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 chinese 한국   중국   일본
 
셋팅 스킬 地下城 던전 아이템 크리쳐 전문직 임무 지역 카페
게시판: 자유토론 사고팔기 길드홍보 파티/레이드   안톤,루크 공략
지혜의 제단 공략

 

  [오형짱]소마 루크레이드 2인
  어둠의 우상 아누비스 패턴 공략


망치질
- 평범하게 망치로 공격한다. 제자리에서 내려찍기, 점프해서 내려찍기, 찌르기, 돌진하며 찌르기의 4종류가 있다.

망치돌리며 돌진하기
- 망치를 회전시키며 대각선으로 3회 빠르게 돌진한다. 이때 아누비스에게 빨려들어가는 흡입력이 있으며 맞으면 높이 튕겨나간다.

암흑 비석 소환
- 아누비스가 망치의 아랫부분을 내려찍으면 전방에 보라색 비석이 여러개 촘촘하게 솟아오른다. 비석이 솟아오를 때 한번, 비석이 깨지며 사라질 때 두번 피격 판정이 있으며 두 경우 다 맞으면 높이 튕겨나간다.

지옥의 문
이것이...지옥의 문이다...

- 아누비스가 잠시동안 무적상태가 되어서 점프한 후 땅을 내려찍고 그 자리에 지옥의 문을 소환한다. 지옥의 문은 흡입력이 있어서 가만히 있으면 빨려들어간다. 문에 빨려들어가면 행동불가가 되며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는다. 지옥의 문은 파괴가 가능하다. 따라서 파티원이 문에 빨려들어 갔을 때 문을 파괴하지 못하면 계속해서 데미지를 입으므로 빠르게 문을 부숴주자. 근접 공격으로는 부수기 까다로우므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캐릭터가 부수는게 좋다.

분신 소환
나타나라...죽음이여....

- 아누비스와 대면후에 일정시간이 지나면 나오는 패턴. 보통 수준의 화력을 지닌 파티라면 패턴이 나오기 전에 아누비스가 죽기 때문에 볼일이 없다. 아누비스가 무적상태가 되며 중앙으로 이동한다. 그리고 아누비스와 똑같이 생긴 분신을 1시, 5시, 7시 11시 방향에 소환한다. 분신들은 파괴가 가능하다. 소환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아누비스 본체와 분신이 일제히 땅을 내려찍는데 분신 하나당 전체 체력의 50%를 깎는 데미지가 들어온다. 따라서 빨리 분신을 부숴야하며 최소 3개는 부숴야 즉사를 면할 수 있다. 부수지 않고 타이밍을 맞춰 점프로 피할수도 있는데 아누비스 본체나 분신의 행동을 주시하면서 타이밍을 맞추면 쉽다.

광폭화
모두...죽음으로 돌아간다...

- 아누비스가 사라지고 아누비스와 똑같이 생긴 분신을 1시, 5시, 7시 11시 방향에 소환한다.
분신은 11시, 1시, 7시, 5시 순서대로 땅을 내려찍는데 Z 모양으로 이해하면 쉽다. 땅을 내려찍을때 지면에 붙어 있으면 전체 체력의 50%를 깎는 데미지를 입는다. 분신이 땅을 내려찍기전에 망치를 살짝 드는데 그때 점프하면 쉽게 회피할 수 있다. 분신이 전부 공격하고 나면 분신이 사라지며 다시 아누비스가 맵 중앙에 나타난다.

  어둠의 우상 아누비스 공략팁


- 연속적인 홀딩을 하면 광폭화 게이지가 급격하게 차오르므로 홀딩 스킬 사용에 주의해야한다. 넥스넵같은 짧은 홀딩 정도는 허용되지만, 연속으로 홀딩하면 곧 광폭화 패턴이 등장한다. 적절한 홀딩과 경직을 넣어주면 샌드백이 되는 쉬운 네임드. 광폭화 패턴과 분신 소환 패턴은 도약 스킬을 배워두면 피하기 매우 쉬워진다.
  악검 베아라 패턴 공략


내려치기
"육편을 내주지!" (대사)

- 공중제비를 돈 뒤 내려치듯 벤다. 내려친 자리에는 일직선으로 가시가 솟아오른다.

회오리
"보잘 것 없는 육신을 갈아주겠다!" (대사)

- 베아라가 발도하고 일직선으로 회오리를 생성한다.

구슬발사
"사라지거라!" (대사)

- 베아라의 전방에 하얀 구슬이 생성되어 전방으로 발사한다. 맞으면 상당히 아파서 광폭화 패턴만큼이나 코인 까먹기 좋은 패턴.

자해
"내 안에 구속되거라!" (대사)

- 베아라가 칼로 자신의 복부를 찌르고 찌른 복부에서 일직선으로 자신의 피를 레이저처럼 발사한다. 아프기도 아프지만 맞으면 피구슬에 갇혀 잠시동안 행동불능 상태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잘 피하도록 하자.

광폭화
- 보스방 입장 직후 화면하단에 있는 캐스팅 바의 게이지가 차오르는데 게이지가 다 찰 때마다 두 가지 패턴 중 하나를 랜덤으로 시전한다.

광폭화 - 광폭화 패턴 A. 악검 베아라의 머리 위에 붉은 악마 마크가 발생한 뒤 발동한다.
"푸네스티 릿페리툼!" (대사)

- 중앙에 참격을 날려 붉은 선을 남기고 캐릭터를 빨아들인다. 흡입력이 강하니 주의. 시간이 지난 뒤 충격파가 발생하며 플레이러를 넘어뜨리고 붉은 선에서 검기폭발이 일어난다. 여기에 피격 시 사망 확정의 강력한 다단히트 데미지를 입힌다. 슈퍼 아머상태라면 버티면서 빠져나올순 있다. 이 패턴이 나올 경우 화면 최상단이나 아래로 열심히 도망치자. 충격파에 맞고 넘어졌다면 퀵 스탠딩의 무적으로 버틸 수 있다.

광폭화 - 광폭화 패턴 B. 악검 베아라의 머리 위에 흰색 악마 마크가 발생한 뒤 발동한다.
"포테스타스 디아볼릭!" (대사)
"악마의 힘으로 멸하리라"(텍스트 대사)

- 파티원들을 넉백시킨 후 도약하여 검으로 바닥을 내리쳐서 충격파를 일으킨다. 충격파에 맞을 시 위로 높게 띄우고 "악마의 힘으로 멸하리라" 라는 대사와 함께 구체에 가둔 뒤 베어 무수한 참격을 일으킨다. 다단히트로 타당 1만정도 데미지를 입으므로 방어력이 낮은 캐릭터는 사망 확정.
베아라의 가장 위협적인 공격으로, 해당 패턴에 코인 제한 다 까먹고 전멸당하는 공대가 많은 편. 충격파를 점프로 피했더라도 다시 점프하거나 Z축으로 높이 뛰는 스킬등을 사용시 데미지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악검 베아라 공략팁


- 기본적으로 화면 하단의 캐스팅바를 주시하다 다 찰 때쯤엔 공격을 멈추고, 베아라의 머리 위에 뜨는 해골의 색을 확인한 뒤 광폭화 패턴을 피하고 다시 딜링을 하는 것이 정석적인 공략법. 평소엔 홀딩을 하면 샌드백이 되니 홀딩후에 극딜로 때려눕히면 되지만, 광폭화 패턴만큼은 위협적이다. 전조도 확실하고 발동 타이밍까지 친절하게 알려줌에도 피하는 방법을 모르고 코인창을 영접하는 유저들이 생각보다 많다.
해골의 색(광폭화 패턴이 A인지 B인지)을 확인하기 어렵다면 다음과 같이 하여 광폭화 패턴이 A든 B든 뭐가 발동하던지 클리어 가능하다.

1 .패턴 발동시 타이밍에 맞춰 일단 점프한다.
2. 이후 충격파에 맞고 퀵스탠딩을 쓴다.

- 광폭화 패턴 B가 나왔다면 첫번째 점프에서 회피되며 클리어, 광폭화 패턴 A의 충격파는 B에 비해 늦게 발동하므로 점프해도 맞을 수 있다. 웨슬리의 전술 세트 등 파티원에게 슈퍼아머를 부여하는 장비를 장비한 파티원이 있다면 패턴A의 충격파를 버티고 넘어지지 않을 수도 있으니 유의할 것.
거너, 격투가, 프리스트 직업군은 85제 우요무기를 스위칭하면 전체 무적 효과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회피할 수 있다. 자신의 고강 고급무기를 스위칭하여 10초정도 현자타임이 생길 수 있으나, 파티원이 죽어서 딜로스가 생기는 것보단 낫다.
- 세인트는 광폭화 패턴에 맞기 전 1~2초의 짧은 시간동안 광폭화에 맞게될 파티원에게 생명의 원천을 걸고 광폭화가 끝난 후 일반패턴에 사망하지 않게끔 보호의 징표와 홀리 생츄어리같은 힐을 넣어주자. 혹은 60제 우요의 십자가를 가지고있다면 스위칭하고 광폭화 게이지가 거의 다되갈 때 쯤에 빛의복수를 걸고 플래시 글로브나 정의의 심판을 사용하여 지속시간 10초짜리 무적을 사용하는 등 파티원의 생존을 위해 센스를 발휘해보자.

퍼가실때 출처를 밝혀주시면 고맙겟습니다.
* 댓글 달때 아래의  비회원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을 선택하면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위로 가기 ----
사이트소개     연락방식     정보수정
copyright © 2014~2015 gamebogam.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