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감   korean / chinese 한국   중국   일본
던전앤파이터  
셋팅 스킬 地下城 던전 아이템 크리쳐 전문직 임무 지역 카페
게시판: 자유토론 사고팔기 길드홍보 파티/레이드   안톤공략
영황 광풍제월 - 넨마스터 (광호제) 안톤레이드 공략

 

공통

무난한 폭딜능력과 말뚝딜, 시너지를 겸비한 명속성 마공딜러
- 낮은 스펙일 때에는 주로 함포에 기용되지만, 적절한 탈크로니클 세팅을 갖춘 남넨마는 올라운더로 활약할 수 있다.
- 자신이 함포에 속한다고 한다면, 최소 스펙은 블린츠 글린트 9셋(업글,마부,증폭)+ 12리버 이상의 무기 + 코어에픽 1개 정도이다.(블글9+밝은 기운의 마석도 가능. 단 크로니클 업글여부가 중요하다.)
- 1페이즈에 함포를 갔다면 2페이즈는 대부분 에뺑으로 가게된다. 블9가 함포에서 뛰어난건 사실이나 함포 말고는 딜링을 기대하기 힘들다. 1,2페이즈 둘 다 제대로 딜러로써 참가하고 싶다면 최소한 그라시아6셋을 착용하자.
- 실제로 그라시아 방어구 개편 이후 블린츠글린트 9셋은 공대장에게 많이 걸러지고 그라시아6셋은 무기와 악세서리만 좋다면 다리-감부 파티로도 가고있다.

템셋팅

무기
기본적으로 12리버 이상의 무기를 구비 후 레이드에 참가한다. 왜 하필 12리버냐 하면, 12리버 무기가 레이드 스펙의 기준점이기 때문이다.
무기 순서를 나열해보면 아래와같다.
-11베세, 11 이기 > 12 마증 > 12 흉창주, 12 라이키리 > 12 쾨니> 12 슈노너 > 12 리버레이션
- 쾨니는 탈블글시에 효율이 다른 무기들보다 떨어진다. 최종무기는 이기나 베세이며, 살 수 있는 무기 중에서는 에픽급 효율을 자랑하는 흉창주 정도가 좋은 무기다.
- 라이키리, 쾨니히스티거, 슈퍼노바 너클의 경우 블글9일 때 최상의 효율을 자랑하며, 슈퍼노바 너클은 탈블글을 할 수록 리버레이션보다 효율이 떨어진다.솔직히 슈노너는 고정에서는 잘 안받아준다 공팟 부비부비 해야 간신히 들어간다.

- 코어픽이 갖춰지면 블리츠 글린트 6세트 + @ 에서 블리츠 듀레이션 3세트 + @ 으로 차근차근 계단을 밟아나가듯 9셋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능하다.
- @는 거형 3세트나 왕성빛, 앱솔루트 필드, 레이 다크리즈 숄더 및 범용 증, 크증뎀 에픽 아이템 등이 추천됐으나, 최근 그라시아 가문의 상징 셋트가 치고 올라오면서 시간만 들인다면 저렴한 명속 탈크가 가능해졋다.
- 무기는 무기성능만 보면 이기너클,베르세르크 다음으로 흉터의 창자를 끊는주먹이 모든 에픽너클을 씹어먹지만 탈크세팅이 어떻냐에 따라 마나증강이 더 효율적인 경우가 있다.
- 자수상의, 레이숄, 마폭, 탐식시리즈, 불마 어깨/하의, 앱솔루트 필드, 정마반, 은시계, 고장전, 폐눈, 암살자 상의/하의
이 정도로 뽑을 수 있는데, 이에 코어픽이 아닌 에픽 여러개를 끼는 것보다는 그라6 체감이 좋다.

- 함포용 : 블글9 + 코어픽 1 (레이숄, 근원, 증적, 얼개, 형상, 앱솔, 유리스, 암칼반, 불마하의, 등등 여러 코어픽중 하나)
- 올라운더 : 그라6 + 코어픽or거형3셋
- 에픽 풀셋
정도로 구분이 가능한데 완전탈크시에 악세가 쓸만한 게 없다면 거형셋도 좋은 선택이다.

- 에픽세트는 마소보다 택틱셋이 효율이 더 좋고, 닥고셋의 경우는 넨마가 강제 명속이기 때문에 천캐임에도 풀셋트가 아닌 이상 효율이 나오지 않는다. 세팅은 무조건 증뎀 크증뎀을 다 챙길 수 있도록 하며 아바타 상의는 금뇌호 플티는 기호지세가 제일 좋다.

스위칭

[역혈기공 스위칭]
- 로열블루 또는 미완성 인피니티 건틀렛 2, 아바타 3, 칭호 3, 크리쳐 1, 해신하의 1로 MAX레벨을 달성한 다음, 신성한 빛의 지원자 3세트와 넨슈터 시린의 증폭 6세트를 입고 시전하면 된다.
- 스위칭을 하지 않으면 앞뎀 10퍼와 명속강 36, 풀스위칭 시 앞뎀 30퍼와 명속강 80을 가져간다. 신빛지 세트에 붙은 활숨 공속 증가는 덤.

[금뇌호 레벨링]
- 정화된/영광의 오로바스의 실키얀 상의 1 및 각성기 레벨이 올라가는 보조장비 1~2, 칭호 2, 아바타 1 정도로 14~15레벨을 만드는 것이 보통.
- 14레벨 기준 합퍼뎀은 43만%, 15레벨 45만%라는 무시무시한 퍼뎀을 자랑한다.
- 여기에 상의를 포함한 성물 4부위로 2, 다크 고스 숄더 또는 서브마린 볼케이노 어깨 1, 미인건 2까지 스위칭하면 최대 19레벨이지만 스위칭시간에 따른 쿨타임 관련 문제도 있고 무기 및 장비 자체의 효율 문제도 있으니 보통 탈크를 했으면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다.

검은 연기의 근원

2번방(토그)
- 자신이 메인 딜러라면 자신의 속성을, 아니라면 미리 합의하여 다른 속성의 구슬을 먹인다.
- 토그 회오리를 내려오는 타이밍에 맞춰 넨가드로 씹을 수 있다. (타격판정이 들어가 넨가드가 터지면 그 즉시 사망하기에 추천하지 않음)
- 보통은 왼쪽 하단에 대기 후 회오리가 왼쪽으로 올 때 순보-뇌격으로 회오리를 피하고 딜을 넣으면 된다.

보스방 - 섬멸의 네르베
- 국룰을 숙지하여 트롤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 국룰 : 1번 플레이어, 즉 1p가 11시에, 2p가 1시에, 3p가 5시에, 4p가 7시에 위치해 첫 구슬을 먹으며 다음 구슬은 그 상태 그대로 시계 방향으로 움직이면 된다.
- 넨가드는 위와 상통.

함포 방어전

함포타이머를 재는 법은 간단하다. 네임드 리젠 시간이 입장 후 50초씩인데, 예를 들어 오른쪽 상단 타이머 기준 30초에 입장을 했을 때, 40-50-00 이 네임드가 나오는 시간이다.
보통 첫 네임드가 리젠되기 전 금뇌호를 타서 폭딜을 한다.[2](이유는 버닝시 마지막네임드때도 금뇌호를 탈 수 있기 때문) 함포 끝부분은 연기가 차는데, 연기에 닿으면 스킬이 풀리게 되니 주의한다.
네임드가 리젠됐을 때 무큐기를 쓰면 절대 안된다. 네임드 처리 후 쿨을 돌리는데 네임드 발생시 뇌명은 걸어주면 안된다. 뇌명도 무큐기이므로 미리미리 걸어두도록 한다.(버프 무한지속 패치로 중간에 죽지 않는한 뇌명을 다시 걸 일은 없어졌다.)

흔들리는 격전지

- 첫 연기를 실패한경우 공대장이 2클 챙기라고 선 격전를 가거나 함포 클리어 후 격전지 지원 가라는 오더가 떨어진다. 함포만 간다고 무시하지말고 격전지 공략도 읽어보길 바란다.
- 그리고 슈퍼아머 포션,반짝이는 세계의 장난감은 반드시 챙기자.

오른쪽 방(둠 타이오릭)
- 입장 후 바로 달려가 넨스피어를 꽂아준다. 순보와 활숨으로 빠른 이속이 있기 때문에 방향을 맞춘다면 넨스피어는 왠만하면 맞는다. 넨스피어를 꽂은 후에는 제황나선격으로 연계홀딩을 해준다.

왼쪽 방(둠 플레이너스)
- 기둥을 보고 홀딩을 해준 뒤, 홀딩이 안정적이라면 금뇌호를 타주면 된다.
- 둠 플레이너스는 내려온 뒤에 아주 잠깐의 홀딩 타임이 있지만 내려오면서 타격판정으로 인해 캐릭터가 누워버리거나, 혼란이 걸릴 경우를 대비해 슈퍼아머 포션과 신비한 세계의 장난감을 미리 복용하고 홀딩을 하면 편하다. 넨스피어로 홀딩을 하는게 넥스냅으로 하는 것보다 쉽다.

견고한 다리

블린츠글린트 세트라면 다리를 갈 일은 거의 없다. 다리로 가고 싶다면 그라6셋 혹은 에픽셋은 착용하도록하자.

2번방(염화의 크레이브)
- 무릎찍기, 기공환 등으로 10시-2시-8시-4시 에 좀비를 넣어주면 된다.
- 보통 염황이 다리를 가게되면 딜러로 가게 될텐데, 좀비들에게 넨탄을 몇방 쏴서 광풍나선력 게이지를 올려두면 딜할 때 편리하다. 그리고 혹시나 기둥이 차올랐을 때 좀비를 넣지 못한 곳이 있다면 그 자리에서 휘광의 성체를 써서 좀비를 끌어당겨주면 된다. (2기둥이면 재입장을 하는게 좋다.)

4번방(수문장 크라텍)
- 홀딩타이밍은 크라텍의 게이지가 딱 반정도 차올랐을 때 넥스냅이나 넨스피어를 꽂아주면 된다. 보통 다리를 가는 염황의 경우 그라6셋을 끼고 서브딜러 역할을 하게 됨으로 파티원의 딜링이 넥스냅이나 넨스피어의 홀딩으로는 모자른다고 생각된다면 제왕나선격으로 나선게이지를 끝까지 사용해 홀딩하도록 하자.

보스방 -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 입장 첫 분신을 처리할 때 웬만하면 데미지가 높은 무큐기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 시전시간이 오래 걸리는 휘광의 성체로 끌어당긴 뒤 월광대지 - 기공장 연계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다리파티의 경우 소울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아그네스 지그잠식은 요즘 필수이니 잠식시간동안 기공환 - 금뇌호로 말뚝딜링 후 모자른 딜링은 기호지세로 메꾼다.
- 아그네스의 분신패턴시에는 멀리감찌 떨어져주자. 분신이 붙어있는경우 나넨이 다른 분신을 공격하여 데미지를 받을 수 있다.
- 아그네스의 눈패턴시에는 나넨을 끄도록하자. 켜놓고 있다가 아그네스가 오는순간 파티원이 전멸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에너지 차단

제 1 부화장(거대 괴충, 1시)
- 홀딩으로 조금이나마 딜타임을 연장시킬 수 있다. 딜타임이 끝나기 전에 넨스피어와 나선격으로 홀딩을 해준다.

제 2 부화장(멜타도록, 5시)
- 마찬가지로 홀딩으로 조금이나마 딜타임을 연장시킬 수 있다. 딜타임이 끝나기 전에 넨스피어와 나선격으로 홀딩을 해준다.
- 멜타는 2페를 보는 일이 있을 수 있는데, 눈을 피해다니며 공략하면 된다.

제 3 부화장(분쇄의 아톨, 7시)
- 보통 블글9세팅 염황이 솔딜을 할 일이 없는데, 마퇴나 소환사가 있으면 솔딜을 하기도 한다. 솔딜을 해야할 상황이 있으면 모든 버프를 받고 원밖으로 나가지 않는 선에서 금뇌호 등 여러 기술을 써주면서 솔딜을 해준다.

제 4 부화장(공포의 사념체, 11시)
- 그냥 일톤하듯이 때려부수면 된다.

감염된 부화장(흑화의 로크&강완의 쿠로)
- 2각으로 모아서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보스방 - 흡수의 에게느
- 눈을 보면 안되고, 벽꿍각을 가까운 곳으로 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 에게느 눈패턴이 475줄부터이므로, 벽꿍하고 475줄 아래로 내려간다 싶으면 넨스피어와 나선격을 통해 눈캔을 하면서 딜타임을 더 벌 수 있다.
- 보통 에게느 도중에 감부가 열려서 폭발하므로 슈아포를 빨아 눈을 보지 않도록 한다.

검은 화산

2번방(흑연의 크레스)
- 슈아포를 빨고 입장하자마자 넨스피어를 꽂아주고 딜을 해주면 된다.

3번방(마그토늄 파이브)
- 입장하자마자 바로 위로 걸어서 넥스냅을 먼저 사용해준 뒤 (넨스피어는 시전모션때문에 놓치는 경우가 있다) 넨스피어를 꽂고 딜을 해주면 된다.

5번방(심연의 메델)
- 입장시 바로 살짝 아랫쪽으로 내려가 순보 - 뇌격으로 달려가면 메델이 있는 장판 두개가 전부 켜지는데, 뒤에 있는 장판이 켜지자마자 넨스피어를 꽂으면 높은 확률로 홀딩이 성공한다. 홀딩을 하자마자 금뇌호로 딜링을 하면 된다.

보스방 - 전능의 마테카
- 일단 입장전에 나넨을 끄고 슈아포를 마셔준다.
마테카 1, 2페이즈에 대한 숙지를 하고 주어지는 딜타임마다 나넨을 켜고 딜을 박으며 딜타임이끝나면 다시 나넨을 끄는것을 반복한다 그리고 2페이즈때 금뇌호를 활용하면 간단하다.
- 주의사항으로는 혈패턴때 홀딩을 하면 안되는것과 토패턴때 넨스피어, 나선격으로 멜타도록의환영을 선 홀딩해주는것정도가 있다.

안톤 심장부  
부화장  
퍼가실때 출처를 밝혀주시면 고맙겟습니다.
* 댓글 달때 아래의  비회원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을 선택하면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위로 가기 ----
사이트소개     연락방식     정보수정
copyright © 2014~2015 gamebogam.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