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감   korean / chinese 한국   중국   일본
던전앤파이터  
셋팅 스킬 地下城 던전 아이템 크리쳐 전문직 임무 지역 카페
게시판: 자유토론 사고팔기 길드홍보 파티/레이드   안톤공략
옵티머스 - 메카닉 (메탈하트) 안톤레이드 공략

 

공통

성장한계가 높아진 명속성 마공 지속딜러
의존 아이템 : 데블스 커맨드 6세트
특화 던전 : 함포 방어전

- 바이퍼세팅과 g세팅의 경우 차이가 있으므로 알아서 판단하자.
- 바이퍼 세팅으로 주로 배정받는 포지션은 함포 및 에뺑. 엄청난 다단히트 및 지속딜링으로 함포를 굉장히 안정적으로 막아내며 에게느의 딜타임을 끌어내기도 좋다. 똑같이 함포를 잘 막고 속성까지 같은 마퇴와 함께 파티를 구성할 경우 연기도 제법 빠르게 클리어하는 모습을 보인다.
- 함포는 바이퍼세팅을 해야되고 나머지 던전은 소울이 빙결홀딩을 할 수 있는 곳이 아니면 g가 딜하기에는 유리한 편이다.
- 항상 기본도핑은 하도록 하자 (정자극 슈아 전/투함포)

 

- 보통은 데블스 커맨드 6세트 + @를 사용하여 바이퍼에 올인한 세팅으로 레이드에 참여한다.
- 무기는 오픈 파이어, 하이퍼 메카 타우의 구동부를 주로 채용하고
- 칭호는 보통 바이퍼 +3이 달린 것을 사용.

- 여메카의 바이퍼의 최대 설치수는 9대인데, 이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려면 바이퍼 쿨타임을 1초 아래로 낮춰야 한다.
- 평범한 메카닉들은 보통 붉푸 바이퍼 2부위 3피스에 정자극으로 바이퍼 쿨타임 1.3초를 만들며, 쿨감 에픽이 하나씩 갖춰질 때 마다 2부여 아이템을 하나씩 빼는 식으로 운영한다.
- 마력의 폭풍우 + 마나의 소용돌이 + 영력의 회오리로 3쿨감을 갖추고 바이퍼 쿨타임 1.05초 정도를 만들면서도 속강석 자리를 만들 수 있는것이 무난한 최종세팅.
- 여기에 속강석까지 포기하고 시간의 지배자 숄더를 갖추면 0.94초가 되어 안정적인 9대 유지가 이루어지지만 그렇게까지 쿨감에 목숨걸 필요는 없다. 별 티도 안난다

- 바이퍼 세팅의 거형 효율은 논란이 조금 있다. 거형의 기본 옵션은 굉장히 우수한데다 스증뎀 10%라는 독립 오브젝트 캐릭터에게 더할 나위없이 탐나는 옵션을 제공하기는 하지만, 어차피 바이퍼 세팅은 쿨타임이 1초대 전후라 바이퍼나 줄창 깔고있을 때가 많으므로 바이퍼 붉푸 2부여 균차와 큰 차이가 없다는 평가가 많다. 다만 거형을 입고 있으면 확실히 인식은 좋아진다.

- 여메카는 증추뎀을 받을 수 없는 스킬이 많은 데다가 명속성으로 고정된 속성, 데블스 6세트 옵션과 트폼 9세트 옵션의 의존도 때문에 부분 탈크로니클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 에픽 풀세트를 이용한 탈크도 불마와 마소, 택틱풀(독오는 오라 효과 2배) 정도를 제외하면 쓸만한 것이 보이지 않는다.
- G 시리즈는 명속성으로 고정되지만 암속 추뎀만큼은 들어가며, 배틀로이드는 무기 속성이 적용되는 점을 이용해 닼고를 이용한 탈크도 간간히 보인다.

로보틱스 스위칭
- 하이퍼 메카 타우의 구동부 4(or디럭스 건샷 3 + 크리쳐 1), 칭호 3, 아바타 3, 나머지를 녹기로 채우는 게 가장 좋다.

검은 연기의 근원

- 바이퍼 세팅이나 g 세팅이나 전부 무난한 곳이다.
- 홀딩이 없으면 바이퍼 세팅이약간 고통받기는 하는데 소울이 얼려주기만 해도 홀딩의 부재는 크게 느끼지 못할 것이다.

1번방
- 기본 버프를 걸고 도핑을 하며 졸개를 정리한다. 토그에서 핵 고통이 예상되어 1,2각이 보방에서 돌아올 것이 확실하면 각성기 써도 무난하다. 그렇지 않으면 아껴둔다.

2번방(토그)
- 속성구슬 전까진 함부로 바이퍼를 깔아두지 말자! 탄환이 구슬을 부실 우려가 있기 때문.
- 토그의 빨간 구슬은 어짜피 터질 설치형 기술이나 롤썬, 파티원 스킬이 부족할경우 롤썬 오버 롤썬까지해서 반드시 부순다.
- 토그의 속성구슬은 바이퍼를 미리 방향을 둬서 깔거나 코로나 연타나 롤썬으로 부수면 된다.
- 명속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패시브인 트랜스포메이션을 끄면 속성부여 플라스크로 불완전하게나마 바이퍼 스패로우 속성부여가 가능하므로 계속 쿨마다 먹이면서 딜에 이바지한다. (보통 가는 함포팟이 대충 광역기 직업군을 넣는 경우 마퇴가 없으면 이런 상황이 온다.)
- 바이퍼로 때리다보면 무력화 방지가 뜨기도 하는데 (특히 마퇴와 갈 때) 빨간색때 빠질 준비 잘해서 죽어 홀리한테 민폐끼치지 않는다.

3번방
- 1번방 처럼 졸개 처리하고 로보틱스 스위칭을 해준다. g시리즈로 가는 경우 스위칭을 준비한다.(앞뎀용 무기 or 배틀로이드 g스킬 렙증가)

보스방 - 섬멸의 네르베
- 파티원과 상의한대로 구슬을 먹이고 시작하던가 그냥 바로 시작하던가 한다.
- 사실상 홀딩된 적에게 그대로 딜 사이클 집어넣는게 다이다. 꼬이면 패턴들 잘 보면서 필요시 바베큐나 스프리건 센스껏 쓴다.
- 바이퍼의 경우 열심히 바이퍼를 깔면서 바이퍼와 바이퍼 쿨 사이사이 보조스킬을 마구 넣어주면 된다. (바이퍼 - 배틀로이드 - 바이퍼 - 코로나)
- g로 가는 경우 처음에 배틀로이드 세팅으로 시전후 레벨증가를 받고 본세팅을 껴서 롤썬 오버 롤썬 후 랩터로 가든 첨부터 랩터로 공격하면 된다. 그리고 보조기를 섞어준다.
- 가끔 버그로 설치형 기술에 장판 후 구슬이 남아있는데 그리로 돌진하면 다 죽으니까 자리 다시잡자.
- 기본적으로 독오스킬은 네르베 체력구슬을 막아준다.

함포 방어전

- 함포는 바이퍼 세팅을 쓰도록 하자.

입구
- 도핑과 버프를 걸고 재빠르게 다음방으로 넘어간다.

보스방
- 수호병은 매 50초마다 리젠된다. 그러므로 예를 들면 48초에 보스방에 입장했으면 58초 08초 18초에 다음 수호병이 리젠될 것이므로 홀리가 세주지 않을 수 있으므로 미리 암산해서 생각해 놓는다.
- 무큐기는 미리 아껴두었다가 수호병 젠 10초전에 쏟아부으는 식으로 해서 실수를 없게 하도록 하자. (바이퍼 제로, 리미트 오버, 스패로우, 1각, 2각 등)
- 사실 무큐기를 안 써도 클리어엔 지장이 없으므로 정 불안하면 스킬창에서 무큐기를 빼고 커맨드를 봉인해두자.
- 쿨마다 바이퍼를 쓰고 적절하게 프리즈비 등을 운용해주면 아주 쉬운 던전이다.

흔들리는 격전지

- 바이퍼나 g나 전부 무난한 던전이다.
- 소울이 얼려주면 바이퍼도 홀딩이 부족하게 느끼지는 않을 것이다.

첫방
- 로보틱스 스위칭을 하고 홀리가 버프를 넣는 동안 도핑과 g익스탠션 스택을 쌓고 있는다.
- 보통 둠 타이오릭이 더 까다롭고 먼저 상대하게 되는 대상이므로 스위칭 준비를 해둔다.

오른쪽 방(둠 타이오릭)
- 홀딩/디버퍼가 홀딩을 해주면 그냥 패주면 된다. (솔직히 대부분의 시나리오가 이렇다. 홀딩 시간내에 죽이는게 정상이다.)
- 홀딩이 잘 되지 않으면 순간이동을 하는데 바이퍼의 경우 모든 파티원이 같은 x축으로 움직이면 순간이동을 해도 딜로스가 크지는 않을 것이다.
- 홀딩이 부족하거나 샐 것 같으면 홀딩이 정확히 홀딩 넣을 기회를 주기 위해 스프리건과 바베큐를 섞어준다.
- 간혹 홀딩없는 함포파티로 함포 클리어 이후 1클을 더 챙기기 위해 격전지로 갈 수 있는데 이 때 오른쪽 방의 홀딩이 난감하면 첫방에서 팀원과 상의가 된 상태에서 카모플라쥬를 쓴 이후 바베큐를 거는것도 나쁘지않다. 이 경우 아군에게 스킬 및 일반공격을 바베큐전까지 쓰지 않도록 어필해보자

왼쪽 방(둠 플레이너스)
- 기본적으로 잡기가 안되서 바베큐 스프리건이 먹히지 않는다.
- 그 외에는 무력하게 맞고 있는 적을 때려 잡으면 된다.
- 홀딩이 새버리면 랩터가 모두 깨져버린다. 주의
- 둠 플레이너스의 잡히기에 걸릴경우 매우 장시간의 혼란에 걸려 바이퍼로 딜하기가 난감 할수도 있게된다. 파티원이 걸려도 마찬가지

견고한 다리

- 여기는 경우마다 바이퍼가 유리하기도 하고 g가 유리하기도 하다.
- 개인적으로 높은 숙련도와 g는 로오레나 마분이상/ 바이퍼는 데6 거형에 조합을 잘맞추거나 오픈파이어 정도는 들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 정자극은 반드시 빠는 게 좋다. 네임드마다 리미트 오버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고, 보스방에서도 딜타임때 쓴 후에 다음 딜타임에 쿨이 돌아오기 때문.

1번방
- 도핑을 하고 익스탠션 스택을 대충 쌓다가 홀리가 영축을 주기 몇초 전에 로보틱스를 쓰고 다음방 입장하면 된다.

2번방(염화의 크레이브)
- 스프리건, 잭 스파이크, 바베큐로 좀비들을 눕히거나 g세팅일 경우 적절한 위치에서 롤썬으로 아예 좀비를 죽이는 것도 수월하다.
- 바이퍼 세팅의 경우 딜 시작하기전에 미리 민폐되지 않을 타이밍 부터 바이퍼를 깔기 시작한다.
- 참고로 g세팅으로 랩터 돌려 죽이는 것이 가장 편하다. 바이퍼는 풀히트가 잘 되지 않는다.
- 혹시 딜이 부족하면 웬만하면 한번에 넘어가도록 각성기도 쓴다.. (물론 안쓰고 보스에 쓰는게 가장 현명)

3번방
- 졸개를 잡고 패리스를 뽑는 등 정비한다.

4번방(수문장 크라텍)
- 스프리건 바베큐 등 그나마의 홀딩기가 전혀 먹히지 않으므로 솔직히 홀딩이 잘해주길 바라며 손빠는 수 밖에 없다.
- 크라텍의 에너지 흡수 구슬은 메카닉 설치기술에서도 나오므로 고려한다. 바이퍼세팅의 경우 바이퍼가 사람보다 많아서 바이퍼에서 구슬이 나올 가능성이 더 크다.
- 크라텍이 데미지를 주면서 특히 홀딩이 망했을 때 랩터가 깨지기도 하니까 주의한다.
- 크라텍 점프나 크라텍 분신에 바이퍼 어그로가 끌린다. 그러므로 좀 아플 수 있지만 크라텍에 거의 겹치게 바이퍼를 깔아야 어그로가 하늘로 끌려도 크라텍이 맞는다. 대신 이런경우 크라텍 흡수패턴시 웬만큼 가까운 것이 아니면 쌓인 바이퍼가 알아서 부숴주기도 하지만 곧바로 크라텍이 체력을 흡수할 수도 있다. 바이퍼 어그로가 다른데로 가서 딜로스가 날 수 있는 가능성을 없애는 대신 흡수패턴에 취약해질 수 있다.
- 크라텍 클리어 후 파티 사정에 따라 로보틱스나 여타 스위칭 준비를 한다.

보스방 -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 첫딜은 분신을 바이퍼 통통이로 시간을 끌며 처음부터 바이퍼 최대수치로 보스를 때릴 수 있어 바이퍼가 유리한 편이고 그 이후는 바이퍼를 쌓기 어렵고 쌓인 바이퍼의 트롤 때문에 g세팅이 압도적으로 유리하다.

- 처음에 나오는 분신 둘은 랩터로 체력을 확인하며 이정도면 될 것 같을 때 보스로 올라가서 바이퍼를 쌓는다. 보스 원턴을 위해 웬만하면 스킬은 아낀다.
- 여러번 해봐야 느낌이 오는데 이제 이정도면 분신들의 통통이가 끝날 것 같다 하면 딜레이 긴 스킬들을 미리 깔아둔다. (바이퍼 누적 + 배틀로이드 + 랩터준비)
- 보스가 타격가능 상태가 되면 리미터가 켜진 랩터를 붙이고 바이퍼를 계속 깔아준다. (보통 이렇게 원턴을 내거나 빈사까지 보내야한다.)
- 원턴이 실패하면 아그네스가 다시 무적이되고 분신 퀴즈 패턴을 쓰기에 설치형이 모두 부숴져서 팀킬이 되지 않도록 일부로 무적시간을 연장, 지연해서 때린다.
- 그후론 g세팅으로 갈아입고 눈 감을 때마다 롤썬오버롤썬 후 랩터를 지지면 된다.
- g 세팅의 경우 아바타정도만 배틀로이드에 무기는 앞뎀 속강 스위칭 무기를 끼고 분신을 처리후 첫 딜타임에 배틀로이드를 쓰고 스위칭완료후 랩터로 지지면 된다.
- 참고로 배틀로이드가 몹을 띄우는데 일가견이 있어 잘못하면 아그네스가 바이퍼 통통이와 함께 승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되도록 몹을 땅에 고정시키는 홀딩기가 있는 직업군과 가는게 좋다.(마도 마퇴 암제 등)

에너지 차단

보스방 제외 모든 방
- 졸개방에서는 트랜스폼 페인스테이커 9세트가 있으면 그걸 쓰도록 하자

제 1 부화장(거대 괴충, 1시)
- 거북이 시체 뒤에'만' 바이퍼를 미리 깔아두도록 하자.
- 여기저기 바이퍼를 깔아두면 괴충이 바이퍼에 부딪혀 영원히 딜타임이 오지 않을 수 있다..

제 2 부화장(멜타도록, 5시)
- G시리즈를 주력으로 쓰는 옵티머스의 경우 3-4개의 돌이 부서졌을 때, 1각, 2각을 설치하는 게 딜에 도움이 많이 된다.

제 3 부화장(분쇄의 아톨, 7시)
- 솔딜을 할 때 데블스 커맨드라면 바이퍼를 미리 깔아두고, 트랜스폼 페인스테이커를 쓴다면 아톨이 나오기 전에 배틀로이드를 미리 깔아두자.

- 배틀로이드 딜이 새도 랩터를 더 빨리 붙일 수 있어 이게 더 빠르다.

제 4 부화장(공포의 사념체, 11시)
- G시리즈를 주력으로 쓰는 옵티머스의 경우, 첫 뺑소니 시작할 때 1각과 2각기를 써주면 좋다.
(배틀로이드 시전하다가 불꽃 못붙이는 경우도 있으니, 파티원들에게 불꽃을 붙여달라고 청하는 게 좋다. 파티원들 모두 아파하면서 다 도망가는 경우가..)

감염된 부화장(흑화의 로크&강완의 쿠로)
- 파티원끼리 호흡을 잘 맞춰서 몹을 모아서 한번에 잡는 것이 중요한 던전이다.
- 몹이 새고 날뛰고 하면(특히 한번 새면 무적을 남발한다.) 스프리건 바베큐 등을 사용한다.
- 아무튼 기본적으로 몹을 한군데 모아서 잡도록한다. 그것만 최우선으로 하면 쉽다.

보스방 - 흡수의 에게느
- 파티원의 다단히트가 부족하거나 크리에이터, 암제와 간다면 데블스 커맨드를, 아니라면 트랜스폼 페인스테이커 9세트를 쓰자.
- 에게느에게 바이퍼가 모두 부서져 딜로스가 큰 편인데, 크리에이터와 암제가 이를 방지해주기 때문.
아니면 파티원이 바이퍼 반대쪽으로 꿍을 유도하게 하는 방법으로 바이퍼의 딜로스를 없앨 수 있다.

검은 화산

- 사실 여기까지 도달한 옵티머스라면 이런 공략따위 보지않아도 화산폭파시키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을 것이다.
- 조합은 화산알탕을 대비하여 옵티머스 원딜체제보단 잡몹을 묶어둘 수 있는 홀딩직업군이나 보조딜러를 붙여주는 것이 좋다.
- 도핑약은 슈아포를 다른 포지션들에비해 두둑히 챙길 것을 추천한다.

- 옵티머스는 여러모로 화산딜러로 적절한 직업이 아니다.(조합짜기도 난해하고 알처리가 쉽게되는것도 아니며 원턴에 네임드들을 못 잡으면 헬을 볼 수 있다.) 검은화산은 상당한 스펙과 경험이 필요하다.
- 스펙은 g시리즈의 경우 에픽무기+랩터스위칭정도는 구비하고, 바이퍼세팅도 뎁6거형이나 코어픽으로 무장한뒤에 오는 것이 좋다.

1번방
- 잡몹방. 스위칭을 정비하고 도핑을 해둔다.

2번방(흑연의 크레스)
- 일톤에 비해 체력이 매우 많다. 아포칼립스가 깔리면 1각과 무큐기들을 적극활용하여 첫 홀딩 안에 끝을 볼 수 있도록하자

3번방(마그토늄 파이브)
- 홀딩만 잘된다면 일톤과 크게 다르지 않은 샌드백이다. 크레스방에서 무큐기를 많이 소모했으니 이방에선 조금 쉬어가며 무큐기의 쿨타임을 벌어두자.
- 일톤과는 다르게 마그토늄 파이브가 죽으면 그 자리에 핵이 생기는데 이 역시도 그냥 샌드백이니 공격하면 된다.

4번방
- 잡몹방. 스위칭을 정비하고 도핑을 해둔다.

5번방(심연의 메델)
- 당연한 이야기지만 기본 몬스터 공략숙지는 필수다. 3번,4번방에서 무큐기 쿨타임을 꽤 벌었을테니 다시 극딜을 넣으면 된다. 입장하고 메델앞쪽 장판을 활성화시켜준뒤 홀딩이 들어가는것을 확인하면 극딜타이밍을 가진다. 홀딩력이 부족한 파티는 패리스를 활용하기도 한다.

6번방
- 잡몹방. 스위칭을 정비하고 도핑을 해둔다.

보스방 - 전능의 마테카
1페이즈
- 일반적으로 혈토풍금의 순서로 한자패턴을 진행한다. 내려오는 네임드를 원턴안에 못잡으면 마테카가 내려와 g시리즈를 지워버리기때문에 거지같이 긴 코로나 쿨타임을 한탄하며 다른 딜러가 잡아주길 바라는 방법밖에 없다. (마테카가 내려왔을땐 바이퍼도 쓸 수 없다. 반사배리어에 닿으면 그대로 파티전멸로 이어질 수 있다.) 만약 보조딜러가 믿음직스럽지 못한 경우엔 파티원을 구석으로 이동시켜 마테카 어그로를 끌어주고 g시리즈가 꺼지지않도록 조심하면서 솔딜로 네임드를 잡아줘야한다.
- 한자를 다 집어넣은 뒤에 바로 g시리즈를 켜지말자 마테카가 공중으로 올라가는도중 캐릭터와 겹치면 g시리즈가 사라져 네임드가 나왔는데 딜을 못 넣는 상황이 발생한다. g시리즈는 마테카가 확실히 공중에 올라간 것을 보고 시전하자.
- 1페이즈에서 마테카 피를 과하게 깎으려하지 않는다. 바이퍼, 스패로우같은 설치형기술이나 메카드롭 배틀로이드 고기동처럼 시전시간이 긴 스킬들은 자칫 마테카가 다음 한자패턴을 위한 배리어를 칠때 반사데미지를 유발할 수 있다. 로봇소환은 네임드 체력이 어느정도 줄었을때 잘 끊어줘야한다.

2페이즈
- 공통공략 숙지는 기본, 그러나 요즘엔 무적버프와 홀딩시간안에 후딱 끝내버리는 추세이다. 모든 스킬을 넣어서 마무리한다.
- 화수명패턴의 경우 위에 쓰여진대로 딜하면 쉽게 잡히지만 암속성 패턴의 경우 마테카 익스플로젼에 랩터가 다 터져버리니 코로나와 롤썬을 활용한다.

안톤 심장부  
부화장  
퍼가실때 출처를 밝혀주시면 고맙겟습니다.
* 댓글 달때 아래의  비회원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을 선택하면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위로 가기 ----
사이트소개     연락방식     정보수정
copyright © 2014~2015 gamebogam.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