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감   korean / chinese 한국   중국   일본
던전앤파이터  
셋팅 스킬 地下城 던전 아이템 크리쳐 전문직 임무 지역 카페
게시판: 자유토론 사고팔기 길드홍보 파티/레이드   안톤공략
커맨더 - 스핏파이어 (제너럴) 안톤레이드 공략

 

공통

순간적으로 여러스킬들을 한꺼번에 퍼부을순 있지만 거너 특유의 저질 앞뎀과 낮은 퍼뎀수치에 발목이 잡힌 하이브리드 딜러

- 리뉴얼 이후 중력류탄 등의 유틸기가 추가되어 파티 기여도가 더 올라갔다. 폭딜에 강하지만 현자타임이 단점인 캐릭인만큼 딜타이밍을 제대로 계산하고 스킬을 퍼부어야한다.
- 남성 스핏파이어는 슈퍼 노바로 나름 홀딩을 할수 있고, 에게느 눈캔에도 활용할 수 있지만 2차각성기라서 일반적으로 던전당 1번밖에 못쓰니 눈치껏 신중하게 사용하자.

템셋팅

- 리뉴얼 패치로 철갑 세팅, 작열 세팅, 닐스 세팅이 한꺼번에 몰락한 지금은 남들처럼 똑같이 가지고 있는 템들을 조합해서 레전더리 및 에픽으로 셋팅을 하면 된다.
- 여러개의 스킬들을 빠른 속도로 퍼부을수 있어서 순간적으로 화력을 끌어 모으는게 가능하지만 스킬분배에 문제가 생기거나 딜링이 모자라면 이에 따른 현자타임이 극심하다는 게 중론. 앞뎀은 병기숙련으로 어느정도 커버칠수 있지만 앞뎀도 낮은데 겨우 10%만 준다. 현재는 완벽한 여스핏의 하위호환이 되었다.

오버 차지 스위칭
- 베일드 매거진 6세트를 통해 스증댐 단리 10% 상승을 취하고 다른 장비와 아바타, 크리쳐, 그리고 칭호로 10레벨을 확보하면 된다.
- 무기 : 제네럴 보우건 : 오버차지를 무려 5레벨이나 상승시켜 주는 희대의 사기 스위칭 장비로 제보건을 가지고 있느냐 아니냐에 따라 오버차지 레벨링 세팅 난이도가 극렬하게 갈린다.
만약 제네럴 보우건이 없다면 90제 레전더리 자동권총인 미니건을 구매해서 사용하면 된다. 이쪽도 오버차지가 3레벨 상승하기 때문에 상당히 좋다.
- 방어구 : 해신 하의 + 베일드 매거진 4부위로 퉁친다. 오버차지의 습득 레벨은 15로 에픽 장비를 제외하곤 오버차지의 레벨을 상승시켜 주는 상의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는다.
- 액세서리 : 하이테크 건슬링거 링, 고대의 불가사의 - 발키리.

검은 연기의 근원

1번방
- 입장한 뒤 베일드 매거진 6셋을 포함한 오버차지 스위칭을 할것. 탄스위칭은 탄스킬들이 실시간으로 변경되서 이제 불가능하다.
- 닥사방. 단, 스위칭 하는 도중 타르탄 강령술사의 레이저포에 맞지 않도록 주의할 것.
- 잡몹들의 어퍼컷은 Z축으로 날아가는데 의외로 멀리 날아가고 화상에 주의.

2번방(토그)
- 섬광류탄의 특성이 변경되면서 감전딜로 녹이는 것은 불가능해졌지만, 여전히 폭풍의 역살을 포함한 공시셋은 스핏의 엄청난 다단히트와 함께 좋은 효율을 보여줄 수 있으나, 구슬을 먹이고 패는것보다 느리니 보조용으로 생각하자. 특성탄에 상변데미지가 있지만 그렇다고 이것만 믿고 특성탄 셋팅을 해서 토그를 잡을 생각을 절대 하지말자. 셋팅을 해도 절대 용독이나 명왕같은 속도만큼 안나오며 심지어는 감전셋팅한 아수라보다도 훨씬 느리며 본셋팅으로 직접 토그를 패잡는것과 별반 차이도 안난다.
- 오버차지는 무속성이좋다.

3번방
- 보스방 입장전에 빛이 있으라! 패턴에 대비하여 각자 구슬을 먹을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한 후 보스방에 입장하자.

보스방 - 섬멸의 네르베
- 슈퍼노바의 강력한 홀딩 능력을 이용하여 파티원과 딜타임을 맞추면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하다. 구슬을 보지 않고 진행하기로 했다면 들어가자마자 슈퍼노바를 던지고 스킬들을 끼얹어주면 된다.

함포 방어전

입구
- 들어가자마자 슈퍼아머포션을 마신다. 낙하물들에 의해 버프기가 캔슬되면 귀찮다.

보스방
- 보스방 입장 기준 (공략시간)에 +10초, +20초, +30초에 수호병이 등장한다.(50초 주기) 26분 22초에 입장했을 경우 수호병 등장 시간은 32초, 42초, 52초.
- 미리 매크로 채팅에 //캐릭터끼임탈출 을 단축키로 지정해 놓으면, 던전당 1회에 한해 함포 앞(정확히는 입구쪽)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다. 실수로 무큐반응 터졌을때 빠르게 가서 막아주자.
- 기존의 기본기 운영과는 다르게 무큐기 위주 캐릭터가 되어 함포 포지션을 자주 가진 않으나, 가게된다면 중력류탄을 유용하게 써먹을수 있다. 늘 그렇듯, 무큐기 반응만 조심하면 된다.

흔들리는 격전지

오른쪽 방(둠 타이오릭)
- 슈퍼아머포션은 생명수다. 홀리오더가 힐윈드를 쳐줄지라도 이 방은 특히 광룡 패턴이 많으니 무조건 마신다.
- 홀딩이 있다면 홀딩이 되길 기다렸다가 딜한다. 잡기패턴 후 홀딩하고 딜한다면 잡히지 않도록 거리를 둘 것.
- 둠 타이오릭이 번쩍거리면 반짝이는 세계의 장난감을 미리 마셔두는 것이 좋다. 스턴 걸리고 마시는 것보다 마시고 면역상태로 딜을 이어가는 것이 좋다.

왼쪽 방(둠 플레이너스)
- 데인저 클로즈랑 반응류탄 꼭 활용하자. 플레이너스가 소닉웨이브 날릴때 사용해두면 역경직으로 인해 플레이너스가 멈춰버린다. 이때 파티원들도 실컷 카운터 판정으로 극딜이 가능해진다.
- 입장후 슬라이드 한번한 뒤 반응류탄을 던지면 플레이너스가 이륙하기전에 반응류탄이 붙는다.

견고한 다리

1번방
- 빈방. 두번째 트라이부터 함포가 열려있는 경우가 많으니 슈아포를 마신다.

2번방(염화의 크레이브)
- 좀비는 첫번째로 넘어트린뒤 좀비의 캐스팅바가 다 차는 순간에 맞춰서 유탄을 쓰면 넘어진다. 퍼니셔, 바베큐, 잭스파이크도 마찬가지지만 좀비가 마법진에서 벗어나기도 하고 좀비가 일어나는 순간 주위에 있으면 바로 물기 때문에 류탄으로 넘어트리기에 실패했을 때나 쓰자. 적당히 범위를 계산해 중력류탄 후 딜을 끼얹어 좀비를 미리 눕혀놓으면 편하다.

3번방
- 닥사방.

4번방(수문장 크라텍)
- 선홀이 되지 않으면 지옥을 보는 방으로 유명하다. 만일 파티원중에 선홀스킬이 한개도 없다면 곧장 위로 달려가서 슈퍼노바를 던지면 안정적으로 홀딩이 된다. 대신 이 방법을 쓰면 그 다음방의 보스인 아그네스를 선홀할수 없으니 파티원과 상의해서 노바를 던질 타이밍을 선택하자.

보스방 -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 분신과 아그네스는 기절내성이 낮다. 입장하자마자 클레이모어를 분신이 나오는 위치에 쓰면 가끔 기절이 잠깐동안 걸리며 추가 홀딩이 편하게 된다. 또한 분신들은 한번에 처리하기 위해서 분신들이 나오는곳의 사이에 중력류탄을 던져두면 분신들을 가운데로 몰아 넣을수 있다.
- 분신을 잡고 뛰어가서 아그네스가 넨가드 풀려고 할때 바로 슈퍼노바를 던져주자. 그러면 선홀딩이 가볍게 걸린다. 이후 홀딩캐릭이 연계하기도 편할것이다. 그 이외에 가끔 홀리가 다람쥐 놓치기도 하는데 다람쥐는 가볍게 평타로 처리한다.

에너지 차단

제 1 부화장(용암 괴충, 1시)
-

제 2 부화장(멜타도록, 5시)
-
- 자신이 2p라면 멜타도록을 못잡을 경우 눈이 자신을 따라다닌다는 것을 주의해야한다.

제 3 부화장(분쇄의 아톨, 7시)
- 아톨의 머리위에 캐스팅바가 다 차면 익오킬 폭발을 일으키니 다 찰때쯤이면 점프나 공사하지 않고 피하거나 1p라면 강제 다운뒤 퀵스를 준비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1P가 아닌경우에도 리뉴얼 이후 추가된 록 온 서포트를 비롯한 설치형 스킬을 깔아둬 1P가 딜하는것을 보조해줄 수 있다. 단, 록 온 서포트는 너무 빨리 던지면 아톨이 등장하기도 전에 타겟팅이 되버려서 헛방만 날리기 때문에 되도록 안정적으로 서포트를 원한다면 블랙로즈나 데인저 클로즈를 써주는것이 좋다. 어짜피 그 다음방이 피통도 얼마없는 보스방이기 때문에 록 온 서포트 보단 딜이 높게뜨는 블랙로즈나 데인저 클로즈를 쓰는게 더 도움된다.

제 4 부화장(공포의 사념체, 11시)
-

감염된 부화장(흑화의 로크&강완의 쿠로)
-
쿠로와 로크가 일각톤과는 다르게 Y축 간격을 두며 등장한다. 이때 Y축 간격이 생각보다 멀어서 중력류탄으로 몹몰이를 하려해도 범위가 좁아서 바로 몹몰이가 안된다만일 코드넘버 608을 가지고 있다면 이걸끼고 입장한 후 쿠로와 로크 사이에 중력류탄을 던진뒤 본무기로 스위칭후 한꺼번에 잡을수는 있다.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이 둘이 중력류탄 범위내에 들어오기를 기도하자.

보스방 - 흡수의 에게느
-
슈퍼노바로 눈캔이 가능하다. 헛잡 성공시 또는 에게느가 벽에 박아서 딜타임이 열릴때 노바를 깔아두고 딜스킬들을 퍼부어주자. 탄이 무제한으로 바뀌면서 껍질 벗기는 것도 매우 수월해졌다.

검은 화산

1번방
- 닥사방. 단, 첫방부터 타르탄 졸개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이놈들이 날뛰기 시작한다면 스위칭하다 죽을수 있기 때문에 구석으로 가면서 스위칭을 해주거나 중요장비만 부분 스위칭후 잡몹들을 처리한 뒤에 나머지 장비들을 스위칭하자.

2번방(흑연의 크레스)
- 둠 타이오릭처럼 광룡패턴이 발동하는 방이다. 홀리가 힐윈드 해준다고 해도 슈아포는 반드시 마시자.

3번방(마그토늄 파이브)
- 슈퍼노바로 선홀을 하려고 해도 그놈의 선딜 때문에 마그토늄 파이브의 이륙이 먼저 시행된다. 사실 여기서 슈퍼노바를 던지는 것보다 다다음방의 네임드한테 슈퍼노바를 던지는게 훨씬 더 좋다. 마그토늄 파이브가 선홀을 놓쳐서 이륙을 해도 잡졸소환이나 지뢰진, 운석낙하같은 귀찮은 패턴이 나오지만 메델에서 선홀을 실패하면 귀찮은 정도가 아닌 짜증나는 패턴이 나오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직접 선홀을 하는것보다 홀딩직업들이 직접 선홀을 하길 기다렸다가 홀딩이 성공하면 그때부터 딜을 시작하자.

4번방
- 닥사방.

5번방(심연의 메델)
- 입장후 중앙에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슈퍼노바를 던지자. 그러면 선홀딩이 걸릴것이다. 이후 홀딩캐릭이 홀딩 연계할동안 딜하면 된다. 슈퍼노바 홀딩중에 씨포는 꼭 붙이자. 단, 다른 파티원들이 발판을 잘 밟아줘야 성공한다.

6번방
- 닥사방.

보스방 - 전능의 마테카
- 한자구슬 뽑을때는 퍼니셔가 가장 안정적으로 구슬을 뽑을수 있다. 바베큐는 슈퍼아머가 있지만 선딜이 존재하고 평타로 뽑다가 실패하면 다단히트가 장난아니게 들어가기 때문이다.[2] 마테카가 어퍼컷을 날릴때는 선딜이 길기 때문에 구슬을 뽑는것이 상대적으로 쉽다. 정권 지르기는 선딜도 짧고 실패하면 연속공격이 들어오기 때문에 초보자라면 어퍼컷으로 구슬을 뽑는게 이롭다.
- 토(土) 패턴때 선홀스킬을 보유한 파티원이 하나도 없다면 여기서 노바를 던져주면 상당히 안정적으로 넘어갈수 있다. 단, 파티원들의 딜이 차고 넘친다면 노바를 안써도 넘어갈수 있겠지만 만에 하나 무슨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깔고 가는게 편리하다.

안톤 심장부  
부화장  
퍼가실때 출처를 밝혀주시면 고맙겟습니다.
* 댓글 달때 아래의  비회원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을 선택하면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위로 가기 ----
사이트소개     연락방식     정보수정
copyright © 2014~2015 gamebogam.com All rights reserved
 
닫 - 기
닫 -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