없으므로 강완의 체인 상의로 마크리 7 % 를 챙기는 편이 낫다. 만약 무신 상의를 딸 수 있는 캐릭터가 있는 경우, 무신 상의를 딴 후스킬레벨이 꽤 중요한 마신에게 보라스를 제외한 모든 소환수들이 있는 20~45 스킬 +2는 에픽에 준하는 성능을 발휘한다.

명속성
- 그라시아 세트를 사용하면 된다.
- 증추 패치이후 명추뎀을 받을수 있으므로 6셋을 맞추도록 하자 레이 디크리즈 숄더를 운 좋게 먹었다면 5 셋을 포기해도 된다.
- 명속강 12 증가라서 포기하고 명속성 저항 감소 44 를 추가로 얻자. 5 셋을 포기할 경우 라이트니스 오토 상의가 없다면 신발 쪽에서 앱솔루트 필드로 바꾸는 게 낫다.
- 그라시아 신발은 잘해야 15 이지만 앱솔루트 필드는 20 이다. 라이트니스 오토 상의가 극옵 24 라서 9 차이가 나므로 3 셋을 유지할거면 라이트니스 오토 상의, 레이 디크리즈 숄더가 낫다.

수속성
- 그라시아와 달리 부실하다.
- 해신 세트가 해봤자 방어구 5 셋 기준 35 밖에 안 오른다.
- 마크리 4 % 도 오르는 어깨, 1 ~ 45 제 스킬이 올라서 딜적으로 기여하는 하의 빼고는 별로다. 나머지는 모속강 장비를 넣어주는 게 나을 정도.
- 코어픽이라면 프리징 컷 로브, 아이니스 오토 벨트가 있다. 신발은 그냥 앱솔루트 필드를 끼는 게 낫다.
- 악세사리는 종결템으로는 얼음 공주의 숨결이 있다.

화속성
- 레전더리가 분포해있어 맞추기 편하다.
- 어깨, 신발은 불꽃 너울 세트로 각 부위마다 20 넘게 화속강을 챙길 수 있긴 하다.
- 전부 레전더리 이상으로 채워야 하긴 하지만 돈값은 한다.
- 어깨 부위는 판금 쪽에 화속강 15, 마크리 15 % 붙은 장비가 있다.
- 크리티컬 여부에 따라 투자하자. 벨트는 레전더리는 22 지만, 서브마린 볼케이노 벨트를 먹었다면 40 가량 챙길수 있다. 하의는 플레임 드랍 트라우저, 파이어니스 오토 하의가 있는데 당연히 플레임 드랍 트라우저가 더 낫다.

암속성
- 가장 대세인 속성.
- 소울브링어와의 조합도 발군이고, 90제 에픽세트가 나온 상황임에도 아직까지도 상위권 에픽세트인 다크 고스 세트가 암속성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 물론 다크 고스 세트가 아니더라도 상의는 치프 사스의 블랙 코트 20, 하의는 박쥐 하의 43, 어깨는 골견갑을 끼면 된다. 무려 3 부위로 100 을 넘게 챙길 수 있다.
- 벨트는 다크 고스를 제외하면 다크니스 로우 새쉬가 존재한다.
- 신발은 암속성 강화 신발이라고 해봤자 교단신발 하나 뿐이고 14 만 올라가는지라 그냥 앱솔루트 필드 끼자.

검은 연기의 근원

2번방(토그)
- 입장후 토그에게 비벼서 구슬을 뽑고 회오리 패턴을 본 후 파티원들과 상의한 구슬쪽으로 팬시트위스트나 데몬월을 써준다. (비비지 않으면 기껏 몰아놨는데 회오리 패턴으로 빠져나가는 상황이 발생한다.)
- 만약 넣은 구슬이 자신의 속성과 다르다면 엘레멘탈 서클으로 구슬의 속성을 맞춘 뒤 때리도록 한다.
- 토그가 흡기 패턴을 시전할 경우 괜히 아까운 무큐 홀딩기를 쓰지 말고 공진이나 쓰자.(물론 딜을 넣겠다면 제노나 대난투를 써도 된다.)
- 구슬을 넣은 후 회오리 패턴을 시전했을때 피하기 귀찮거나 피할수 없을경우 아텐 현신이나 검은 충격등의 무적기를 쓰도록 한다.

- 명왕이나 용독 같은 상태이상 딜러가 아닌 다른 깡딜러와 간다면 구슬이 나올 타이밍에 공격 금지를 하고 맡은 구슬 하나를 부셔주자.
- 토그한테 딜 넣기는 쉬워졌지만 그리 쌔지도 않으므로 무슨 속성을 넣을진 다른 딜러들한테 물어보자.
- 속성 토의가 끝나면 팬시트위스트와 데몬월의 끌고오는 힘을 이용해 넣을 속성 위치에 토그를 옮겨 속성 부여를 한결 쉽게 할 수 있다. 토그가 회오리 패턴을 쓰고 난 뒤에 옮기기가 편하다.
-악신의 지휘를 쿨마다 돌려주며 평타를 치고있으면 작위수여 쿨이 돌아올때마다 크레이지 스핀이 승급하기에 빅대디 양산이 더욱 쉬워진다.
- 마신의 경우 거의 99.9% 토그킬러 + 마신 + 소울 + 홀리의 조합으로 연기를 가게 되는데 토그가 흡기 패턴을 쓸때 매번 소울이 흡기패턴을 끊어주기가 힘드므로 소울이 귀영섬이 빠졌다 싶으면 공진이나 대난투를 이용해 흡기패턴을 끊어 준다.


보스방 - 섬멸의 네르베
- 바로 홀딩할건지 패턴 보고 홀딩할 건지 사전에 미리 얘기를 하고 들어간다. 홀딩되고 아포 받으면 제노 쓰면 된다.
-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제노 전 지휘 쓰는 것을 잊지 말 것.

함포 방어전

입구
- 타이머 체크 후 입장.
- 디볼 세팅이라면 다크퀸 스위칭을 재빨리하고 퀸을 소환한 뒤 입장한다.

보스방
- 디볼 세팅이면 레이지햇 두 마리 소환 해놓고 스핀 열심히 양산해주고 수호병 나오는 동시(불안하다면 1초 전)에 파이널 어택을 써주면 된다.
- 또는 데몬월을 사용하여 수직전개를 한 뒤 악신의 지휘를 켜고 평타를 끊어서 쳐주면 데몬들이 수직으로 서서 스킬을 난사하기에 무난히 막을 수 있다. 수호병이 나온다면 펜시 트위스트로 모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 여담으로 악신의 지휘는 오리 양산을 위해 쿨감을 통해 상시 지속 시키는 것이 좋다.
- 희폭 세팅이라면 빅대디를 양산하거나 졸개가 뒤로 빠지면 파성추로 앞으로 밀어주다가 수호병 나오기 전 공진을 써놨다가 나오는 동시(역시 불안하다면 1초 전)에 제노 쓰면 된다.
- 악신의 지휘는 무큐기가 아니다. 수호병이 나왔다고 악신의 지휘를 꺼놓은 상태로 싸우진 말것.

흔들리는 격전지

오른쪽 방(둠 타이오릭)
- 풀소환 후 제노면 충분하다.
- 만약 파티에 홀딩이 없다면 입장하자마자 앞으로 살짝 대쉬 후 대난투로 끝잡하면 안정적인 선홀이 가능하다.

왼쪽 방(둠 플레이너스)
- 둠 플레이너스가 점프할 때 1각 액티브를 쓰면 무적이라 굳이 뛰어다니지 않아도 된다. 내려오면 제노를 써주면 끝.

견고한 다리

2번방(염화의 크레이브)
- 파성추로 좀비를 넣어준다. 운명의 수레바퀴 1찍어서 넣는것도 좋다.
- 원 주변에서 뒹구는 좀비가 있다면 팬시 트위스트나 데몬월로 넣어준다.

4번방(수문장 크라텍)
- 홀더가 없으면 제노-대난투로 깔끔하게 죽일 수 있다.
- 보스방에서 제노가 쿨일 가능성이 생기므로 입장하여 재빠르게 달려가 선 공진후 대난투로 홀딩하고 적절히 마무리 하면 된다.
- 악신의 지휘가 켜져 있어야 잘 따라오므로 버프를 전방에서 체크해야 한다.

보스방 -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 분신을 처리하는건 개인의 취향껏 해주되 제노사이드는 당연히 아껴야한다. 보통 1각이나 2각 액티브를 분신 잡을때 애용하는 편이다.
- 분신을 잡고 올라가서 선홀이 된것을 확인하고 제노사이드를 쓴다.
- 분신을 대신 잡아줄 만큼 홀딩겸 보조딜러가 강하다면 딸피 처리를 맡기고 먼저 올라가서 공진으로 선홀딩을 해줄 수도 있다.

에너지 차단

보스방 제외 모든 방
- 에게느를 잡으러 간다면 졸개 처리는 파티원에게 맡기고 빅대디 양산이나 한다.

제 1 부화장(거대 괴충, 1시)
-

제 2 부화장(멜타도록, 5시)
- 마안의 셀에 타게팅이 되면 세인트와 반대방향으로 돌면된다. 셀 빔에 닿는 순간 샷건이 날라오니 주의.
- 제노사이드에 달린 홀딩기능 때문에 딜타임이 강제로 종료되는 버그가 있다. 반드시 홀더에게 홀딩을 요구하거나 제노사이드 이후 대난투로 딜타임이 강제로 끝나지 않게 해준다.

제 3 부화장(분쇄의 아톨, 7시)
- 1p라면 데몬을 전부 소환하고 악신의 지휘 + 제노사이드, 아니라면 아톨이 나오는 타이밍 맞춰서 제노를 써준다.

제 4 부화장(공포의 사념체, 11시)
- 디파일러처럼 파티원들과 비비다가 딜탐이 오면 제노사이드.
- 마테카가 소환하는 사념체는 파티원과 비벼서 딜타임을 유도해야하나 부화장의 사념체는 일반 안톤던젼과 똑같은 방식으로 딜타임을 만든다.
-제노사이드에 달린 홀딩기능때문에 딜타임이 강제로 종료되는 버그가 있다.
- 반드시 제노+대난투를 통해 딜타임이 강제로 끝나지 않게 해준다.

감염된 부화장(흑화의 로크&강완의 쿠로)
- 보통 쿠로크는 두 네임드를 모아서 때려잡기 때문에 파성추나 팬시 트위스트로 쿠로크를 몰아준다.
- 대난투 역시 범위내로 접근시 흡입 효과가 있기에 암제나 괴충 마도같은 흡입력이 있는 홀더가 파티 내에 없다면 마신이 먼저 대난투로 선홀을 해준다음 홀더가 홀딩을 이어받는것도 좋다.

보스방 - 흡수의 에게느
- 헛잡을 할지, 벽꿍 아포를 할지 사전에 미리 합의하고 들어간다. 아포를 받는 타이밍에 제노를 날려주면 된다.
- 검은충격, 디멘션 블레이드로 헛잡 유도가 가능하지만 불안정하며, 굳이 하자면 아텐의 현신으로 한다. 무적시간이 긴 편이다.
- 파티원이 에게느에게 잡혔다면 천공검이나 파성추로 잡기 패턴 캔슬이 가능하다.
- 대난투로 눈캔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다. 눈 패턴이 나올 것 같으면 제노 후 대난투로 연결해준다.

검은 화산

2번방(흑연의 크레스)
- 홀딩이 중요하다. 만약 첫 제노에 안 죽으면 지휘를 썼을 경우 공진, 안 되면 천공검이나 운명의 수레바퀴라도 쓰자.

3번방(마그토늄 파이브)
- 사이보그킥 등의 이속증가템을 사용하여 위로 살짝 올라간 뒤 대난투.강제홀딩에 흡입식이라 안정적 선홀딩이 가능하기 때문.이후 제노로 마무리한다.

5번방(심연의 메델)
- 보통은 제노 때려박으면 죽지만 홀딩이 안 되거나 패턴이 나오고 헛제노 날리면 헬 오브 헬이므로 홀딩이 됐는지 안 됐는지 잘 확인한다.
-사이보그 킥이나 베키신발 등으로 재빨리 달려가 데몬월-공진으로 선홀도 가능하다.

6번방
-사라진 매지션 관리를 해준다. 보스방 들어가서 퀸의 소환시간이 다되어 사라질 즈음이므로 스위칭도 유념한다.

보스방 - 전능의 마테카
- 카오스 소환수들은 마테카의 방어막에 닿아도 사라지지 않는다. 다만 공격금지는 필수. 홀딩 스킬로 한자를 뽑는 것은 마테카 렉이나 버그를 유발시키기 매우 쉬우므로 한자를 뽑을 땐 광룡, 평타, 어퍼스킬을 주로 사용하자 슈퍼아머포션 복용은 필요시 해준다. 또, 나이트의 대쉬평타는 구슬뽑기에 매우 좋다.
- 제노는 2페이즈 전까진 네임드한테만 쓴다. 마테카한테 써봤자 100줄 밖에 못 깎고 차라리 네임드를 빨리 처리하는게 낫다.
- 한자를 넣는 시간이 길어지면 소환수들의 소환시간이 다되어 제노사이드 타이밍때 여러모로 불편 할 수도 있으므로 악신의 지휘를 쓸 것인지 안쓰고 다시 재소환 할 것인지 시간을 잘 재야한다. 마지막 네임드때는 제노사이드를 아껴두고 파이널어택 이후 체술 기술로 처리한다.

안톤 심장부  
부화장  
퍼가실때 출처를 밝혀주시면 고맙겟습니다.
* 댓글 달때 아래의  비회원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을 선택하면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위로 가기 ----
사이트소개     연락방식     정보수정
copyright © 2014~2015 gamebogam.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