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방(보스 - 비통의 부폰) 공략팁
- 공략법 자체는 매우 심플한 보스로 사실상 루크던전의 보스중 가장 쉽다. 오히려 공략을 모르는 파티원들 때문에 어려워지는 트롤러 탐색 보스.
1.처음 보스방에 진입하면 부폰 쪽에 블루 드론이 생성된다. 드론이 어느정도 왼쪽으로 움직일때까지 대기하면서 실드를 조금씩 부순다.
2.블루 드론이 어느정도 왼쪽으로 이동하면 파티원 모두가 드론 안으로 도망칠 준비를 한다. 그 뒤 파티원들에게 신호를 주고 실드를 파괴한다.
3.광폭화 패턴이 진행되는동안 드론의 원 범위 안으로 들어가 회피한다.
4.광폭화 패턴이 끝나면 모든 파티원이 장판 밖으로 나온 것을 반드시 확인하고 딜링을 한다.
- 미숙련 파티가 부폰에 고전하는 가장 큰 이유가 실드 파괴 타이밍과 쿨타임 초기화이다. 실드 파괴 후 넉백거리와 레이더의 위치를 고려해서 레이더에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을 타이밍에 파괴하지 못하면 전멸하기 십상이며, 블루 장판 위치도 신경 안쓰고 막 딜하다간 자신이나 파티원이 쿨타임초기화에 걸려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이 된다. 서두르지 말고 침착하게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배리어의 HP가 얼마 안 남았을 때 공격을 늦추면서 드론의 원안으로 도망갈 준비만 잘 해도 부폰의 난이도는 급감한다. 광폭화 패턴 회피 후에도 마찬가지로 조급하지 말고 파티원이 다 빠져나왔음을 눈으로 확인하고 딜을 넣자.
- 파티의 딜링이 충분하다면 사전에 상의하고 파티원 전부 일제히 신의 가호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이 경우 무적상태로 광폭화 패턴을 무시하고 극딜 할 수 있다. 무적이라도 쿨타임 초기화 패턴은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맵 맨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블루 드론을 피하며 딜한다. 딜이 모자란 파티일 경우 첫번째 딜타임에서 잡지 못한다면 더이상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없는데 신의 가호의 쿨타임은 30분이나 되기 때문.
- 실드 파괴 직전에 깔아두기 스킬을 사용하면 레이더 안에서 회피하는 중에 부폰이 타격되어 4명이 쿨초에 걸리거나, 홀딩스킬이었을 경우 넉백을 연속으로 발동하며 패턴 회피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경우가 있으므로 깔아두기형 스킬은 실드 파괴 전에는 봉인하는 쪽이 안전하다.
가끔 이동한 자리에 레드 드론이 얼씬거리는데, 만약 그 전에 깔아두는 기술을 깔아놨다면 그대로 반사당해 죽는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또는 후술할 레이저 광선패턴의 흔적바로 위에 이동시키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빠르게 체력회복을 하면서 빠져나와야 한다.
- 여귀검사나 여프리스트 한정으로는 가드나 무기막기 스킬을 마스터해주고 Tp를 찍어서 물리피해 감소율을 100%만들었다면 5시 구석에서 대기하다가 광폭화 발동으로 밀려나면 자세가 복구되자마자 왼쪽을 보고 가드를 유지하자. 그러면 0데미지가 뜨면서 광폭화패턴이 끝나기전까지 가드를 굳히고있으면 살수있다. 마창사도 인듀어를 +4렙까지 땡길 수 있다면 사용 가능, 다만 렙세팅이 힘들어서 웬만하면 그냥 피하는게 편하다. 실전에서 사용가능할만한 기준으로는 메탈풀에 솔리움 폰스를 딜세팅으로 기용하고있다면 무기만 성물로 스위칭하면 100%가 넘는다.
- 광폭화 패턴때 드론은 아군을 무적으로 만들고 상태이상을 짧은간격으로 계속 해제하기 때문에 혼마목유저는 혼란이 풀렸다 걸렸다 하면서 왔다갔다 하다가 전기구이가 되어 사망한다. 수정 전까지는 혼란 면역을 주는 반짝이는 세계의 장난감을 먹고 열심히 무빙하자. 장난감을 먹지 않더라도 역방향 입력으로 움직여 피한다고 생각하면 조금 버벅이면서도 피할 수는 있다.
- 루크 던전이 맨 처음 추가되었을 때는 레이더의 크기가 지금보다 훨씬 작았는데, 광폭화 패턴을 회피하기가 너무나도 까다로워 루크 던전의 진보스라 불리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