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 chinese 한국   중국   일본
 
셋팅 스킬 地下城 던전 아이템 크리쳐 전문직 임무 지역 카페
게시판: 자유토론 사고팔기 길드홍보 파티/레이드   안톤,루크 공략
크리에이터 안톤레이드 공략

 

  [김강호]싱글안톤레이드
  [당근로그 BJ안톤 1인 저토
  [함포의여신]1인 레이드 + 각톤 연기~에차 스피드 런
공통

자각 패치이후 뛰어난 유틸성과 매우 탁월한 딜링능력을 갖추게 된 마공딜러
의존 아이템 : 함포 한정 유리스의 결심

- 윈드 스톰을 통한 몹몰이, 그리고 드로우를 통한 좀비 드리블, 새롭게 추가된 타임 포워드를 통한 추가 홀딩 등으로 만능 캐릭이 되었다.
- 딜링도 압도적인 나무의 딜링으로 순간딜링도 손색 없는 상황.셋팅 제대로 한다면 1 인분은 충분히 할 수 있다.
- 창조의 공간은 게이지를 채운 후 나무가 될 시 좀 더 바라보는 방향 쪽으로 이동해서 나무가 생기므로 가까이 붙어서 시전하는 것이 아니라 몬스터와 어느 정도 간격이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 시전하면 나무가 바로 몬스터와 거의 겹친다.

- 자각 패치 후 크리에이터는 최정상급의 딜링과 상위권의 홀딩 능력을 보여주지만 아직 함포라는 인식이 많이 남아있다. 물론 함포에서도 여전히 좋은 편이다.
- 저지 포지션에선 연기 딜러로 활약할 가능성이 상당히 기대된다. 그라시아 세팅, 라비네터 세팅, 다크고스 세팅을 마치면 속추딜러로 토그에서 우수한 딜량을 보여주며 아이스 실드로 회오리 패턴을 어느 정도 방어해낼 수 있다. 또한 우수한 홀딩기로 네르베를 무력화시키고 강한 딜링으로 네르베를 잡아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크리에이터의 구조상 여러 네임드를 공백 없이 잡는 것은 쿨감이나 쿨초가 어느정도 받쳐준다거나 스킬 두개 만으로 네임드가 토막나는 사도급의 세팅이 아닐 경우 무리가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데, 연기를 간다면 네임드 간의 공백이 매우 커 크리에이터가 성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다.
- 기본적인 도핑들(투신의 함성 포션, 고농축 지능의 영약, 슈퍼아머 포션 등등)을 미리 구비해 두자.
- 또한 레이드 시작 전 공대장이 버닝 피로도를 빼고 오라고 하는데, 피로도 가속을 키고 스페셜 던전 입장-마을가기로 하는 것이 제일 편하다. 물론 피로도가 아깝다면 공대 신청이전에 피로도를 쓰고 가도 된다.

템셋팅

- 자각 스킬 추가로 상위권 마딜에 안착했다.
그리고 쿨타임 감소 = 게이지 회복 시간 감소로 마력의 소용돌이도 채용가능한 상황.

무려 에게느 48 억딜 같은 것도 가능해졌다. 해당 스킬은 85 제 자각 스킬인 창조의 공간.
- 아바타 상의 옵션도 자연스레 창조의 공간이 되었다.

템셋팅
- 자각 전에는 보통 토템이라 불리는 오라 위주의 세팅을 했으나 현재는 다른 마딜러처럼 딜링용 장비를 입는다. 다만 비탄셋 같은경우 딜링 능력도 나쁘지 않으므로 그대로 입어도 된다.

[비탄 세트]
- 20 % 증댐 및 오라로 파티 보조 및 딜링을 담당한다.
- 다만 증댐을 방어구로 챙기기 때문에 증댐 대신 다른 걸 채워야 한다는 점이 있다.
[해신 세트]
- 크리에이터의 자각 스킬들의 게이지 회복시간이 길어 10 제 스킬인 냉기가 여전히 공백기에는 주로 쓰여지기 때문이기도 해서 수속성 및 추댐을 보기 위해 사용한다.
[그라시아 세트]
- 무기 속성 영향을 받는 다른 스킬들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세트다.
- 레이드 입문자나 초심자라면 그라시아6셋+거형3셋을 입을 것이다. 이 땐 저지에선 함포, 토벌에선 에너지 차단 2클(소위 에뺑)을 맡을 것이다.

[무기]
- 모든 스킬의 딜을 올려주는 리버레이션 무기나, 크증뎀과 출혈시 추뎀이 붙은 돌격대장의 살육창이 좋다.
- 울부짖는 타우의 갈기털도 여전히 쓸만하지만 예전처럼 에픽의 자리를 넘보지는 못한다.
- 강력한 자각 기술들 덕에 85제 성물 로드, 봉, 빗자루,스태프(로드>봉=빗자루=스태프, 크리에이터는 모든 무기를 장착가능하며 무기 마스터리가 없고 독공캐여서 지능 높은 무기가 장땡이기 때문.)도 생각보다 강하지만 인식상 좋지 않다.

검은 연기의 근원

1번방
- 다른 파티원들이 버프 스위칭을 하는 동안 윈드스톰으로 잡몹들을 모아준 후 우드트랩으로 홀딩을 걸어주자. 정리한 후에 스택을 쌓고있는 세인트에게 링크를 걸어주자.

2번방(토그)
- 파이어월, 아이스스톤으로 딜을 넣어주면서 다단히트 카운터홀딩을 할 수 있다.
- 또한 직업의 구조상 구슬패턴을 볼 때 구슬 부수기가 편리하며 속성 구슬도 재빨리 부술 수 있다. 크리에이터는 마딜러지만 무기속성의 영향을 받는 기술이 많으므로 플라스크나 큐계 등으로 다른 파티원의 속성에 맞춰줄 수 있다.
- 단, 에픽 풀셋이 아닌 안톤 레이드 초보자들은 대체로 그라시아를 입을 것이다. 이땐 검은 연기의 근원 이후 함포 방어전에 배치 되는데, 요즘 함포는 대체로 명속 딜러+ 염황,염제 혹은 크루세이더로 파티가 짜이므로 속성 걱정을 할 필요는 없다.
- 얼음의 기사단의 무구나 자연의 수호자 방어구를 착용하면 크리에이터의 많은 다단히트수로 딜링이 강해진다.

3번방
- 잡몹방. 정리 후 네르베의 구슬 패턴을 보지 않기로 했다면 이 방에서 창조의 공간 게이지를 충전해주자. 다른 홀딩이 없거나 선홀이 필요하다면 우드트랩이나 타임 포워드를 켜 두자.
- 3번방 클리어 직후에도 창조의 공간 게이지를 다 못 모았을때도 많으므로, 3번방 입장 후 2각 게이지를 채우겠다고 파티원들에게 말해두는 것도 좋다

보스방 - 섬멸의 네르베
- 보통 크리에이터의 파티는 마법공격 파티일 것이므로 힘을 올려주는 구슬 패턴을 볼 필요는 없다. 보스방 입장 전 선홀을 하겠다고 말한 후 들어가자마자 타임 포워드로 네르베를 묶어놓은 뒤 빙하시대를 깔고 창조의 공간을 터트리면 끝. 그래도 살아있다면 우드 트랩으로 홀딩을 한번 더 해주자.

함포 방어전

스위칭 아이템으론 기괴한 괴충 꼬리가 유용하며 유리스의 결심은 크리에이터 함포 프리패스권이다. 유리스의 결심은 쿨타임없는 몹몰이 차원참이 발동되는 공시템인데, 크리에이터의 미칠듯한 다단히트로 몹을 거의 무한으로 모아준다.

입구
- 세인트에게 링크를 걸어주자

보스방
- 하루하루 몹 몰아주는 기계가 된다.
- 수호병이 나오는 시간을 잘 체크해 미리 타임 포워드, 에어볼, 빙하시대, 링크등을 깔아 홀딩과 딜을 넣자.(수호병이 나오기전 약 5~6초 전부터 시전하면 충분하다) 크리에이터는 전체 스킬중 무큐기의 비중이 꽤 많으므로 실수로 무큐기를 쓰지 않게 주의. 만약 자신 혹은 아군이 무큐기를 쓴거 같다고 여길땐 뒤쪽으로 달려가서 몹에게 바로 홀딩부터 걸자. 함포가 터지면 본인의 실수가 아니더라도 책임은 본인에게도 돌아간다.
- 또한, '안톤의 화산이 폭발합니다.'란 문구 이후 운석이 떨어지는데 이때 운석에 맞으면 꽤 아픈 딜과 넉백이 들어온다. 이에 맞아서 넉백되면 딜로스가 생기므로 슈퍼아머 포션을 챙겨두는 것도 좋다.

흔들리는 격전지

보통 격전지는 물딜파티가 전담하지만 함포파티가 연기 클리어를 못 한 경우 클리어를 챙기기 위해 온다

첫방
- 세인트에게 링크를 걸고 창조의공간 게이지를 모으자.

오른쪽 방(둠 타이오릭)
- 타임 포워드의 범위가 넓으므로 무리없이 선홀을 할 수 있다.

왼쪽 방(둠 플레이너스)
- 아이스 실드로는 기둥낙하를 막지 못하니 플레임 허리케인으로 막자. 둠 플레이너스가 내려오면 우드트랩으로 홀딩을 해 주자.

견고한 다리

2번방(염화의 크레이브)
- 드로우, 윈드스톰으로 좀비를 적절히 이동시킬 수 있다. 쓰러진 좀비도 윈드스톰으로 모아진다.

4번방(수문장 크라텍)
- 들어가자 마자 타임 포워드나 우드트랩으로 홀딩이 가능하다.다른 홀딩캐가 있다하더라도 시전 범위가 넓은 크리에이터가 홀딩하는 것이 크라텍 패턴 안보기에 훨씬 좋다. 이 방을 클리어하고 방을 넘어가기 전에 창조를 시전하고 들어가자

보스방 -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 강화 아이스스톤과 강화 윈드스톰으로 분신들을 모으면서 게이지를 쌓자. 다른 홀딩이 아그네스를 선홀했다면 타임 포워드로 보조 홀딩을 해준 뒤 창조의공간을 터트리자

에너지 차단

보스방 제외 모든 방
- 윈드스톰으로 몹을 모아주자
- 레이드 입문자 혹은 초보라면, 일톤과는 다른 맵 배치에 헷갈려 당황 할 수도 있다. 보통 이 스펙이면 토벌땐 에너지 차단을 2번 도는 파티(소위 '에뺑')일 것이다. 그럴땐 어처피 보스 이외엔 네임드와 마주칠 일이 없으니 다른사람 눈치보면서 몹잡고 넘어가기만 하면 된다.

제 1 부화장(거대 괴충, 1시)
- 괴충 빗자루가 있다면 입장하자마자 사용하여 빠른 공략을 노려볼 수 있다.

제 2 부화장(멜타도록, 5시)
- 멜타도록이 첫 번째 봉인석을 부수려 뛸 쯤 창조를 시전하면 딜링 타이밍때 나무를 사용할 수 있다.

제 3 부화장(분쇄의 아톨, 7시)
- 자신이 1P라면 마법진에 들어가기 전 창조 게이지를 충전해주자. 그 외라면 갇히기 전 미리 빙하시대와 타임 포워드와 에어볼과 링크와 창조 윈드스톰을 깔아 서브 딜링을 넣어줄 수 있다. 다만 다 깔아서 히트시키기는 사실상 불가능하니 재량껏 사용가능한 만큼 깔자. .

제 4 부화장(공포의 사념체, 11시)
- 딜타임이 오면 열렬히 때린다.

감염된 부화장(흑화의 로크&강완의 쿠로)
- 입장하자마자 로크와 쿠로를 윈드스톰으로 모으고 홀딩을 하자.

보스방 - 흡수의 에게느
- 보스방 전 창조의 공간을 미리 채워놓았다면 헛잡 유도가 가능하다. 본인이 헛잡을 할 줄 모르거나 자신이 없으면 그냥 다른사람에게 부탁 해도 괜찮다. 다른 사람이 헛잡을 해줬다면, 빙하시대를 깐 후 창조의 공간부터 터트리자. 괜히 딜 더 넣겠다고 에어볼, 링크 등등 쓰다가 2각 타이밍과 눈패턴이 겹쳐서 딜로스가 생길 수도 있다.
- 보스방 전에 2각을 채우는 것을 추천하며, 이 땐 보스방 전방에 들어가자 마자 파티원들에게 2각 게이지를 채우겠다고 말을 하자.
- 아포칼립스를 벽꿍 패턴에 사용하기로 했다면 보스방에 들어가서 창조를 시전하자. 파이어월과 아이스스톤으로 벽꿍 패턴을 빨리 유도할 수 있다.
- 우드 팬스가 우드 트랩으로 바뀌어서 제자리꿍은 불가능하다.

검은 화산

2번방(흑연의 크레스)
- 입장하자마자 우드 트랩으로 홀딩을 해주자.

3번방(마그토늄 파이브)
- 들어가자마자 타임 포워드로 이륙을 막아주자.

5번방(심연의 메델)
- 바로 쿨이 돌아온 우드 트랩으로 홀딩해줘도 무방하나 불안하다면 그냥 타임 포워드의 쿨을 기다리자.

보스방 - 전능의 마테카
- 크리에이터는 한자를 아주 잘 뺀다. 윈드 스톰이나 파이어월 등으로 한자를 넣는다.
- 홀딩기를 상황에 맞게 사용하자. 넥스넵과 마찬가지로 혈 패턴에 우드트랩이나 타임 포워드를 사용하면 마테카가 내려오니 주의
- 창조 사용이 좀 애매하다. 스택을 쌓는 방법은 구슬을 뺄 때 재량껏 마테카가 없는 곳에 스킬을 시전하거나 네임드를 잡으면서 스택을 쌓는 등 상황에 맞는 유동적 대처가 필요하다. 다만 래쿤 베큠이 있으면 이런 걱정은 딱히 없다.
- 엄청난 딜량과 순발력, 판단력이 있다면 마테카가 어퍼컷을 할 때 2각 카운터 킬이 가능하다. 물론 안하는게 마음 편하다

안톤 심장부  
부화장  
오류지적, 정보추가 는 dfbb125@gmail.com 으로 보내주세요.
웹주소도 추가하여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댓글 달때 아래의 I'd rather post as a guest 을 선택하면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위로 가기 ----
사이트소개     연락방식     정보수정
copyright © 2014~2015 gamebogam.com All rights reserved
京ICP备11005560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