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감   korean / chinese 한국   중국   일본
던전앤파이터  
셋팅 스킬 地下城 던전 아이템 크리쳐 전문직 임무 지역 카페
게시판: 자유토론 사고팔기 길드홍보 파티/레이드   안톤공략
명왕 - 스트리트 파이터 (천수나한) 안톤레이드 공략

 

공통 뛰어난 토그 킬링능력과 폭딜 능력, 파티원 대미지 증폭 보조 능력을 지닌 하이브리드 딜러.
특화 던전 : 검은 연기의 근원, 검은 화산.


- 함포를 제외하면 어느 곳에서든 무난하게 활약할 수 있지만, 토그를 잘 잡는 능력이 부각되므로 보통은 소울과 함께 조합하여 연기에 보내진다.
- 힘/지능 모두의 영향을 받는 상태변화 데미지의 특성과 사공수련 덕에 컨버젼으로 물/마공을 자유롭게 넘나들수 있어 조합을 짤 때 비교적 부담이 덜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다만 세팅에 따라서 손해를 볼 수도 있다는 점은 유의할 것.
- 명왕의 스킬 중 상당수는 적이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데미지가 크게 증폭되기 때문에, 명왕을 도와 상태이상을 걸어줄 수단이 있으면 좋다. 에픽 중갑 세트인 거미 여왕의 숨결이라던가, 증식하는 질병의 반지라던가, 다크로드의 라사 등.
- 연기에 가려져서 그렇지 검은 화산에서도 빛을 발휘한다. 특히 마테카를 상대할때 존재감 정점을 찍는데 공대원들을 대기 시켜놓고 자기만 졸졸 따라다니는 마테카를 상대로 한자만 뽑으면 끝. 아주 쾌적한 진행이 가능하다.

템셋팅

[타격 세팅]
- 크로니클 수준에서는 스트리트 언더핸디드 9세트를 이용한 핵크발 세팅을 쓰지만, 2차 각성 이후 스킬들의 딜 비중이 높으므로 어지간하면 탈크로니클 세팅을 갖추는 것이 추천된다.
- 다른 캐릭터들의 탈크로니클 세팅과 비슷하게 증뎀, 크증뎀, 속강, 크리티컬, 스킬 레벨링 장비 등을 챙긴다.
- 특이 사항으로 명왕의 탈크로니클 세팅은 생각보다 거형 3세트의 효율이 다른 일반적인 딜러들과 달리 아주 뛰어나지는 않고, 그저 무난히 좋은 수준이다. 투척 쿨타임 감소 효과를 받지 못하고 웬만한 탈크로니클 시 딜 스킬 1~2번 가량으로 보스를 녹이기 때문.

[무기]
에픽 : 타르위 자리체, 악마의 갈퀴 : 이그노어
레전더리: 흉터의 손톱, 만 가지 질병의 근원
- 타격 세팅은 에픽 수준에서는 베르세르크와 미완성 인피니티 건틀렛, 레전더리 수준에서는 블러드 오브 매서커가 추천된다.
- 핵크발 세팅에서는 원귀의 손톱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보통은 두 가지를 동시에 노릴 수 있는 흉손이나 만질근을 선호하는 편.

검은 연기의 근원

1번방
- 닥사방
- 시-작하고 광폭혈쇄 - 그물을 써주면 성가신 첫방몹들을 한 곳에 모을 수 있다. 레이드에서는 몹들이 튼튼해서 투척으론 어지간해서 죽지않으므로 무큐기를 써주는게 좋다. 어짜피 다음방에선 투척만 할거고.

2번방(토그)
- 90제 아이템 패치 (모공/스증 아이템 증가), 니들스핀 및 상변데미지 속강 적용으로 인해 스스33, 더티9같은 세팅은 출혈 데미지 상승에 거의 도움이 안된다. 상변딜의 대부분은 니들스핀에서 나오기 때문.
- 입장 후 토그를 넥스냅으로 굳혀놓고 도발 - 벽돌을 던진다. 이때 기절이 걸리면 바늘-독병-바늘-독병을 반복한다. 기절이 걸리지 않아도 투척을 하는건 똑같지만 아마 토그가 곧바로 날아오를 것이다. 토그가 회오리패턴을 준비하면 파티원들끼리 12시 또는 6시에 모여있다가 회오리가 나올때 좌우로 피하면 된다.
- 토그가 회오리를 쓰고나면 꽤나 오랫동안 무방비 상태가 된다. 속성을 먹이지 않았거나 파티원들의 주력 속성이 다르다면 딜 하나 안 들어가겠지만 출혈로 토그를 잡아야하는 명왕 입장에서는 최고의 타이밍이니 룰브 캔을 이용해 최대한 출혈을 박아주자.
- 토그를 구슬 전에 잡지 못했을 경우, 구슬이 나오면 얌전히 맞는 속성을 먹여주자. 구슬을 먹일 때 토그가 기절상태에 걸리거나 넥스냅아 맞았을 경우 속성변환이 되지 않으므로 주의할 것.
- 토그를 잡을시 단순히 바늘-독병-바늘-독병보단 2각 패시브인 룰 브레이크-이하 룰브-를 이용하여(베놈마인, 니들스핀, 광폭혈쇄, 더티배럴, 만천화우 스킬 사용중 캔슬하여 소비형 투척류를 사용할수 있으며, 이렇게 사용할시 기존의 투척 속도보다 더 빠르게 던질수 있다. 또한 캔슬사용시 슈퍼 아머 상태가 되고 투척물 소비도 하지 않게 된다) 잡게되면 훨씬 쉽게 잡을수 있다. 예를 들면 넥스냅 후 도발-벽돌-그물 후 (룰브스킬)-바늘-독병-(룰브스킬)-바늘-독병 이런식으로 하게되면 훨씬 더 빨리잡히는 토그를 볼수있다.

3번방
- 닥사방, 1번방과 비슷하다.

보스방 - 섬멸의 네르베
- 입장시 네르베 구슬 먹고 시작하는건 자기 자유이다. 사공수련 패시브로 힘이 올라도 그 퍼센티지만큼 지능도 실시간으로 오른다.
- 만약 구슬 패턴 시 위치에 혼선을 일으키는 파티원이나 기타 돌발상황을 대비해 분신을 마스터해주는게 좋다. 분신은 몇 안되는 구슬 대신먹기가 가능한 오브젝트다. 잘 깔아두면 360도 커버가 된다. 단, 함포 운석 떨어질 경우엔 분신이 터져버린다.
- 네르베가 누워있더라도 빠따는 강제로 스탠딩상태를 만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상당히 계산이 필요한 컨트롤. 오랜시간 네르베가 쳐맞다 보면 육각무늬 원형 배리어가 생기고 점차 붉어지면서 터지고 나서 강제로 패턴을 이행하는데.[1] 이 상태에서 크레이지 발칸으로 잡은 상태에서 일어나면 그 패턴을 무시하고 계속 딜링이 가능하다. 만약 열파참이나 빙결 등 기타 홀딩상태가 적용 되어 있다면 건물형 크발막타만 꽂으니 주의. 참고로 이 컨트롤은 안톤의 모든 잡히는 몬스터(보스포함)에게 적용된다. 스언9셋을 착용할 경우 크발 지속시간이 상당히 길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쉽게 성공할 수 있다.
-네르베는 이리저리 잘 움직이고 툭하면 장판을 깔아대기 때문에 만약 홀딩이 안될 경우 혹은 상황이 좀 여의치 않다 싶다면 명왕이 직접 나서서 네르베를 무력화 시켜야 한다. 넥스넵 경직을 주거나 무잡으로 잡아 띄우는 게 좋다. 네르베는 띄우거나 슈아 상태가 아니라면 강제 패턴이 아닌 이상 두들겨 패기가 쉬우니 전문적인 홀딩이 아니더라도 아주 잠깐의 틈만 만들어줘도 꽤 큰 딜타임을 만들 수 있다.

함포 방어전

-

흔들리는 격전지

오른쪽 방(둠 타이오릭)
- 여건이 된다면 입장 전에 파티원에게 선홀딩을 부탁하자. 선홀딩이 성공하면 만천화우로 스턴을 노려본다.
- 선홀딩이 안됐다면 타이오릭은 곧바로 빨아들이기 패턴을 시전할 것이다. 이때 타이오릭을 크발로 잡으면 패턴이 캔슬된다.

왼쪽 방(둠 플레이너스)
- 도발로 플레이너스의 낙하위치를 유도할 수 있다. 낙하위치를 유도하고 멀찍이서 벽돌을 던져 스턴홀딩을 시도할 수 있다. 단, 여마법사와 함께할 경우 슈르르를 깔아 둘텐데 이땐 슈르르를 무시하고 명왕 본인한테 떨어짐을 유의할 것.
- 몬스터 특성으로는 구속, 암흑이 상당히 잘 걸린다. 암흑을 걸면 플레이너스의 공격이 모두 스턱이 뜨는 기현상을 볼 수 있다.

견고한 다리

1번방
- 빈방. 느긋하게 버프받고 준비하자. 레이드 중반쯤에선 함포 운석이 떨어질 수 있으니 슈아포션을 항상 주시한다.

2번방(염화의 크레이브)
- 좀비들에게 도발을 걸고 그물로 원하는 위치로 끌어올 수 있다. 또, 크레이브는 도발에 걸리면 명왕만 따라오며 공격한다.
- 기절, 구속등이 딜타임에 영향을 주진 않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3번방
- 닥사방. 돌진시 바닥의 화상에 주의.

4번방(수문장 크라텍)
- 입장 후 넥스냅이나 크발로 선홀딩이 가능하다. 넥스냅으로 성공할 경우 바로 벽돌 or 만천화우로 스턴홀딩을 시도한다.
- 크라텍의 분신을 도발하면 명왕만 공격하므로 구석에서 분신의 어그로를 끌어줄 수도 있다.
- 크라텍의 출혈 내성은 매우 높기 때문에 되도록 니들스핀은 크라텍한테 쓰지 말자.

보스방 -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 보스방 입장 전에 모든 홀딩스킬들 쿨타임을 돌려놓고 들어가자. 홀딩스킬이 풀로 준비되어 있는가와 없는가의 차이는 극과 극이다.
- 처음 소환되는 분신은 상태이상저항이 매우 낮다. 곧바로 강화그물로 모아놓고 스턴을 걸자.
-기민한 아그네스 분신의 체력이 거의 없어지면 위로올라가 아그네스 선홀딩을 준비하자. 기민한 아그네스의 분신이 기묘한 아그네스의 분신보다 훨씬 체력이 높다.
- 선홀딩은 넥스냅과 크발로 할 수 있는데, 크발은 몹을 눕혀버리므로 이후연계가 골때린다. 따라서 넥스냅을 더 추천한다. 넥스냅이 성공하면 곧바로 벽돌을 쓰자.
- 다람쥐또한 상태이상저항이 매우 낮다. 벽돌로 기절시킨다음 강화그물로 구석으로 땡기자
- 아그네스의 데미지 반사패턴은 크라우치를 쓰면 회피가 가능하다. 혹시라도 문제가 생긴다면 적극 활용하자.

에너지 차단

제 1 부화장(거대 괴충, 1시)
- 용암괴충이 등장한다. 용암괴충의 경우는 딜타임이 짧은데, 빠따의 강제경직으로도 괴충이 숨는걸 막을 수 있으니 참고.

제 2 부화장(멜타도록, 5시)
- 멜타도록이 등장한다. 대충 딜타임이 만들어지면 그물치고 딜하면 된다.
- 만약 딜이 부족한 것 같으면 중앙차단기가 재생성될 때를 잘 노려서 바로 부셔주자. 보호막이 생기기까지 0.5초 정도 비는 텀이 생기는데, 이때 중앙차단기를 파괴하면 다시 딜타임을 얻을 수 있다.

제 3 부화장(분쇄의 아톨, 7시)
- 아톨이 등장한다. 일반던전과 다르게 1P를 제외한 나머지를 12시/6시/9시 방향에 가둬둔다. 이때 아톨은 홀리나 소울이 아포칼립스, 브레멘 등 모든 장판을 깔아둔 채로 1P가 솔로딜링을 하는 식이다. 평소대로 딜하면 된다.
- 절대로 강화투척 그물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명왕 홀로 솔딜을 한다면 상관 없지만 마크가 붙은 파티원이 운전을 하고 있는데 거기에 강투 그물을 썼다간 원 밖으로 빠져나가면서 부화장 전체에 불쇼가 일어나면서 뜨거운 시선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

제 4 부화장(공포의 사념체, 11시)
- 공포의 사념체가 등장한다. 일톤과 다를거 없이 호구다.(...)

감염된 부화장(흑화의 로크&강완의 쿠로)
- 2번방에서 쿠로와 로크가 등장한다. 입장하자마자 체인드라이브로 한 곳으로 몰아주자.
-역시나 크레이지 발칸으로 과홀딩 패턴을 부술 수 있고 중요성이 네르베 이상이다. 몹을 패다 보면 점점 쿠로와 로크에 과홀딩 신호가 뜨는게 보인다. 빨간 배리어가 터질 것 같을 때 바로 크레이지 발칸을 써주자. 그러면 반드시 과홀딩 패턴이 터지는데 그게 무시당하고 그냥 누운 채로 딜링당하고 있다. 만약 반드시 즉사를 시키는 마법진을 쓰는 로크를 잡았다면 땡 잡은거다.
- 그 뒤엔 지속적으로 그물/벽돌을 날려주며 상대해준다.

보스방 - 흡수의 에게느
- 보통 다크로드나 세인트가 헛잡시도를 할텐데 선 도발 사용 시 헛잡을 실패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 헛잡 시간이 길지 않으므로, 빠르게 투척류를 우겨넣고 파진포를 쓰거나, 헛잡킬이 자신 없을 경우 빠따를 제외한 스킬로 딜을 한다.
(만천화우, 체인드라이브, 그라운드태클, 크레이지 발칸 등을 전부 우겨넣으면 파진포보다 빠르고 강하다.)
- 도발에 걸린 에게느의 벽꿍은 무조건 명왕 방향으로 하게 되므로 쉽게 벽꿍 방향을 유도할 수있다.
- 왼쪽벽에 에게느와 캐릭터 모두 붙은 상태에서는 왼쪽벽으로 벽꿍을 해서 매우 긴 딜탐을 얻을 수 있으므로 참고하자.

검은 화산

1번방
- 닥사방. 화상 및 각 부화장에 따른 네임드 패턴 주의.

2번방(흑연의 크레스)
- 들어가서 넥스냅을 갈기고 만천화우를 써주자. 크레스가 네임드 중 가장 단단하기 때문에 상변중첩을 보고 빠따를 날리는 것도 무난하다.
- 데미지 넘기기 패턴이 발동하면 크레이지발칸 또는 넥스냅으로 패턴캔슬을 하자. 무릎찍기도 가능.

3번방(마그토늄 파이브)
- 입장하자마자 달려가서 넥스냅을 쓴 뒤 벽돌을 날리자. 기절 실패시 여차하면 크발로 잡는 것도 좋다.

4번방
- 닥사방. 역시 화상주의. 3번방에서 쓴 홀딩기의 쿨타임을 여기서 미리 다 돌려둔다.

5번방(심연의 메델)
- 메델은 둘 이상의 파티원이 밟아 활성화된 타일 위에서만 딜링이 가능하므로 타일 활성화에 유의하도록 하자.
- 파티원이 입장하자마자 메델 뒤로 가면 메델 역시 뒤로 따라가므로 홀딩이 힘들어 질 수 있으니 미리 말해두자.
- 빠따를 이미 썼다면 메델 위치에 주의해서 천붕지괴를 쓰도록 한다.
- 보석줍기 패턴이 발동하면 일단 피를 어느정도 다 깠다가 화면이 암전될 때 천상포를 빨아주자.

6번방
- 닥사방.

보스방 - 전능의 마테카
- 1. 일단 입장전에 다른 파티원에게 혼자 할테니 입구에서 대기할 것을 요청한다. 그리고 입장하자마자 마테카에게 도발을 건다.
- 2. 도발이 걸린 마테카는 나만 쫄래쫄래 따라온다. 어퍼나 정권을 지르는 순간을 적절히 노려서 무릎 찍기, 크레이지 발칸을 걸어서 구슬을 뽑아낸다. 두 잡기류의 판정이 매우 좋은 편이라 타이밍이 조금 빠르거나 늦어도 잘 잡힌다.
- 기타 : 각 패턴마다 나오는 네임드 처리가 좀 늦어질 경우, 마테카가 내려오게 되는 걸 대비해서 마테카의 도발이 풀리지 않게 주의한다. 내려오면 구석으로 유도해서 파티원들이 반사뎀으로 몰살당하지 않고 침착하게 네임드를 마저 처리하도록 돕는다. 다른 건 몰라도 이건 꼭 알아야 한다. 검은 화산은 딱 한 판에 잘 끝내야 하는 구조이므로 만약 파티원이 몰살하게 된다면 버프도 다 풀리고 재정비하는데 시간도 걸리니 상당한 손실이 된다. 이 부분에서 잘 처리해준다면 딜이 좀 안 좋더라도 안정적으로 끝낼 수 있다.
- 모든 네임드는 (여기선 네임드라고 하지만) 일반 몬스터 취급이므로 넥스냅의 지속시간 감소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는다. 매우 손쉽게 3초 홀딩을 할 수 있으므로 적극 활용하자.
- 공포의 사념체는 기절이나 강제 경직을 걸면 딜이 들어가지 않으므로 만천화우, 빠따, 벽돌을 사용해선 안된다.
- 다른 네임드는 기본 검은 화산 공략대로 처리하면 되지만 '토' 패턴, 즉 멜타도록 한정으로 바로 홀딩을 하면 눈을 바로 뽑아내지 않는다.멜타도록 등장 시 넥스냅으로 선홀딩 후 스턴이나 파티원의 홀딩 연계로 시간을 이어가도록 하자.

안톤 심장부  
부화장  
퍼가실때 출처를 밝혀주시면 고맙겟습니다.
* 댓글 달때 아래의  비회원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을 선택하면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위로 가기 ----
사이트소개     연락방식     정보수정
copyright © 2014~2015 gamebogam.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