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감   korean / chinese 한국   중국   일본
던전앤파이터  
셋팅 스킬 地下城 던전 아이템 크리쳐 전문직 임무 지역 카페
게시판: 자유토론 사고팔기 길드홍보 파티/레이드   안톤공략
아슈타르테 - 배틀메이지 (벨라트릭스) 안톤레이드 공략

 

공통

안정성은 낮지만, 고화력 하이브리드 딜러

- 현재 대부분 안톤 레이드 유저의 스펙이 올라감에 따라, 보스방 또는 네임드들에게 딜을 넣기도 전에 죽는 일이 왕왕 일어난다.그러므로 파티원의 스펙에 따라 사도화에 밀리는 테아나, 시전부터 모든 대미지가 들어갈 때 까지 시간이 너무 긴 퀘이사, 사도의 춤 등은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네임드, 미리 깔아둘 수 있는 패턴, 또는 시간을 잡아먹는 잡몹방에서 사용해주고 보스에게는 일기당천-강습트윙클-(거리조절 후)황룡천공을 사용해주자.
- 파티의 홀딩이 탄탄하다면 중간중간 쇄패나 뇌연격, 진 뇌연격 막타를 넣는것도 좋다. 강습이 히트하면 트윙클 스매시를 캔슬하고 연이어서 사용할 수 있기에 바로 브레이크를 걸 수 있고, 파티원이 딜넣는데 방해되지 않도록 빠르게 거리를 조절하고 황룡을 꽂아넣는다면 딜과 연속 홀딩 모두를 우겨넣을 수 있다.

- 퓨전 체이서의 힘 지능 크리티컬 버프가 굉장히 크게 작용하므로, 잡몹방이나 보스전 직전엔 항상 퓨전 체이서를 넣어주는 걸 잊지 말자.
구체적으로는
- 연기에서 잡몹들이 남기는 구슬
- 격전지에서는 플레이너스의 기둥
- 다리에서는 좀비방의 좀비들이나 3번방의 잡몹들, 아그네스의 분신들
- 에차의 경우엔 보스방 전 잡몹방
- 1부화장(괴충)의 거북이
- 2부화장(멜타도록)의 바위
- 3부화장(아톨)의 잡몹들
- 4부화장의 사념체의 경우, 뺑소니를 맞은 후 불꽃을 사념체에게 붙일 때 퓨전 체이서로 비빈다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딜타임이 시작됨과 동시에 퓨전체이서를 넣을 수 있다.
- 화산의 잡몹방, 순간이동중인 마테카(마테카의 배리어에 닿은 체이서들은 사라지니 주의할 것), 혈패턴의 사념체(무적이지만 대미지만 들어가지 않을 뿐, 버프는 킬 수 있다.)
등이 있다.
- 타이오릭 입장 전, 또는 급할 경우 샐러맨더 플라스크 + 오일을 이용해 바닥에서 퓨전 체이서를 킬 수도 있다.

- 원무곤부터 시작해서 사도의 춤, 일기당천, 황룡천공 등 배메에게는 세미홀딩이 가능한 스킬이 많다. 파티의 홀딩이 새거나 선홀이 곤란할 경우, 이러한 스킬들로 캐치해주면 좋다.

템셋팅

- 봉을 들든 창을 들든 스킬 대미지 변동은 없다.
- 창을 들면 체술기의 충전 시간 감소 및 범위 증가가 있고, 봉보다 좀 더 높은 앞댐이 있어 창을 드는 게 여러모로 이롭긴 하다.
- 쓸만한 봉은 이기를 제외하면 러브러브 크리스탈 트윙클 매직샷 정도 뿐이다.
체스 나이트는 강습을 빼면 실성능은 리버레이션 수준이라 별로다. 마스터 오브 체이서는 문서에도 보면 알겠지만 성능이 가히 최악의 에픽 수준으로 추락해버린 상태.

- 창은 레전더리 선에선 돌격대장의 살육창이 좋다.
- 에픽은 전장의 여신의 창, 미완성 인피니티 피어스가 있다.
황실 근위대의 총검도 나름 준수하지만 살육창이 출혈 한정이긴 해도 추댐 10 % 에 크리티컬 대미지 22 % 증가가 있어 노릴 수준은 아니다. 결론적으로 무기는 85 제 이상을 노리는 게 낫다.

검은 연기의 근원

1번방
- 닥사방.
- 최근 패치로 인하여 버프스킬을 쿨타임이 매우 줄어서 캔슬당하더라도 예전처럼 40초(정자극 노도핑기준)동안 꿀먹은 벙어리마냥 있지 않아도 된다.

2번방(토그)
- 토그가 흡수 패턴(양팔을 벌리고 마법진(?)이 바닥에 생김)을 썼을 때 파티에 딱히 캔슬시켜줄 직업이 없다면 황룡천공이나 사도의춤으로 캔슬시켜주자.
- 오브젝트 사출가능으로 패치되어 구슬을 체이서로 쉽게 파괴가 가능해졌다.
- 마딜기준 체이서로 딜링할시 상대적으로 데미지가 낮은편이다.
- 다단히트가 많기때문에 자연의 수호자세트나 거미여왕 세트를 이용하면 딜링이 더욱 편해진다.
- 체이서 에볼루션을 무속성으로 켜두면, 체이서의 속성이 무기의 속성을 따라간다. 파티의 속성에 따라서 속성포션을 먹고 무속성 체이서 에볼루션을 키고 패주면 좋다. 뉴링턴이 함께하면 금상첨화

3번방
1번방과 동일
파티의 스펙이 높아 굳이 네르베에서 퀘이사를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으면 여기서 사용해도 무방. 퀘이사의 판정이 길게 남아서 방이 깨끗해진다.

보스방 - 섬멸의 네르베
- 딜이 충분한 파티의 경우 입장하자마자 홀리의 아포칼립스를 받고 바로 딜을 하기때문에 전방에서 사도화를 쓰고 입장한 후일기당천과 퀘이사, 황룡천공과 진뇌연격으로 열심히 딜을해주면된다. 무큐기가 빠지고 나면 뇌연사출이나 평타사출정도로 딜을 넣어주자.
- 그렇지 않은경우엔 파티원들과 상의하여 구슬패턴을 유도 한뒤, 구슬을 먹고 딜을 시작하는것이 좋다.
다만 장판 패턴은 여전히 근접 위주 공격인 배틀메이지 특성상 매우 불편함으로 실수로 황룡꽂아둔 상태로 장판밟거나 뇌연사출로 욕심부리다가 장판을 밟게되어 딜을 못하게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게 주의하자. 초반에 장판이 나올때 퀘이사를 써주면 쉽게 피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 가끔 파티원이 밟고 네르베랑 키스해서 가까이서 딜하던 자신의 캐릭터와 자폭하는 경우가 종종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함포 방어전

아슈타르테는 체이서 사출, 강화 체이서 사출과 짧은 체술스킬을 이용한 준수한 지속딜링, 판정이 오래 남는 퀘이사나 필요시 미리 사용해두고 짧은 시간동안 큰 화력을 뽑는 변신기술, 체이서프레스나 사도화의 춤 같은 광역기 등이 있어 함포에서도 충분히 활약할 수 있다.

입구
- 오라쉴드랑 기본 체이서의 대미지가 모두 통합되고, 거기에 체이서 에볼루션을 무속성으로 키면 체이서의 속성이 무기 속성을 따라간다. 즉 무체이서를 제외한 모든 체이서를 잠그고 무속성 체볼루션을 켜주기만 하면 ok, 광역딜링 또한 강화사출이 3초의 쿨타임으로 짦은 편이므로 부담이 없다.

보스방
- 잔몹들은 더블스윙, 쇄패, 강화사출 등으로 정리가 가능하며 첫 수호병이 뜨기 전, 미리 퓨전체이서 버프와 테아나를 사용하고, 수호병이 뜨기 1초 전에 퀘이사를 띄워주자.
퀘이사의 판정이 길게 남아 충분히 수호병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이후 두 번째 수호병이 뜨기 전, 마찬가지로 사도화를 사용한 후 수호병이 뜨면 일기당천을 써주면 된다. (무큐 판정이 아니다.)
- 마지막 수호병은 뇌연격, 또는 진뇌연격을 미리 켜주고 정리하면 된다.
- 강화사출로 인해 터트리는 일은 없도록 주의하자.

흔들리는 격전지

오른쪽 방(둠 타이오릭)
- 홀딩이 되기 전까진 섣불리 다가가지 말자. 안전성을 추구하면 슈아포 하나 빠는것도 괜찮다.
- 만약 마땅히 선홀딩을 할사람이 없으면 사도화로 변하고 체이서 프레스로 버프를 받은뒤 일기당천과 황룡천공으로 선홀딩을 해주자.
- 샐러맨더 플라스크 + 오일을 이용해서 퓨전체이서 버프도 수급할 수 있다. 본인이 크리율이 낮다면 꼭 오일과 샐러맨더 플라스크를 지참하자.
- 딜을 할 때, 둠 타이오릭이 하얗게 빛나기 전에 필히 장난감을 미리 한번 먹어주자. 안 먹으면 얄짤없이 상태이상에 걸린다.

왼쪽 방(둠 플레이너스)
- 떨어지는 기둥을 피한 후 제대로 홀딩만 된다면 패잡는 일밖에 없다.
- 만약 사도화가 남아있거나 이곳에서 사용했을 경우, 일기당천으로 내려오는 타이밍에 맞춰서 선홀딩을 해주거나 기둥이 2~3개쯤 떨어졌을때 퀘이사를 미리 사용해두면 타이밍 맞게 딜이 들어간다.

견고한 다리

1번방
- 빈 방. 오라실드만 미리 걸어주고 넘어가자.
- 슈아포를 먹고 들어가는게 좀비 상대하기 편하다.

2번방(염화의 크레이브)
- 천격, 원무곤, 낙화장, 쇄패, 퓨전체이서 황룡천공, 사도의춤 등으로 좀비를 넣을 수 있다. 다만 천격과 원무곤은 물릴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고, 황룡천공은 거리조절을 잘 하고 쓰자.
- 크레이브를 잡기 전에 미리 퓨전체이서 버프를 켜두면 딜을 넣기가 훨씬 편하다. 가능하면 좀비에게 미리 퓨전체이서를 터트릴 수 있도록 노력하자. 좀비에게 퓨전체이서를 맞추면 제자리에서 발라당 넘어진다.
- 딜링 타임이 주어질때 크레이브와 다시 일어난 좀비가 겹칠경우 1:1 타격인 체이서 에볼루션이 좀비도 따로 타격해 딜이 제대로 안될수도 있다. 딜링 타임시 파티원들에게 좀비를 다른 곳으로 밀어내거나 죽여달라고 하자.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체이서 에볼루션을 끄고 딜을 하는게 차라리 낫다.
- 만약 딜링이 제법 되고 빙결사나 마도같이 시체운반이 가능한 파티원이 있을경우 입장 후 사도화나 테아나(변신을 조금 일찍하고 입장하면 딜타임때 변신이 풀리게끔 조절할 수 있다.)일기당천이나 퀘이사로(만약 사도화로 입장할 경우엔 정마반이 없을시 정작 보스인 아그네스에선 딜을 넣기 힘들수 있으므로 있는사람만)좀비를 죽인 후 시체들을 움직여 넣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숙련된 유저들과 하는게 아니라면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다.

3번방
- 닥사방. 퓨체 키는 것을 잊지 말자.

4번방(수문장 크라텍)
- 그냥 최대한 때려팬다. 말뚝딜이니 캐릭터 위의 구슬을 조심하자. 에너지 구슬을 소환할 경우 뒤로 빠졌다가 사출이나 무큐기등으로 깨주자.
- 입장 후 위로 쭉 올라가 게이지가 절반 약간 안되게 찼을 때 황룡천공을 써 주면 안정적으로 선홀딩을 해 줄 수 있다.(단, 공속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주의.)
- 위 방법에 자신이 없을 경우 사도의 춤으로 선홀딩해두면 편하게 딜이 가능하다.(다만 이후에 홀딩이 없으면 ..)
- 테아나로 입장 후 바로 퀘이사를 켜주면 크라텍의 무적타임이 끝남과 동시에 대미지가 들어간다. 이후 파티원이 홀딩을 놓치더라도 테아나 쇄패를 이용해 홀딩을 도울 수 있다.

보스방 -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 들어가자마자 나오는 분신들은 황룡이나 원무곤 등으로 한곳에 묶어서 때려죽이자.
- 분신들이 나오는 순간 사도화를 쓰면 적절한 타이밍에 변신이 완료된다.
- 체이서 에볼루션의 특성상 한번 타격하면 이어서 몇발이 다단히트로 들어가니 아그네스가 눈을 뜰 타이밍에 조심해서 때리자. 눈을 뜰 타이밍에 타이머 밤을 박는 것도 자살행위이다.
- 마땅한 홀딩이 없을 경우, 사도의 춤이나 황룡, 일기당천 등으로 선홀딩을 해주자.
- 다람쥐 관리는 퀘이사나 일기당천으로 처리해주자. 그럼 홀리가 좋아한다!.

에너지 차단

보스방 제외 모든 방
- 닥사방. 항상 화상에 조심하자.

제 1 부화장(거대 괴충, 1시)
- 용암괴충이 등장한다. 거북이를 잡을때 곧이어 달려올 용암괴충에게 딜링을 할 수 있게 스킬 쿨타임에 유의하자.
- 가끔씩 괴충이 거북이에게 박치기하고 이상한곳에 나타나는 이미지버그가 있는데, 이때는 스킬 쿨때문에 얄짤없이 패턴을 봐야한다..

제 2 부화장(멜타도록, 5시)
- 멜타도록이 등장한다. 돌덩이들은 오브젝트 판정이지만 사출이 가능해져서 체에볼 한발만 날리면 바로 부술수 있다.
- 멜타도록에게 치여 넘어지지 않게 슈아포를 복용해 두는 것이 좋다.
- 셀을 항상 주의하도록 하자.

제 3 부화장(분쇄의 아톨, 7시)
- 아톨이 등장한다. 솔딜이라면 1P로 자리를 바꾸자.
- 만약 솔딜이 힘들 것 같다 싶으면 비슷한 스펙의 파티원에게 1P를 넘기고, 아톨이 깨어나기 전에 퀘이사를 시전 성공하면 아톨에게 퀘이사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다만 시전 도중, 강제로 수정에 갇히게 되며 끊기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할 것.
- 아톨의 근처에 접근하면 캐스팅후 아톨이 깨어나는데, 아톨의 근처에 가기전에 미리 풀버프받고 가자.
- 딜은 황룡천공을 제외한 모든 스킬을 사용하여 패잡으면 된다. 게다가 사도화일경우 화상도 안입기 때문에 편하게 잡으면된다.

제 4 부화장(공포의 사념체, 11시)
- 공포의 사념체가 등장한다. 일톤과 다를바 없이 쉽다. 그야말로 동네북 2호.. 다만 가죽캐인 배메한테는 뺑소니가 아프므로 조심하자.

감염된 부화장(흑화의 로크&강완의 쿠로)
- 2번방에서 쿠로와 로크가 등장한다. 만약 여기서 사도화를 쓰는경우엔 적당히 일기당천과 사도의춤, 황룡천공등으로 딜과 홀딩을 함께해주도록 하자.
- 그렇지 않은경우엔 위에 적은거에서 일기당천만 빼고 똑같다. 애초에 감염된 부화장에 보낼정도의 파티면 딜이 부족한 파티는 거의 아니기에 패턴 보기전에 금방 잡는다. 그냥 열심히 패도록 하자.

보스방 - 흡수의 에게느
- 보스방 잡몹들이 사라진 관계로 마딜팟의 경우 소울이 열파참으로 헛잡유도를 하지 못한다. 물론 잔영의 퀘이가를쓰고 위아래로 왔다갔다하면 어느정도 유도가 되지만 실패확률이 재법 높기때문에 마땅히 헛잡 유도할사람이 없다면 사도화변신이나 퀘이사로 헛잡을 유도 해주자.
- 다단히트가 아주 찰진 아슈타르테의 특성상 벽꿍패턴유도가 매우쉽다. 열심히 체에볼로 뇌연사출을 갈겨주다가 박치기를 피해주고 무큐기를 열심히 꼴아 박도록하자.
- 일기당천이나 황룡천공 등으로 눈캔해주면 더욱 좋다.
- 사도화가 풀린상태에서 실수로 감부몬스터의 폭발로 인해 눈을 볼수도 있으니 슈아포는 챙겨 먹도록하자.

검은 화산

- 감부알과 부화장패턴만 조심하면된다. 특히 3부는 터져버리면 10개의 파티중 7개의 파티는 터지는경우가 많으므로 조심하도록하자.

1번방
-닥사방.

2번방(흑연의 크레스)
- 흑연의 크레스가 등장한다. 보통 화산팟이면 홀더가 있을테니 극딜을 퍼부어주자.
- 만일 파티원이 붙잡혔다면 구슬을 부숴주자.

3번방(마그토늄 파이브)
- 마그토늄 파이브가 등장한다. 만약에 선홀이 가능한 파티원이 없으면 사도화로 일기당천을 써준뒤 황룡천공으로 연속 홀딩을 해주도록하자.

4번방
- 닥사방.
- 적당히 사도의춤으로 애들 모아주면서 잡몹을 처리해주면 편하다.

5번방(심연의 메델)
- 심연의 메델이 등장한다. 메델은 둘 이상의 파티원이 밟아 활성화된 타일 위에서만 딜링이 가능하므로 타일 활성화에 유의하도록 하자.
- 간혹 황룡천공으로 활성화된 타일 밖으로 밀어내는 아슈쟝들이 있는데 그런 경우는 정말 그켬이다. 고로 황룡천공을 쓸 상황엔 거리를 잘보면서 사용하도록 하자.
- 어차피 구슬 넣다보면 쿨타임이 돌아오기 마련이므로, 타일과 홀딩은 파티원에게 맡기고 입장퀘이사를 아낌없이 써주자.

6번방
- 닥사방.
- 4번방과 마찬가지로 그냥 열심히 패면된다.

보스방 - 전능의 마테카
- 한자를 넣고 딜타임때 딱히 주의사항은 없으나 혈패턴때 황룡천공은 사용하지 말도록하자.
- 혈 패턴때 등장하는 사념체에게 미리 퓨전체이서를 박거나 체이서를 날릴 수 있다. 대미지는 안들어가지만 버프는 미리 켤 수 있다.
- 오브젝트 사출이 가능해 졌으니 마테카가 앉아있을때 딜넣기도 편해졌다.
- 근접캐이므로 2페이즈땐 특히 수패턴과 명패턴을 조심하자.

안톤 심장부  
부화장  
퍼가실때 출처를 밝혀주시면 고맙겟습니다.
* 댓글 달때 아래의  비회원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을 선택하면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위로 가기 ----
사이트소개     연락방식     정보수정
copyright © 2014~2015 gamebogam.com All rights reserved
 
닫 - 기
닫 -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