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감   korean / chinese 한국   중국   일본
던전앤파이터  
셋팅 스킬 地下城 던전 아이템 크리쳐 전문직 임무 지역 카페
게시판: 자유토론 사고팔기 길드홍보 파티/레이드   안톤공략
어센션 - 디멘션 워커 (이레귤러) 안톤레이드 공략

 

공통 난이도가 높지만, 딜과 유틸리티 모두 뛰어난 마공딜러

- 기본적으로 스위칭과 도핑 정도는 구비해오는 것이 좋으며 자신과 공대의 상황파악은 필수. 고농축(극상) 지능의 비약, 활력의 비약 등으로 지능을 높이고 공격시 반드시 투신의 함성 포션을 먹어 피해량을 높여주자.
- 가장 주의할 점이 있는데 바로 디멘션워커가 죽은 채로 던전이 클리어되면 자신을 제외한 다른 파티원들이 모두 팅기게 되는 버그가 간헐적으로 발생한다. 아직 많이 모르는 상태이니 미리미리 숙지하여 피해가 없도록 하자.
-디멘션워커의 역할은 딜러 및 서브홀더인데, 다리의 경우 차원석 관리가 힘든 편이기 때문에 주의하자. 전담 홀딩이 확실하다면 딜러에 충실하자. 어줍잖은 홀딩지속력이라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다.
- 가능한 한 경계망상 스위칭 세팅으로 입장하며, 첫방에서 니알리 먼저 소환해주자. 니알리가 몬스터 어그로를 잘 끌어준다.
- 차원석은 정말 필요한 상황이거나 넉넉하다고 생각되지 않는다면 함부로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 사상경계가 필수인 경우는 액시던트나 칼레이도스코프 밖에 없다.

- 디멘션워커는 첫째도 명중, 둘째도 명중인 만큼 스킬을 반드시 맞춰야 함을 원칙으로 한다. 이는 다른 던전 플레이에서도 마찬가지.
- 다양한 유틸성과 뛰어난 딜링을 가지고 있으며, 홀딩 경험이 있다면 선홀딩도 가능하지만, 홀딩 지속력이 짧기 때문에 메인 홀딩으로는 쓰이지 않는다. 홀딩은 칼레이도스코프, 디멘션 리프(TP), 칙 잇,금단의 연회(일반)를 조합해서 사용. 싱귤래리티 매니퓰레이션(기본)과 실루엣(사상경계) 적중으로 홀딩도 가능하지만 잘 쓰이기 어렵고 위치를 흐트려놓기에 비추천.
템셋팅

- 기본기에 딜을 의존하기 보다 무큐기를 쏟아내는 경향이 강한 캐릭터이므로 전반적인 능력치가 올라가는 레전더리 이상의 세팅이 좋다.

경계망상 스위칭
25레벨 이상 성물 무기(+1), 남마법사의 불사조 무기(+2)
프로페셔널 아웃사이더 6세트[어깨,벨트,신발,팔찌,목걸이,마법석](+10%)
50제 혹은 55제 유물/성물 로브(+1)
25레벨 스킬 증가 효과가 있는 바지(+1)
하이테크 매직 반지(+1)
왕가의 비급 - 이레귤러(+1)
아바타 상의(+1)

- 디멘션워커는 속성 면에서 상당히 자유롭기 때문에 서녘, 그라 등 퀘전 등을 가리지 않는다. - 명속성 조합이 늘어남에 따라 그라시아 셋을 맞출 수도 있으며 황야의 로맨티스트 셋으로 무장할 수도 있다. 특별한 장신구가 없다면 거형이나 위영셋을 조합하는 것도 추천한다. 증크증을 챙겼고 마땅한 팔찌가 없다면 정화의 돌로 살 수 있는 스쿨디 팔찌가 속강 면에서 도움이 된다.
- 설치기가 많기 때문에 유용한 점과 조심해야할 점이 많다. 미리 깔아두는 스킬로 적이 나오자마자 처단할 수 있는 함포 방어전에서 상당히 유용하고, 제 3 부화장에서도 1p가 아닐 때 설치기로 공격할 수 있는 점도 메리트지만, 아그네스 눈이 떴는데 설치기가 아직 작동중이거나 한다면 끔찍한 일이 발생할 것이다.

검은 연기의 근원

토그
- 토그방에 진입하기 전에 니알리를 역소환해두거나 티 타임 모드로 바꿔놓자. 니알리가 회오리에 찢겨나가는 것도 있지만 흡입 패턴 발동시 토그의 HP를 회복시키는 주범이기 때문. 흡입 패턴은 디멘션 리프(TP)로 쉽게 끊을 수 있다.
- 속성 구슬중 하나를 먹이는 공략으로 갈 경우 한번에 두 구슬을 제거할 수 있는 차원회랑 등 기술을 활용하자.
- 디멘션 리프(TP)는 사용시 짧은 시간동안 홀딩 판정을 만들어주므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단, 구슬을 먹이는 순간 공격 판정이 남아있어 사라질 수 있으니 주의.

보스방 - 섬멸의 네르베
- 빛이 있으라! 구슬을 니알리가 대신 먹을 수 있다. 티타임으로 교묘하게 겹칠 수 있다면 활용해보자.
- 차원괴리 : 금단의 연회(기본) 선홀딩이 가능하다. 언급했다시피 홀딩 전담이 있으면 오히려 타 직업 홀딩을 방해하기 때문에 선홀딩 용으로는 안쓰는게 나으며, 시간도 생각보다 짧은 편이다. 이외에도 칼레이도스코프, 디멘션 리프(TP), 칙 잇 등으로 순간홀딩이 가능하다.
- 네르베 배리어 패턴 특성상 디멘션워커가 최적의 공격 위치를 잡기 쉽지 않다. 크로울링 미스트가 상당히 빛을 발하며 딜링 증가 말고도 각종 유틸을 확정 보장해준다.

함포 방어전

- 설치형 기술이 많아 최적화되어 있다. 타이머 50초에서 약 3초 전 사상 시공폭뢰와 패러사이트 스웜, 사상 포지트론 블래스트, 저편의 자장가, 여유가 있다면 패러다임 디토네이션 등등의 설치기로 승부를 보자. 각성기조차 설치기가 가능한 점도 메리트.
- 기본기 쿨이 긴것에 주의해가면서 적을 공격해주자. 디멘션워커 특성상 지속딜이 안 좋고 니알리가 혼자 앞에 나가다가 제때 처리되지 못했을 경우 연기 마시고 뻗을 수도 있으니 주의.
- 수호병 군단이 무큐 사용에 반응하여 함포를 때릴 때 텔레포트와 디멘션리프로 빠르게 날아가 처리해주자.
- 레이드 면접을 뚫은 스펙이라면, 1차 각성기인 괴리 : 형용할 수 없는 공포와 차원석을 사용한 2차 각성기인 차원괴리 : 금단의 연회로 각각 수호병을 끊어낼 수 있다. 두 스킬 모두 시전시간이 굉장히 길어 실수로 약간 빨리 사용했더라도 데미지를 줄 수 있는게 장점. 두 스킬로 하나씩의 웨이브를 막아냈다면, 위에 서술된 설치형 스킬들을 통해 나머지 수호병을 잡고 함포를 방어하도록 하자.

흔들리는 격전지

둠 플레이너스(왼쪽 방)
- 초반 기둥을 여유롭게 걸어주고 가끔 내쪽으로 왔다하면 디멘션 리프로 꽁홀딩을 걸어주자.
- 칙 잇과 금단의 연회 등으로 홀딩을 지속할 수 있다.

둠 타이오릭(오른쪽 방)
- 텔레포트 후 사상경계 실루엣이나 디멘션 리프(TP) 등으로 선홀딩하고 칙 잇으로 메인홀딩의 시간을 벌어줄 수 있다.

견고한 다리

염화의 크레이브
- 일명 좀비방. 1인분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는 금나장과 윈드 스트라이크로 좀비를 잘 밀어주어야 한다.
- 정렬 용도의 차원회랑은 잘못 사용하면 트롤이 될 수 있으니 1렙으로 줄여서 사용을 권장한다. ( 만약 스킬렙을 줄이지 않았다면 들어오자마자 바로 사용한다면 좀비가 한 마리 밖에 맞지 않는다.)
- 누워있는 좀비를 미리 맞춘 차원회랑이나 사상경계 액시던트로 끌어올 수 있지만 차원석은 2차각성 기준으로 초기에 2개밖에 주어지지 않으니 응급조치 용도로 활용해야 한다.
- 사상경계 실루엣은 좀비를 공격방향으로 밀 수 있지만 넘어지지 않을 수 있다. 주의하자.
- 자신이 딜이 좀 나온다 싶으면, 입장하자마자 크레이브의 아래로(입장하고바로 북서쪽으로 텔레포트를 타면 대충위치가맞는다.) 이동한뒤, 차원석을 사용한 싱귤래리티 매니플레이션을 사용해보자. 딜이 충분하다면, 맨아랫줄과 중간줄에 있는 좀비 4마리를 죽일수있다. 운이좋다면 시체들이 알아서 마법진에 들어가있을것이고, 아니더라도 차원석을 사용한 엑시던트로 넣어주면 된다. 엘리멘탈마스터의 더 게이트를 이용한 정리법과 굉장히 유사하고, 편리하다.

수문장 크라텍
- "일어나라...나의 하수인아.." 의 대사중에 "하"부분에서 디멘션 리프(TP)와 칙 잇을 동시에 써주면 굉장히 쉽게 선홀딩을 할 수 있다.

보스방 -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 분신을 쓰러트린 뒤 아그네스가 넨가드 끄기 전에 사상경계 시공폭뢰를 깔아둬도 좋다.
- 이후 무적 버프가 없고 충분히 원턴킬 딜링이 아닐 때 가급적 설치형 스킬을 주의해서 사용하자. 눈동자 켜져서 죽는다. 특히 형용할 수 없는 공포나 사상경계 금단의 연회는 지속시간이 긴 관계로 홀딩이 확실한 경우를 가정하고 사용해야하는 기술.
- 만약 자기보다 더 강한 딜러가 존재한다면 밑에서 1각을 설치하여 죽는걸 확인하고 바로 금단의 연회를 설치해주자. 2각 홀딩의 기준은 연기에 닿았는가 아닌가기 때문에 아그네스가 무적이 해제되자 마자 바로 홀딩에 걸린다.
- 눈동자 기술 등 변수가 있기에 금단의 연회 사상경계 사용은 되도록 안하는게 좋다.
- 금단의 연회 일반 사용시 아그네스의 분신이 확실히 죽었는지도 확인해주자. 분신이 시체놀이 당하는데 연회 범위에 이끌려 홀딩되버리면 아그네스 넨 가드가 꺼지지 않는 불상사가 일어나 공략이 지연될 수 있다.

에너지 차단

보스방 제외 모든 방
- 괜히 날라다니지 말자.
- 범위기가 괜찮으며 잡몹 처리용 실루엣도 빛을 발한다. 맵도 좀 넓은 편이니 짱박혀서 게이지도 채워주자.

거대 괴충(제 1 부화장, 1시)
- 니알리가 가끔 거대괴충에게 어그로 끌려서 박치기를 맞아 패턴이 지연될 수 있으니 니알리를 역소환해주자.

멜타도록(제 2 부화장, 5시)
- 악취 구슬 패턴중에 멜타도록에 붙다가 넘어지지 말자.
- 칙 잇 등으로 딜타임을 연장할 수 있다.
- 니알리가 악취구슬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밑에서 티타임을 키고 대기하는 것을 권장한다.

분쇄의 아톨(제 3 부화장, 7시)
- 만약 자기가 1p가 아닌 경우에는 설치기를 깔아 1p가 아톨을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자. 특히 1각기인 형용할 수 없는 공포는 지속시간이 꽤 길기에 아톨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된다.

공포의 사념체(제 4 부화장, 11시)

흑화의 로크&강완의 쿠로(감염된 부화장)

- 차원석을 소모하지 않은 차원괴리 : 금단의 연회는 몹몰이 겸 홀딩이 되니 이 이점을 생각하고 사용할지 말지를 결정하자.

보스방 - 흡수의 에게느
- 사상경계 발동 금단의 연회로 헛잡을 유도할 수 있다. 이때 상대방이 에게느 근처에 있으면 잡히고, 또 에게느를 홀딩하지 않게 주의해주자.
- 홀딩 포지션이 없을 때 헛잡의 딜타임(약 4초)이 끝날때쯤 서브 홀딩기(칼레이도 스코프, 칙 잇)들로 1초~2초 정도 늘릴 수 있다.
- 눈 패턴 시전 직전 홀딩기들로 눈 캔슬이 가능하지만 상당히 짧고 불안정하기에 패턴이 재사용될 여지가 있으므로 그냥 등돌리는게 속편하다. 홀딩 포지션이 없다고해도 숙달되지 않으면 괜한 낭비.
- 차원괴리 : 금단의 연회(사상경계) 사용시, 굉장히 긴 시전시간동안 눈패턴이 발동될 수 있고, 무적중이라고 해도 에게느의 체력이 회복되므로 반드시 에게느에게 등을 돌리고 사용하도록 하자.

검은 화산

흑연의 크레스
- 들어오고 난 뒤 크레스에게 칙 잇을 사용해주자.

마그토늄 파이브
- 가능하다면 빠르게 텔레포트로 이동하여 디멘션 리프(TP)로 제압해주자. 텔레포트는 후딜레이가 어느 정도 있어 위험성이 있으니 크레스에서 칙 잇을 사용하지 않았고 빠른 조작이 가능하다면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심연의 메델
- 홀딩한다고 디멘션 리프(TP)를 사용하는건 바람직하지 않다. 발판이 제대로 안 밟아져 딜이 날아가버릴 가능성이 있다. 홀딩이 필요하다면 칼레이도스코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딜러의 역할에 충실하자.

보스방 - 전능의 마테카
- 구슬을 뺄 땐 금나장과 차원회랑이 주로 사용되는데, 차원회랑의 경우 뒤에 남는 시간이 보기보다 길어서 카운터를 맞추기 용이하다.
- 혈 패턴에서 공포의 사념체에게 홀딩 기술을 사용하면 안된다.

안톤 심장부  
부화장  
퍼가실때 출처를 밝혀주시면 고맙겟습니다.
* 댓글 달때 아래의  비회원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을 선택하면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위로 가기 ----
사이트소개     연락방식     정보수정
copyright © 2014~2015 gamebogam.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