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감   korean / chinese 한국   중국   일본
던전앤파이터  
셋팅 스킬 地下城 던전 아이템 크리쳐 전문직 임무 지역 카페
게시판: 자유토론 사고팔기 길드홍보 파티/레이드   안톤공략
크림슨 로제 - 레인저 (블러디아) 안톤레이드 공략

 

공통

유틸성과 준수한 딜을 겸비한 물공딜러

- 거의 모든 던전에서 예외없이 킬 포인트에 대한 테크닉을 다루고있다.
- 남레인저와 비견되는 Dps대신, 유틸기와 킬 포인트의 홀딩 및 적용시간 (5초) 내 크리티컬 증가 대미지가 이번 공략에서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 너무 부담감을 가지고 킬포를 던질필요는 없으며 특정 타이밍에 킬 포인트 사용하면 클리어 타임과 더불어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실히 인지하고 빌드를 조절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천천히 익혀가야한다.

- 이런 테크닉은 일톤에서 연습하면 금방 익힌다. 다만 지나치게 솔선수범해서 홀딩 캐릭터가 본 역할 수행에 방해가 될 정도로 킬포를 던지는 행동은 삼가해야한다. 이 때문에 홀딩에 실패하여 그대로 패턴을 보게 된다던지 지옥의 문 코앞까지 다다르는 것을 체험할 수 있다.
- 킬 포인트를 던지는 방법을 자세히 모르고 있다던가, 초행인 유저가 파티에 피해를 주지않을까란 두려움에 압박을 느끼고 있다면 홀딩 캐릭터가 홀딩에 성공한 뒤에 날려주는 방법으로 배워가는 것이 좋다.

- 추가적인 팁으로는 바베큐 스킬의 TP에 있다.
자신이 레이드에 익숙하지 않거나, 다리를 처음 타본다는 등의 일이 있을 경우에 바베큐 TP는 매우 큰 도움이 된다. 물론 숙달되어 아그네스에서 넨가드가 깨진 이후에 바베큐 대신 킬 포인트로 선홀을 할 수 있을 정도라면 해당 TP와 스킬 포인트를 회수하여 다른 딜링 스킬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

- 2016년 하반기 건호크의 베일드 컷 적용으로 건호크 활용도 몹시 중요하다. 건호크만 던져도 베일드 컷의 스킬 증가 데미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1,2각에 비견되는 데미지를 가졌는데 쿨타임도 짧으니 최고의 딜링기. 주의해야 될 건 건호크를 네임드 혹은 보스를 체인 파우더로 빨아 들이는 것이다. 잘못하면 몬스터를 애꿏은 곳으로 날려 파티원들이 딜과 홀딩을 못하는 트롤링을 저지르는 상황이 발생한다. 몬스터와 거리를 잘 조절해 던지는 테크닉을 습득하는게 반드시 필요하다.

 

- 보통 레이드 컷 기준 무기는 최소 12강 리버 리볼버, 그리고 모든 80제 이상 에픽 리볼버를 채용한다.
- 방어구 세팅은 최소 그라6 혹은 해신6 + 에픽코어 4개이다.
- 90제 리볼버 스카이 리퀴드를 위시한 수속 탈크도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얼공셋이나 아이니스 오토 같은 수속 코어 에픽 부위가 반드시 필요하다. 모든 10부위를 효율 좋은 단일 에픽을 두르던지, 에픽셋 풀이면 레이드는 무조건 갈 수 있다.

- 탈크로제는 1각,2각에 모든 사활을 거는 죽창딜러이다. 로제의 딜 비중을 보면 7,8만퍼가량 되는 퍼뎀의 각성기 두개가 전체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건호크만 어느정도 딜이 강하지 나머지 무큐기의 딜링은 턱없이 낮은 수준이다. 게다가 1,2각을 제외한 스킬은 딜을 넣는데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라 홀리오더의 아포칼립스 지속시간안에 딜링하는데 애로사항이 꽃피기 때문에 더더욱 각성기 의존도가 높은 편이다.

데스 바이 리볼버 스위칭
- 바이팅 3 혹은 90제 자동권총 3, 칭호 3, 크리쳐 1, 아바타 3 에 나머지는 녹기 균차로 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 또는,진 프로싸움꾼의 가죽 상의 2, 칭호 3, 크리쳐 1, 아바타 3, 무기를 제외한 기타 1레벨 증가장비 1, 나머지 부위는 녹기 균차를 채워도 최대 효율이 나온다.

- 데미지는 레이븐보다 부족하나, 킬포인트의 5초 홀딩으로 인한 유틸성 덕분에 격전지 진입이나 하이엔드 스펙에서의 쩔공대 진입은 좀 더 유리하다. 물론 로제가 레이븐보다 세든 약하든 레이드 인구수는 항상 3분의 1 수준.

검은 연기의 근원

1번방
- 입장을 하면 기본적으로 타르탄 강령술사와 타르탄 암살자가 존재한다.
- 암살자는 단검을 날리며 강령술사는 캐스팅 후 꽤 아픈 레이저를 발사한다.
- 단검의 경우 궤적이 표시되지 않으며 매우 빠른 속도로 여러개를 던져대지만 데미지는 비교적 낮다.
- 레이저는 궤적을 미리 남겨 피하기가 쉬우며 캐스팅이 이루어져야 발사되므로 피할 수 있는 여건이 충분하지만 피격될 경우 첫 방에서부터 너덜너덜해 질 수 있다.
- 버프 캔슬 및 HP관리를 위해 캐릭터를 맵 아래로 이동시키며 스위칭을 하면 된다.

2번방(토그)
- 입장 후 폭풍의 역살과같은 토그껍질 파훼용도의 아이템이 있을 경우 이것으로 때려주다가 회오리 패턴이 발생할 때 주력으로 사용하는 리볼버로 스위칭 후 알을 깨주거나 구슬을 넣어주자. 파티가 정한 속성의 구슬을 토그가 먹어 색이 변했다면 킬 포인트를 사용하고 딜링을 하면 된다. 토그 주위에 오라가 생기면서 피 채우는 패턴을 사용할땐 킬 포인트나 체인 스내치를 활용하면 패턴을 피할수있다. 보통 스내치를 사용한다.
- 보통 토그에서 킬 포인트를 사용 시 별다른 쿨타임 초기화 아이템이 없다면 보스방에서 킬 포인트의 쿨타임이 돌아오지 않을 수 있다. 그러므로 사용지를 어디로 할 지는 충분히 고민하고 사용하자.
- 2각 액티브인 블러드 앤 체인은 보스방에 적합하므로 가능한 사용을 자제한다.

3번방
- 잡몹방.
- 딜 사이클이 좋지않아 토그방에서 많은 딜링 스킬을 사용해 스킬 쿨타임의 흐름이 썩 좋지 못할 경우 보스방에서 구슬을 먹일 건지 바로 잡을 것인지 이 방에서 고민하는 것이 좋다.
- 정마반이나 은시계가 있다면 이 방에서 활용하여 쿨타임을 초기화 시켜주자.

보스방 - 섬멸의 네르베
- 안톤 레이드 보스몹이 대부분 그렇지만 잡기가 거의 다걸리는데 그러므로 바베큐를 쓰면 좋다.
- 검신이랑 같이 갈 경우가 많은데 검신은 홀딩기가 좋은거지 자주 쓸 수 없으므로 보조 홀딩을 수시로 해주는게 좋다.

- 자신이 속한 파티의 홀딩 캐릭터가 얼티밋 디바일 경우 강제로 맵 중앙에서 장판 패턴을 뺀 뒤 기간틱 타이푼 스킬로 6시 방향으로 끌어와 방해없이 클리어하는 방법이 있다.
- 입장 후 바로 킬 포인트를 사용 > 멀티 헤드샷을 장판 패턴이 걸리기 전까지 써준 다음 > 2각기로 강제 무적을 만들어 넣어준 뒤 > 킬 포인트의 마무리. 이후에 딜이 부족해 죽지않았다면 비어있는 스킬들을 넣어준다.
- 윈드밀 + 바베큐의 체인 글린트로 장판 패턴을 무시한 뒤 > 건호크로 공중에서 괴롭혀주며 > 건호크가 끝나갈 때 킬 포인트를 사용하고 > 2각기로 정리한다.

함포 방어전

-

흔들리는 격전지

첫방
- 파티 내 버프 캐릭터가 버프를 나눠주는동안 데바리 스위칭을 하자.

오른쪽 방(둠 타이오릭)
- 파티에서 선 홀딩한다는 사람이 없을경우 달려간후 킬포를 꽂으면된다.(오른쪽방 집입후 대시 x + z 후 킬포를 하면 정확하게 꽂힌다)
- 대부분의 경우 홀딩에 성공했을경우 패턴하나 안보고 깰수있다.
- 왼쪽방에서 2각효율이 좋기에 아껴주자.

왼쪽 방(둠 플레이너스)
- 입장직후 기둥을 띄우려 점프하는경우 4번째 기둥을 피한후 2각을 써주자 기둥제거와 함께 플레이너스가 2각으로 빨려들어간다. 그후 킬포연계나 극딜.
- 아주 낮은확률로 입장직후 점프해서 기둥을떨구지 않을수있다. 당황하지말고 마찬가지로 2각을써서 패턴써서 귀찮아지기전에 잡아주자.

견고한 다리

1번방
- 데바리스위칭을하며 파티원에게 버프를 받자.

2번방(염화의 크레이브)
- 소닉 스파이크, 바베큐, 스프리건을 활요하면 좀비를 수월하게 운반 가능하다. 틀위에 좀비가 있을경우 권총의 춤으로 좀비를 잡는 것이 물리는 불상사를 예방할 수 있다.
- 체인 스내치는 죽은 좀비를 끌어들일 수 있다. 허나 모든 방의 좀비를 끌어들이는 버그가 있기 때문에 빛기둥이 생긴 후에 활용하는 것이 좋다. 파우더를 쓴뒤 건호크를 써도 좀비드리볼이 가능하다. 하지만 암제마냥 전체맵의 몬스터들이 건호크쪽으로 몰리는 버그가 가끔씩 터진다. 절대!! 건호크는 안된다!! 다행히 12월 1일 패치로 끌려가는 버그가 수정되었다.
- 틀밖으로 벗어난 좀비를 체인스내치를 이용해 넣어주고, 더블 건호크의경우 중요한 딜링용 스킬이니 빛기둥이 생겼는데 좀비드리볼을 해줄 파티원이 없는 부득이한 경우에 써주면 됀다. 패턴이 끝난 후 킬포를 넣고 딜을 넣어주면 되나 이 방은 홀딩러가 홀딩실패를 할 확률이 매우 적음으로 4번방을 위해 아껴주자

3번방
- 잡몹들이 나온다.
- 2번방에서 스킬을 썼다면 정마반으로 초기화를, 다만 방이 작아서 초기화는 잘 안된다.

4번방(수문장 크라텍)
- 패턴을 보면 클리어 시간이 길어지는 방.
- 홀딩 캐릭터의 선홀이 정말 절실한데 홀딩러가 홀딩에 실패했을 경우에 대비해 킬포를 꽂아주자.
- 킬포인트를 꽂는 타이밍은 버퍼링 40-50퍼일때 꽂으면 무난하게 홀딩이된다. 일어나라 나의 하수인아 .. 패턴 중 캐스팅바가 수문장 크라텍 에 '장' 자에 있을 때 해주면 된다.

보스방 -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 입장킬이 가능하다. 분신이 소환될때 분신과 본체 사이의 위치에서 블앤체를 쓰면 분신도 맞고 본체도 맞는다. 다만 본체는 출혈 증뎀을 받을 수 없다.
- 딜이 떨어져 보스 원킬이 안나도 아포를 받았으면 분신 정리는 확실하고 본체에도 딜을 줄 수 있다.

- 입장후 분신은 대부분 홀딩이 몰아주나 만약 맡길 사람이 없을경우 건호크나 2각으로 모으면 편하다. 분신을 잡은후 보스를 홀딩하면 정말 편해지나 홀딩러가 홀딩에 실패할 확률이 다른방에 비해 높다.
- 보조홀딩을 할수있는 사람이 해주는편이 좋은데 로제의 경우 넨가드가 꺼지고 밑에 오라가 사라질때 바베큐를 쓰면(tp 찍을시) 맞는다.이를 바베큐가 아닌 킬 포인트로 선홀을 하는 소위 금손 유저도 있다.
- 그 후, 건호크를 던지면 딜을 계속할 수 있다. 추가로 킬 포인트를 꽂을 수 있다면 꽂자. 만약 세인트, 염제가 다람쥐를 관리를 안하거나 못할 경우엔 다람쥐를 잡거나 스프리건으로 눕힐 필요가 생길 수 있다.

에너지 차단

보스방 제외 모든 방
- 던전 입장 직후 첫방은 몹이 없거나 부화장이 열린 후 등장하는 방해용 몹만 있으니 데바리 스위칭을 하자.
- 그후 차단기 3개를 부술 수 있는 최단 경로를 따라 보스방까지 가자.

제 1 부화장(거대 괴충, 1시)
- 딜타임 끝나갈때 킬포인트를 쓰면 딜타임이 늘어난다. 로제는 극딜만 하면 된다.

제 2 부화장(멜타도록, 5시)
- 딜타임이 끝나갈때 킬포인트를 쓰면 딜타임이 늘어난다. 로제는 극딜만 하면 된다.

제 3 부화장(분쇄의 아톨, 7시)
- 일톤 한정으로 아톨에게 처음다가가면 패턴을 쓸거에 대비해 홀딩을 해두는편인데 킬포인트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 킬포인트가 쓰면 몹이 살짝 밀려나서 아톨 원에 밀려나 전멸할 가능성도 다분하다.
- 또한 체인 파우더를 쓰고 건호크를 쓸경우도 이런일이 생기므로 여기서 킬포인트, 건호크는 절대로 쓰지말자.

제 4 부화장(공포의 사념체, 11시)
- 딜타임이 끝나갈 때 킬포인트를 꽂으면 딜타이밍이 늘어난다. 근데 4부는 감부여서 스킬 다쓰고 오지않는이상 딜타임이 더 필요할 일은 없을거다.

감염된 부화장(흑화의 로크&강완의 쿠로)
- 파티에 홀딩이 있을 경우 차분히 딜링을 하면 된다. 만일 없을 경우엔 2각 후 킬포인트를 꽂아 홀딩을 해주자.

보스방 - 흡수의 에게느
- 헛잡 딜탐이후 계속 보스방이 진행된다면 껍질을깔때 같은 x축에서 까지말자.
- 레인저는 근접딜러인데 같은 x축에있다면 에게느가 벽꿍하려 달려갈때 나도모르는사이 잡혀있는 상황이 나온다.Y축을 이용하자! 홀딩이 된 상태에서 에게느가 눈을 뜨면 그냥 패면된다.킬포인트가 꽂힌 경우도 마찬가지다.
- 눈은 첫눈을 뜬후 30초마다 다시뜨는데 2초전에 킬포를 넣어준다면 눈캔을 쉽게 할 수 있다. 다만 껍질깔때 킬포를 쓴다면 히트가 안들어가서 껍질이 안까지니 주의.
- 레이드를 처음 입문하는 로제들을 위해 좀더 첨언 하자면, 에게느(보스)에게 잡기스킬 (바베큐,스프리건) 을 안쓰는것이 좋다.
- 에게느는 딜타임을 만들수 잇는 방법이 2가지가 잇는데,
첫 번째는 흔히 말하는 헛잡(에게느가 잡기를 시전할때 피하는것 에게느가 물음표를 띄우면서 껍질이 까진거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이고
두 번째는 다단히트를 넣어서 에게느를 돌진시켜서 벽에 부딪히게 하는 것인데 잡기스킬을 썻을 때 우연히 껍질이 전부 벗겨지게 되면 껍질이 다시 리젠 되어버린다. 파티원이 잡힐 때 가 아니라면 잡기는 삼가하자.

검은 화산

1번방
- 몹 정리후 스위칭을하거나 스위칭을하며 살짝살짝 피해주자.

2번방(흑연의 크레스)
- 가장 좋은 클리어방법은 닥 선홀 후 닥 사냥. 파티원에 홀딩이 존재한다면 킬포인트 사용 여부를 물어보자. 다음 방에 필요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3번방(마그토늄 파이브)
- 이 방도 닥 선홀 후 닥 사냥이 최선이다. 전방에서 킬포인트를 아껴놓았다면 주저없이 꽂는 것이 최고다.

4번방
- 잡몹방. 정마반을 쓴다면 여기서 사용하자.

5번방(심연의 메델)
- 장판을 밟아 메델이 딜링 타임인 걸 확인한 후 딜링을 넣자. 킬포인트가 있다면 주저없이 꽂아버리자.

6번방
- 잡몹방. 정리 후 공대장의 지시를 기다리거나 마테타의 웃음소리를 들을 마음의 준비를 하자.

보스방 - 전능의 마테카
- 한자 순서는 혈토풍금 다시한번 외우자. 한자빼기는 마를렌 로즈, 바베큐, 스프리건과같은 데미지가 적게들어가고 즉시시전, 잡기스킬을 추천.
- 혈 패턴 한정으로 공포의 사념체에 킬 포인트를 사용하는 미친 짓은 삼가해야한다. 로제뿐만 아니라 모든 캐릭터 공통으로 혈 패턴에 홀딩하면 딜타임이 생겨나질 않는다!
- 2페에들어가면 킬포를 꽂아준후 오늘은 이기가 나올까 생각하며 극딜을 넣어주자.

안톤 심장부  
부화장  
퍼가실때 출처를 밝혀주시면 고맙겟습니다.
* 댓글 달때 아래의  비회원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을 선택하면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위로 가기 ----
사이트소개     연락방식     정보수정
copyright © 2014~2015 gamebogam.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