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 chinese 한국   중국   일본
 
셋팅 스킬 地下城 던전 아이템 크리쳐 전문직 임무 지역 카페
게시판: 자유토론 사고팔기 길드홍보 파티/레이드   안톤,루크 공략
이모탈 - 어벤저 (둠스가디언) 안톤레이드 공략

 

  [에어비스] 이모탈 위장자 SWAG 그남자 닥고풀창성 연기속도쩐다


[에어비스] 스위칭부터 꿀팁까지 직업소개석 (어벤저편)
  [개미같은자식]안톤 싱글레이드


[개미같은자식]어벤저 14인 쩔공 영상
  [이탈모]레이드 1인 저지
  [이도현]안톤2인쩔 노함포
공통

전용아이템에 발목을 붙잡혔지만 강력한 딜링능력을 보유한 마공딜러

- 어벤저는 약간의 홀딩이 가능하긴 하지만 어둠의 권능을 제외하면 패턴 끊기와 경직 정도에 불과하므로 주로 메인 딜러로 가게 된다. 주 포지션은 연기와 다리.
- 세팅은 거의 암속 탈크로 고정된다. 다수의 스킬을 돌려가면서 쓰기 때문에 크로니클과는 궁합이 별로이고, 퀘전더리에서 쓸만한 게 애끓는 비탄 세트밖에 없는데 해신이나 그라시아와는 달리 절대적인 위력을 발휘하진 못하므로 보통 암속 탈크로 시작해서 에픽을 하나씩 맞춰간다. 2016년 6월 패치 이후로는 메타몰포시스 세팅도 탈크가 더 강력하게 되었다.

템셋팅

- 메타몰포시스 세팅은 낮은 비용으로 입문이 가능하고, 딜도 어느 정도 뽑을 수 있지만, 크로니클의 의존도가 높아 한계가 뚜렷하다.
- 그에 비해 악마화는 크로니클 위주로만 세팅한다면 메타몰포시스에 어느 정도 밀릴 수도 있지만, 어느 정도 투자를 하여 에픽/레전더리 세팅을 완성한다면 메타몰포시스와는 압도적인 차이를 낼 수 있다.
- 현재의 주류인 탈크에 맞춰 많은 유저들이 악마화 테크트리를 타는 편.
- 추락하는 영혼 스위칭용으로 재앙 6셋은 어느 쪽이든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

[메타몰포시스]
- 죽음의 가호 6셋 + 거형셋이 일반적.
- 다른 에픽이 있다면 거형셋을 빼고 에픽을 차용하기도 하지만, 메타몰의 무한 유지를 위해선 쿨감이 중요하므로 어지간한 에픽은 거형을 이기지 못한다.
- 무기는 허무를 주시하는 눈동자가 쓰이며, 스위칭용으로 꺼멓게 썩은 피나 앙그라 마이뉴를 준비하면 된다.

[악마화 유저]
- 에픽이나 레전더리를 적당히 조합한 탈크 세팅으로 레이드에 참여한다.
- 악마화 지속시간 증가를 위해 타락한 심장의 십자가를 필수적으로 구비해야 한다.
- 크로니클 세팅으로 레이드를 간다면 끓어오르는 가시 9셋이 주를 이룬다.
- 다크고스 셋을 맞추거나 암속강 레전더리 세팅을 완성한 유저들은 데모닉 그레이스를 사용한다.

검은 연기의 근원

1번방
- 닥사방. 적절히 잡몹을 몰아 죽이면 된다. 2번방 특성상 1번방에서 무큐난사를 해도 별 상관이 없다.

2번방(토그)
- 무기가 데모닉이면 토그를 꽤 빨리 잡을 수 있지만 낫 마스터리 때문에 데모닉을 잘 끼지 않는 게 문제. 연기 전담이라도 주 무기를 데모닉으로 하는 것보다는 그냥 리버를 들고 데모닉은 스위칭하여 토그만 잡는 게 낫다. 다행인 점은 암속 마딜이라는 역할상 소울이 자주 붙어준다는 것. 칼라로 때려잡는 데 보조딜 정도만 해주면 된다.
- 속성구슬 2개를 복마전으로 한 방에 없앨 수 있다. 구슬이 나오고 2초 이상 기다린 뒤 오른쪽 위 구슬에 붙어 왼쪽으로 복마전을 날린다. 왼쪽에서 쏘다간 새나오는 연기에 캔슬당할 수 있으므로 오른쪽에서 제거한다. 파티원이 명속 구슬만 없애주면 딜타임.
- 흡수 패턴을 각종 패턴 캔슬 기술로 끊을 수 있으니 딜을 조금이라도 오래 하고 싶다면 바로 끊어주자. 그렇게 자주 쓰는 패턴이 아니므로 가시만 아껴둬도 쉽게 끊을 수 있다.

3번방
- 닥사방. 1번방과는 다르게 최대한 무큐기는 아껴두는 게 좋다. 특히 재앙은 장판 피하는 데 좋으므로 가급적 쓰지 말자.

보스방 - 섬멸의 네르베
- 구슬을 먹고 가든 바로 가든 딜탐이 시작되면 권능으로 홀딩을 한 후 장판을 재앙이나 파멸의 강타, 언홀리 퓨리로 피하면 된다. 최대한 극딜을 넣으려면 권능 - 뎁클 - 재앙 순서, 성서 스위칭을 한다면 권능 - 처형 - 재앙 순서로 쓰면 된다.
- 시전 선후딜이 적은 데빌 클러치를 쓰는 쪽이 더 안정적이며 처형을 쓸 경우엔 약간 시전 딜레이가 있는 재앙보단 무적이 거의 즉시 발동되는 파멸의 강타나 언홀리 퓨리를 쓰는 것도 고려해 볼만하다. 귀찮으면 그냥 장판 바깥으로 가서 하울링이나 복마전 한 번 눌러주고 장판이 사라지면 다시 들어가도 된다.
- 악마화 복수의 가시를 쓰면 네르베가 스탠딩 슈아 상태가 된다. 가급적 홀딩 상태일 때 가시를 쓰도록 하자.

함포 방어전

어벤저의 장점인 빠른 딜 사이클이 필요없는 던전이므로 잘 가지 않지만, 강력한 평타와 기본기를 활용해서 간혹 가는 경우도 있다.
특히 무큐기급 데미지임에도 무큐를 쓰지 않는 스피닝 디포메이션이 수호병 잡을 때 활약한다. 무큐기들은 잡몹을 잡을 때 써서 쿨을 다 빼놓고 수호병이 나오면 평타와 기본기, 스피닝으로 때려잡거나 나오기 직전에 언홀리 퓨리나 재앙을 써서 처리하면 된다.

흔들리는 격전지

오른쪽 방(둠 타이오릭)
- 악마화 기준 대쉬어택으로 빠르게 접근해서 권능으로 선 홀딩을 할 수 있다. 입장과 동시에 X축을 맞추고 대쉬어택을 한 후 사정거리에 접근하자마자 권능을 쓰면 된다. 다만 방 입장 시 X축이 크게 차이난다면 실패 확률이 높다.

왼쪽 방(둠 플레이너스)
- 첫 기둥 소환 후 본체가 떨어졌을 때 타격 전 권능을 먼저 쓰면 날아오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기타 강제 경직 스킬들은 오히려 공격을 끊고 날아오르니 주의.
- 참고로 둘 모두 무적 패턴에 돌입하지 않는다면 언홀리 퓨리가 확정적으로 전타 히트한다. 특히 두 번 날았다가 떨어지면 무적 패턴이 없는 왼쪽방에서 언홀리 퓨리를 쓰면 무적인 채로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

견고한 다리

2번방(염화의 크레이브)
- 크리에이터를 제외하면 모든 이에게 고난인 좀비방이다. 파멸의 강타와 리퍼, 데빌 클러치가 활약하나, 잘못하면 아군이 넣어야 할 좀비까지 휩쓸어올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 재앙으로 누워있는 좀비를 소폭 이동시킬 수 있다. 정 급하다면 재앙을 쓰자. 다만 정말 소폭이므로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4번방(수문장 크라텍)
- 어둠의 권능은 스탠딩 상태로 그냥 시전시 판정이 길게 남는다. 이것을 이용해서 크라텍 선홀딩이 쉽게 가능하다. - 어차피 다리팟에 전문 홀딩이 없는 경우는 없겠지만, 실패할 경우를 대비해서 깔아두면 좋다. 스펙이 충분할 경우 보스방을 대비해서 아껴두는 것도 좋다.

보스방 -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 아그네스의 분신을 잡은 뒤 아그네스가 팔을 뻗고 내릴때 어둠의 권능을 시전시 선홀이 가능하다.
- 눈패턴으로 딜링을 중단했을때, 다람쥐를 찾아서 악마화면 평타로, 인간형이면 스매셔로 캐스팅을 끊어주자.
- 아그네스는 눈패턴이 끝나고 공격을 맞으면 무적상태로 텔레포트를 한다. 바로 권능으로 잡거나 아군 홀딩을 기다린 다음 홀딩이 되면 타격해야 한다.

에너지 차단

보스방 제외 모든 방
- 별 팁 없이 다 때려잡으면 된다. 리퍼, 데빌 클러치, 재앙, 파멸의 강타 등등 몹몰이기를 적절히 써주면 클리어 타임이 더 줄어든다.

제 1 부화장(거대 괴충, 1시)
- 일반적으로는 딜러 포지션인 이모탈이 운전할 일은 거의 없지만 만약 본인이 해야 할 경우에는 악마화 점프가 선딜이 긴 편이라 익숙해지지 않으면 힘들기 때문에 상당히 긴 무적시간을 보유하고 있는 백스탭으로 피하는게 훨씬 간단하다.

제 2 부화장(멜타도록, 5시)
- 1부와는 반대로 어벤저가 운전하기 편하다. 빠른 이동속도 + 방어력 증가 + 슈퍼아머가 있기 때문. 보통 홀리오더가 운전을 맡게 되지만, 별로 자신없어 한다면 직접 나서보자. 전송체는 평타로도 충분히 깰 수 있지만, 지뢰진을 던지고 바로 다른 쪽 전송체를 바라봐도 된다. 특히 운전을 맡게 될 경우 적절한 지뢰진의 활용으로 원맨쇼가 가능하다.

제 3 부화장(분쇄의 아톨, 7시)
- 악마화를 쓰면 장판 딜이 간지러운 수준이라 장난감 관리할 필요도 없이 편하게 때려잡으면 된다. 아톨이 땅찍기를 시전하면 경직이 풀리길 기다렸다가 데몬 배리어를 쓰면 별 피해 없이 넘길 수 있다.

제 4 부화장(공포의 사념체, 11시)
- 사념체의 대쉬를 맞을 때 데몬 배리어를 쓰면 데미지가 크게 줄어든다. 홀리의 생츄로 3갈래를 다 방어할 수 없는데, 생츄 범위가 안 닿는 한 갈래에서 데몬 배리어를 쓰면 된다.

감염된 부화장(흑화의 로크&강완의 쿠로)
- 데빌 클러치로 직접 모으거나, 파티원이 모으기를 기다린 후, 권능으로 두 명을 한꺼번에 묶으면 딜하기가 좀 더 편하다. 언홀리 퓨리도 두 명을 동시에 타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어차피 4개 부화장 모두 네임드에게 언홀리 퓨리를 쓸 일은 없으니 쿠로크방에서 그냥 써버려도 된다.

보스방 - 흡수의 에게느
- 에게느 앞에서 재앙을 쓰면 알아서 헛잡이 된다. 언홀리 퓨리는 타이밍을 잘못 맞추면 에게느가 공중에서 후속타를 맞기 쉬운데다 시전 시간이 길어서 정작 헛잡때 폭딜을 못 넣을 수가 있으니 헛잡을 맡았다면 재앙이 가장 좋다. 헛잡을 확인하면 바로 내려찍고 폭딜을 넣으면 되기 때문.

검은 화산

1번방
-

2번방(흑연의 크레스)
- 권능을 여기에서 써도 된다. 홀딩이 붙는 다면 믿고패자. 패턴을 보면 골치아파지니 스킬을 적절히 분배해서 꼭 잡는게 좋다.

3번방(마그토늄 파이브)
- 빠르게 대각선으로 달려 적당한 위치에서 반대쪽을 보고 권능을 쓰면 선홀딩이 가능하다. 단 파이브가 강제로 끌려오므로 같이 선홀딩을 노리던 메인 홀딩이 실패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
- 홀딩의 숙련도가 바닥이 아닌 이상 권능은 메델에 극딜하는 게 더 낫다. 권능 자체의 시전 시간이 따로 노는 버그같은 현상도 있어서 안정성은 낮은 편.

4번방
입장 - 스피닝 디포메이션 우.하 방향 - 평타 짤짤 - 정리 끝.

5번방(심연의 메델)
- 권능을 아껴뒀다면 여기서 쓰자. 이때, 권능은 약간 앞으로 홀딩하기때문에 발판관리를 확실히 하자. 그리고 푹 재워주자.
- 홀딩이 같이올때는 발판 점등과 동시에 파멸의 강타를 짧게 끊어써주면 확실한 홀딩을 기대할수있다.

6번방
- 무큐기로 빠르게 잡고 변신쿨탐 장비를 장착하자.

보스방 - 전능의 마테카
- 데몬배리어를 적극 활용하자.
- 메타몽-악마화 또는 악마화-악마화 할때 나오는 딜은 마테카가 또 반사한다. 피해서 써주자.

안톤 심장부  
부화장  
오류지적, 정보추가 는 dfbb125@gmail.com 으로 보내주세요.
웹주소도 추가하여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댓글 달때 아래의 I'd rather post as a guest 을 선택하면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위로 가기 ----
사이트소개     연락방식     정보수정
copyright © 2014~2015 gamebogam.com All rights reserved
京ICP备11005560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