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번방(양산형 베키) 패턴 공략

카드패: 02. The High Priestess

새총 쏘기
(발사시) "날아간다~!" (대사)
- 일반적인 공격 패턴. 앞으로 구체를 쏜다. 홀리 버프 없이 맞아도 그럭저럭 버틸 만한 데미지.
회피
"아프다구우~!" (말풍선)
- 홀딩을 무시하고 점프로 회피한다. 광폭화도 아니고 다른 패턴의 전조도 아닌 단순한 회피 패턴.
나 잡아봐라
"히힛! 나 잡아봐라~!" (대사) / "나~ 잡아봐라~!" (말풍선)
- 점프하면서 쓰레기를 떨어뜨리는 패턴. 11시부터 시계방향으로 중간에 낚아채서 홀딩하면 패턴 파훼. 9시에 착지하면 공격을 시도하므로 이 때 낚아채는 게 제일 편하다.
- 실패하면 회오리 패턴으로 넘어간다.
붉은 소용돌이
(시전시) "이번엔 내 차례야~!" (대사, 말풍선)
(낙하하면서) "하핫! 너 딱 걸렸어!" (대사)
- 나 잡아봐라 파훼 실패시 나오는 패턴.
- 베키가 새총을 중심으로 빙글빙글 돌면서 회오리를 만들어 낸다. 이 회오리는 예전 토그 회오리처럼 1명에게 붉은 마크가 생기고 회오리가 따라가는데, 베키를 홀딩하기 전까지 계속 따라오며 회오리 자체 데미지는 매우 약하지만 회오리에 걸리면 공중에 떠서 움직이지 못한다.
- 시간이 지나고 회오리가 사라지면 스턴이 걸리는데, 베키가 플레이어 위치에 낙하하며 새총으로 플레이어를 때리는데 매우 아프다.
새총 회전각
"이야호~ 신난다~!" (대사)
- 죽성의 베키가 쓰던 그 패턴 그대로이다. 피하기 어렵지 않다. 맞으면 즉사급은 아니지만 큰 데미지를 준다.
속성 분신
"이제부터 놀 시간이야!" (대사)
- 속성 베키를 2기 소환한다. 속성저항이 상승한다고는하지만 완전 내성인 정도는 아니며, 무엇보다 속성베키들 자체가 충분히 그렇게 강하지 않아서 별 문제없는 패턴.
조준 레이저
- 죽성에서 베키가 골렘을 조종할 때 쓰던 조종기를 꺼낸다. 일정 반경을 빙글빙글 돌면서 목표가 올라가면 레이저 발포. 맞으면 낮은 데미지와 함께 띄워버리니 주의.
광폭화
"이익...! 열받아, 열받아, 열받는다구!" (대사)
- 넨가드가 생성되며 양산형 베키가 땅을 마구마구 점프하며 내려찍는데, 전 맵에 충격파와 함께 소량의 데미지를 입는다. 데미지는 넨가드 안에 있으면 피할 수 있으며 홀딩을 하면 패턴이 해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