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 chinese 한국   중국   일본
 
셋팅 스킬 地下城 던전 아이템 크리쳐 전문직 임무 지역 카페
게시판: 자유토론 사고팔기 길드홍보 파티/레이드   안톤,루크 공략
듀란달 - 듀얼리스트 (하이랜더) 안톤레이드 공략

 

  [교짱이]안톤 싱글 레이드
  [당근로그 BJ] 안톤레이드 초대석


[당근로그 BJ] 템셋팅 이후 안톤레이드 원딜 !
  [서창건]안톤 1인저지


[서창건]안톤2인쩔
   
   
   
공통

파일럿과 파티조합을 좀 타지만, 홀딩과 딜링능력 모두 뛰어난 만능 물공딜러
추천 아이템: 명속성 그라시아 셋팅,아이실드,자수세트
특화 던전: 흔들리는 격전지, 견고한 다리, 제3부화장

- 빠른 시간안에 스킬을 쏟을 수 있는 딜러이면서, 다수의 홀딩기술을 가지고 있다.
- 스스로 세미 홀딩이 가능할 정도로 긴 홀딩 시간과 손가락만 받쳐준다면 아주 짧은 시간에 순식간에 딜을 쏟아넣을수 있기에 듀란달은 쓰는 사람의 손가락에따라 성능이 좌지우지 된다고 해도 크게 틀리지 않는 얘기다.
- 능력껏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서브홀딩을 해주는것은 좋으나, 본인이 홀딩에 정신 팔려있으면 안된다.

템셋팅

- 숙련된 듀란달의 폭딜 능력은 우수하여 11에픽무기(이기 장창, 대나무창, 철등사모)에 그라시아6셋, 거형 3셋 정도면 채용하고도 남는다.
- 스킬들의 발동속도가 매우 빠르고 스킬을 시전하자마자 캔슬해도 신기루가 계속 시전해주기에 주력 무큐기 5개를 꽂아넣는 데 5초면 충분하다.

- 라이징랜서라고 하는, 물딜러 중에서는 이례적으로 채널링이 아닌 홀딩 스킬을 무큐기 아닌 기본기로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조합 상 만나게 될 검신의 부족한 홀딩 능력을 보조해줄 수 있다. (버닝+달계면 혼자 무한홀딩도 가능하다)

검은 연기의 근원

1번방
- 입장 전 스위칭용 장비를 착용하고 들어가서, 빠르게 버프를 쓰고 갈아입는다.
- 타르탄 강령술사의 레이저가 바로 날아오므로, 위나 아래쪽으로 피한뒤 버프를 쓰는것이 좋다.
- 버프를 쓰고 본세팅으로 갈아입은뒤, 미스트 플레어, 메조싸이클론등으로 몹을 잠시 경직시킨뒤 모으면 좋다.

2번방(토그)
- 토그의 패턴을 이리저리 피해주며 계속 때려준다. 구슬이 나올경우 파티원과 상의했던 속성 구슬이외에는 부셔준다.
- 스월링 스피어나 메조싸이클론으로 토그를 움직일수 있으니, 먹일 구슬쪽으로 움직여두는 것도 좋다.
- 구슬을 먹였으면 연기가 새지않게 맘껏 때려주자.
- 토그가 마법진을 폈을때, 라이징 랜서로 캔슬시킬수 있다.

3번방
- 빠르게 몹을 정리한뒤 스위칭을 준비한다.
- 입장 후, 2차 각성을 사용하면 몹 정리가 꽤나 쉬워진다.
- 타르탄 암살자를 죽인뒤 나오는 구슬은 다른 암살자가 먹을경우 강령술사가 되어버리니, 구슬은 재때 부셔둔다.

보스방 - 섬멸의 네르베
- 전방에서 파티원과 상의해 구슬을 먹을경우, 국룰대로 구슬을 먹어준다.
- 구슬을 먹고 맵 중앙에 있는 네르베에게 라이징랜서 - (뇌격점혈섬 + 그라운드 시커로 스킬을 캔슬한 뒤) 오러 포스 재블린으로 홀딩을 이어나가고, 딜링 콤보를 빠르게 넣어준다.
- 대부분의 물공파티가 구슬을 먹고 홀딩을 하기때문에, 홀딩에 문제가 있지 않다면 큰 불편함 없이 잡을 수 있다. - 홀딩이 샐것같으면 구슬후 라이징 랜서와 1각을 아껴두었다가, 홀딩이 끝날즈음 연계해준다.

함포 방어전

입구
- 듀얼리스트는 함포를 갈 이유가 적은 편이지만, 설령 가게된다면 버프를 키고 빠르게 입구에서 대기하자.

보스방
- 무큐기를 아낌없이 쓰면서 잡몹을 견제하고, 새는 잡몹들은 TP를 찍은 메조싸이클론으로 흡입해오자.
- 수호병이 나오자마자 무큐기를 쓰는 경우에는 무큐기 반응 패턴이 일어나지 않으므로, 첫 수호병은 1차 각성기, 두 번째 수호병은 2차 각성기, 세 번째 수호병은 1차 각성기의 쿨타임이 돌아온 경우(쿨타임 감소 장비 아이템이 1부위 이상 있을 경우, 정신 자극의 비약과 병행했을 때 무조건 쿨타임이 돌아와있다)1차 각성기, 아닐 경우에는 나오자마자 뇌격점혈섬을 깔고 난 뒤, 미라지 기본기들을 병행하면 된다.
- 스월링 스피어의 흡입 능력과 라이징 랜서의 강력한 홀딩 판정이 있어 수호병을 처리하는데 큰 문제가 없다.

흔들리는 격전지

듀얼리스트가 가장 많이 가게 될 포지션. 슈퍼아머 포션, 장난감등을 필수로 구비해둔다.

첫방
- 스위칭후 버프를 쓴뒤 홀리가 버프를 다 줄때까지 얌전히 기다린다.

오른쪽 방(둠 타이오릭)
- 입장전 슈퍼아머 포션과 장난감은 필수. 기절과 광룡의 외침을 미친듯이 써대는 네임드니 조심하자.

[홀딩이 검신일경우]
- 검신이 선홀딩하게 놔둔다. 먼저 2각을 써서 홀딩해버리면 검신이 폭풍식을 쓰더라도 홀딩이 안된다.
- 폭풍식으로 홀딩이 된후 뇌격-미라지캔슬콤으로 빠르게 잡아주도록 한다. 폭풍식이 끝나갈즈음 1각으로 추가 홀딩을 해준다.
[홀딩이 얼티밋디바일경우]
- 입장후 즉시 파동연환창 - 2각을 사용해 선홀딩 해준다.
- 얼티밋디바의 타이푼은 듀얼리스트의 2각을 맞고 있더라도 홀딩할수 있게 해준다. 2각후 빠르게 딜을 넣는다.

[본인이 홀딩을 해야 할 경우]
- 입장 후 즉시 파동연환창 - 공아를 이용해 둠 타이오릭을 띄운 뒤, 라이징 랜서를 이용해 둠 타이오릭을 박는다.
- 그 뒤, 가능하다면 뇌격점혈섬 - 그라운드 시커를 이용해 뇌격점혈섬을 깔아두고 오러 포스 재블린을 사용해 홀딩을 연장시킨다.
- 그래도 죽지 않는다면, 라이징 랜서를 박아서 홀딩을 잇는다. 1각의 평균 홀딩 시간은 4초 언저리이므로 3초 쯔음에 랜서를 박는 것이 좋다.

왼쪽 방(둠 플레이너스)
- 입장 후 가능하다면 왼쪽 또는 오른쪽 구석으로 간다.
- 둠 플레이너스가 점프한뒤 기둥을 떨어뜨리기 시작하는데, 기둥이 3~4개 떨어질즈음 맵 중앙을 향해 2각을 써놓으면 내려오자마자 둠 플레이너스를 홀딩할수 있다.
- 이후 검신이 이기어검술을 사출시키거나 얼티밋디바가 홀딩할테니 그때 딜을 넣어준다.
- 얼티밋디바와 갔을경우 오른쪽 방에서 2각을 사용하게 될테니, 굳이 내려오는 둠 플레이너스를 본인이 홀딩해주려 하지 않아도 된다.

견고한 다리

1번방
- 버프쓰고 입구에서 대기한다. 슈퍼아머 포션도 준비.

2번방(염화의 크레이브)
- 좀비를 파동연환창으로 쉽게 넣을 수 있다. 날아가는 거리가 상당하니 거리조절에 유의해야한다.
- 설령 거리조절에 실패하더라도 스월링 스피어로 누운 좀비를 이동시킬수 있다.
- 메조싸이클론은 범위가 너무 넓기 때문에 기둥이 떠올랐을때 못넣은 구역이 있을때만 써주는게 좋다.

3번방
-

4번방(수문장 크라텍)
- 크라텍은 홀딩이 삑날경우 지옥을 보게되는 네임드이다.
- 크라텍 위의 게이지가 절반 찰즈음 2각이나 1각을 사용해 홀딩을 도와준다.
- 1, 2각 사용 타이밍은 대충 "일어나라 나의 하수인아" 쯤에 사용하는것이 좋다.

보스방 -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 괜시리 아그네스가 손을 내릴때 홀딩을 돕는다고 무리하지 말고, 파티의 홀딩이 선홀해주기를 얌전히 기다리며 분신을 처리한다.
- 만약 홀딩이 없는 경우에는, 아그네스가 팔을 들 쯤에 라이징 랜서를 박고 바로 1차 각성을 이용해 홀딩을 이은 뒤 딜링기를 다 박자.
- 다람쥐의 캐스팅은 라이징랜서, 파동연환창등으로 쉽게 캔슬이 가능하다. 스킬들을 미라지로 캔슬할 시에는 신기루가 남아있기 때문에, 아그네스의 눈을 보고 미라지 캔슬을 잘 조절해서 사용한다.

에너지 차단

보스방 제외 모든 방
- 메조싸이클론으로 몹을 몰아준다.

제 1 부화장(거대 괴충, 1시)
- 용암거북의 시체는 스월링 스피어, 메조싸이클론등의 기술로 옮길 수 있다. 딜타임이 상당히 짧으니 가능한 만큼 폭딜을 넣어주고, 홀딩이 부족하다 싶으면 끝나기전 1, 2각등으로 연계한다.

제 2 부화장(멜타도록, 5시)
- 배리어가 벗겨진 돌덩이를 빠르게 부수자. 멜타도록은 한번에 잡지 못할경우 마안의 셀이 나오기때문에, 홀딩을 잘 연계해주어 한번에 잡도록한다.

제 3 부화장(분쇄의 아톨, 7시)
- 솔딜을 하게 됐을 경우, 아톨을 라이징 랜서, 1각으로 고정시킨뒤 공격하면 편하다.
- 스월링 스피어를 이용해 뇌격점혈섬의 혈부분을 맞히게 조절하는것도 좋다.
- 화산을 알탕으로 만들면 안되니 지제하지말고 모든 기술을 쏟아붓자.

제 4 부화장(공포의 사념체, 11시)
- 일톤과 크게 다른게 없다. 홀딩을 연계해주면서 극딜하자.

감염된 부화장(흑화의 로크&강완의 쿠로)
- 메조싸이크론으로 한가운데 몰아서 한번에 죽이거나, 입장하자마자 2각을 사용해 패턴을 쓰지 못하게 하는것이 좋다.

보스방 - 흡수의 에게느
다- 단히트가 많은 듀얼리스트는 빠르게 껍질을 벗겨낼수 있으나, 미라지 캔슬후 남은 신기루를 에게느가 잡아버리기 때문에 미라지 플레이가 제한되서 다단히트 쑤셔넣기는 힘든 편, 가급적이면 캔슬을 하지말고 껍질을 벗긴뒤, 벽에 꿍 박아버린 우리의 귀요미 에게느를 창으로 꿰뚫어주자.
- 껍질을 벗길때 스킬 시간이 긴편인 메조싸이클론이나 공아, 슈트롬보다는 짧게 쓸수있는 스윌링 스피어, 그라운드 시커, 롤링 벌컨, 아니면 y축에서 쓸수있는 삼일참월 등을 쓰는게 좋다.
- 메조싸이클론, 공아, 슈트롬들을 정 써야겠다면 제발 에게느를 띄우고 하자.
- 딜타임이 아닐때는 라이징 랜서는 자제하자, 박치기 캔슬된다

검은 화산

2번방(흑연의 크레스)
- 입장 라이징 랜서로 홀딩이 가능하다.
- 검신 홀딩 조합이면 검신의 홀딩기는 아껴두고 라이징랜서 ->1각으로 홀딩을 하도록 하자.

5번방(심연의 메델)
- 어차피 마테카에서 한자를 빼는데 시간이 소요되니, 여기서 선홀딩겸 딜링용으로 2각을 써주는것도 좋다. (레이드, 각톤 한정)

보스방 - 전능의 마테카
- 한자는 선발동이 조금 느린 평타보단 그라운드 씨커, 훅 앤 쓰로우, 퀵 펀토, 파동연환창 등으로 빼는게 빠르고 편하다.
- 평타조차도 추뎀으로 다단히트가 많이 들어가기때문에, 보호막이 쳐져있는 마테카를 섣불리 치지않도록 주의해야한다.

- 혈패턴(사념체)때 평소 딜링할때처럼 무의식적, 습관적으로 라이징랜서를 쓸 수 도 있는데, 절대로 이런 홀딩기를 쓰면 안된다
- 마테카의 사념체는 홀딩이나 경직이 걸리게되면 즉시 딜타임이 풀리기 때문. 곧바로 헬팟이 되어버린다.
- 라이징랜서외에 미스트플레어, 1각, 2각도 포함.

안톤 심장부  
부화장  
오류지적, 정보추가 는 dfbb125@gmail.com 으로 보내주세요.
웹주소도 추가하여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댓글 달때 아래의 I'd rather post as a guest 을 선택하면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위로 가기 ----
사이트소개     연락방식     정보수정
copyright © 2014~2015 gamebogam.com All rights reserved
京ICP备11005560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