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 chinese 한국   중국   일본
 
셋팅 스킬 地下城 던전 아이템 크리쳐 전문직 임무 지역 카페
게시판: 자유토론 사고팔기 길드홍보 파티/레이드   안톤,루크 공략
탄생의 성소 공략

 

  [당근로그 BJ] 탄생의 성소 편 - / 일루크 공략


[당근로그 BJ] 루크 레이드 1인 저지클 ! / 탄생의성소 1인


[당근로그 BJ] 탄생의성소 1인 저지클에 이은 깔끔한 토벌까지?
  2번방 (메탈기어 카나프스) 패턴공략

카드패: 16. The Tower

배리어
- 처음 입장했을때와 누군가가 카나프스에게 근접타를 맞았을시 오브젝트 배리어를 친다.체력은 높지 않은 편이나,배리어 상태 시 연계 패턴이 발생한다.

돌진
- 배리어 상태가 되면,몸에 톱니바퀴를 두르고 한명을 타겟팅해 빠르게 돌진한다.카나프스의 몸통이 매우 굵직하고 돌진이 엄청나게 빠르기 때문에 빠르게 피하지 않으면 거의 100%로 맞는다.카나프스와 거리를 유지하고 대각선 방향으로 달려서 피하는 것이 쉽게 피하는 지름길.
- 부딪힐 시 천,가죽 캐릭터까지는 반피 넘게 날아가는 수준으로 매우 아픈편.이 패턴은 카나프스의 배리어가 없어질 때까지 시행한다.

개틀링건 발사
"전멸하라!" (대사)

- 카나프스의 배리어가 사라질 시 발동하는 패턴
- 약 5초간 X축으로 긴 범위에 개틀링건을 발사한다. 대사와는 다르게 데미지는 그리 높지 않으나 다단히트하기 때문에 후속타를 계속 맞을 확률이 크다. 개틀링건 발사 도중에는 카나프스가 사실상 샌드백이 되므로 딜을 넣어주자.

공격 반사
- 입장 시 카나프스가 약 30초간 에너지 소모 중이라는 상태창이 나타난다. 상태창의 게이지가 전부 채워질 시 "공격은 반격한다."라는 말과 함께 약 10초간 가만히 있는데 그 상태의 카나프스를 타격시 광폭화가 발동하게 된다.
- 반격 종료 시나 광폭화 종료 시 다시 에너지 소모 게이지가 나타난다.
- 카드 패턴 발동시 카드 패턴 동안 에너지 소모 게이지는 사라지며 패턴 종료시 게이지는 초기화된 상태로 다시 나타난다.

경비 시스템 가동
"다시 돌아오겠다."/"피할 수 없을 것이다!"(대사)
- 스크래치 패턴 후 회복을 시도할 때도 이 대사를 말한다.
- 카나프스의 체력을 일정 비율이하로 깎아낼시 카나프스가 무적상태가 되어 맵 중앙 상단으로 이동하고, 플레이어를 강제로 경직상태로 만들고 모든 버프를 해제시키며 입구쪽으로 이동시킨 뒤, 반대편에 발전기와 레이저 펜스, 발칸포등 새로운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 발전기를 부수면 패턴이 풀리는데 발전기는 보호막에 둘러싸여 그냥 부술수는 없다.

광폭화 - 회오리
"감히 날 화나게 하는 것이냐!" (대사)

- 공격반사 때 한번이라도 카나프스를 공격하면 나오는 패턴.
- 약 5초간 거대한 회오리로 변하여 플레이어에게 다가온다.닿으면 꽤 아픈 다단히트 데미지가 들어오며 플레이어의 아바타가 강제로 속옷(!)으로 변한다.
- 칼날 회오리 상태가 끝나면 추격 모드의 로봇을 소환하고 체력회복을 시도한다.

  2번방 (메탈기어 카나프스) 공략팁

카드패:
16. The Tower

베리어를 포함해서 사실상 경비 시스템 패턴을 제외하면 상시 타격 가능한 보스지만 본격적인 딜타임은 개틀링 패턴이라고 생각하는게 좋다.
돌진 패턴은 매우 아픈 패턴이고 딜을 넣을 수 있는 타이밍도 짧아 딜이 매우 힘들다. 반대로 개틀링 패턴때는 보스가 고정되어 있고 개틀링의 범위도 넓지 않아 개틀링 패턴 지속시간 동안 딜을 넣는게 포인트.돌진 패턴은 매우 빠르지만 어그로 상대를 맵 끝까지 쫓아가는 게 아닌 딱 정해진 이동거리가 존재하기 때문에 거리를 조금 두고 카나프스가 쫓아오는 방향으로 대쉬하면 간단하게 파훼가 가능하다.
경비 시스템은 배틀메이지나 어벤저, 스트라이커, 엘븐나이트 등 상시 슈퍼아머 또는 변신기가 있는 캐릭터라면 트랩에 날아가지 않아 편하게 수행할 수 있다. 만약 풀 플레이트 신발을 가지고 있다면 장착후 달려서 슈아옵션 키고 간단히 끝낼 수 있다. 아머 브레이크에 걸린 경우 장비를 벗엇다가 다시 입으면 아머 브레이크가 해제된다. 속옷 아바타 이미지는 그대로 남으니 주의.
경비 시스템 가동 [발전기를 파괴하는 방법]
1. 맵에 랜덤으로 배치되는 붉은 카드와 푸른 카드에 다가가 카드를 습득한다. 한 플레이어가 모두 습득 가능하며, 습득한 플레이어 위에 카드가 빙글빙글 돈다.
2. 발칸포와 바닥의 경계에서 움직이는 장애물(닿으면 명속성 폭발을 일으키며 닿은 플레이어를 멀리 넉백시킨다.),플레이어 머리 위의 새틀라이트(한 바닥을 오래 밟을 때 그 바닥에 레이저를 발사한다)를 피해 맵 오른쪽 끝에 위치한 발전기에 다가가면 발전기의 보호막이 풀리고 발전기를 파괴하면 다시 카나프스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된다.
플레이어가 바닥을 밟으면 녹색으로 활성화되는데 바닥이 2개이상 활성화되면 모든 파티원이 잠깐 경직되므로 3명의 플레이어가 한곳에 뭉쳐 폭발을 방지하고 나머지 1명이 카드를 먹고 배리어를 깨는게 일반적. 주의할 점은,레이저 펜스 설치로 인해 패턴 발동시 Y축의 이동이 상당히 제한되는데,이 때문에 발칸포를 피하려다 레이저 펜스에 닿는 일이 일어날 수가 있다.
슈퍼아머버프나 아이템을 사용할수있거나 변신캐릭터[베틀메이지,어벤져]인 경우에 해당하는 플레이어가 카드를 모으러 나가는게 좋다. 패턴 발동 시 버프가 전부 풀리기 때문에 대기중인 다른 플레이어들은 빠르게 자버프를 다시 갱신하자. 세인트나 세라핌은 신속하게 버프를 돌리자.
패턴발동 직전에 설치형 홀딩기로 카나프스를 홀딩중일경우 플레이어를 강제로 이동시키고 버프해제도 하지만 카드패턴은 나오지 않게되므로 해당기술을 지닌 캐릭터는 카나프스의 체력이 어느정도 줄었다싶으면 패턴캔슬을 시도해보자. 성공한다면 공략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3번방(양산형 베키) 패턴 공략

카드패: 02. The High Priestess

새총 쏘기
(발사시) "날아간다~!" (대사)

- 일반적인 공격 패턴. 앞으로 구체를 쏜다. 홀리 버프 없이 맞아도 그럭저럭 버틸 만한 데미지.

회피
"아프다구우~!" (말풍선)

- 홀딩을 무시하고 점프로 회피한다. 광폭화도 아니고 다른 패턴의 전조도 아닌 단순한 회피 패턴.

나 잡아봐라
"히힛! 나 잡아봐라~!" (대사) / "나~ 잡아봐라~!" (말풍선)

- 점프하면서 쓰레기를 떨어뜨리는 패턴. 11시부터 시계방향으로 중간에 낚아채서 홀딩하면 패턴 파훼. 9시에 착지하면 공격을 시도하므로 이 때 낚아채는 게 제일 편하다.
- 실패하면 회오리 패턴으로 넘어간다.

붉은 소용돌이
(시전시) "이번엔 내 차례야~!" (대사, 말풍선)
(낙하하면서) "하핫! 너 딱 걸렸어!" (대사)

- 나 잡아봐라 파훼 실패시 나오는 패턴.
- 베키가 새총을 중심으로 빙글빙글 돌면서 회오리를 만들어 낸다. 이 회오리는 예전 토그 회오리처럼 1명에게 붉은 마크가 생기고 회오리가 따라가는데, 베키를 홀딩하기 전까지 계속 따라오며 회오리 자체 데미지는 매우 약하지만 회오리에 걸리면 공중에 떠서 움직이지 못한다.
- 시간이 지나고 회오리가 사라지면 스턴이 걸리는데, 베키가 플레이어 위치에 낙하하며 새총으로 플레이어를 때리는데 매우 아프다.

새총 회전각
"이야호~ 신난다~!" (대사)

- 죽성의 베키가 쓰던 그 패턴 그대로이다. 피하기 어렵지 않다. 맞으면 즉사급은 아니지만 큰 데미지를 준다.

속성 분신
"이제부터 놀 시간이야!" (대사)

- 속성 베키를 2기 소환한다. 속성저항이 상승한다고는하지만 완전 내성인 정도는 아니며, 무엇보다 속성베키들 자체가 충분히 그렇게 강하지 않아서 별 문제없는 패턴.

조준 레이저
- 죽성에서 베키가 골렘을 조종할 때 쓰던 조종기를 꺼낸다. 일정 반경을 빙글빙글 돌면서 목표가 올라가면 레이저 발포. 맞으면 낮은 데미지와 함께 띄워버리니 주의.

광폭화
"이익...! 열받아, 열받아, 열받는다구!" (대사)

- 넨가드가 생성되며 양산형 베키가 땅을 마구마구 점프하며 내려찍는데, 전 맵에 충격파와 함께 소량의 데미지를 입는다. 데미지는 넨가드 안에 있으면 피할 수 있으며 홀딩을 하면 패턴이 해제된다.

  3번방(양산형 베키) 공략팁

카드패: 02. The High Priestess

- 일단 시작하면 나 잡아봐라 패턴으로 시작한다. 시작하자마자 바로 입구쪽 11시 지역에 착지하므로 대기하고 있다가 홀딩을 준비하면 바로 잡을 수 있다.
- 나머지 공략이 필요 없는데, 위에 많은 패턴들이 있지만 홀딩만 있으면 가끔 꿈틀거리는 샌드백에 불과하다. 그냥 묶어놓고 때리자. 다만 패턴 자체는 홀딩을 무시하고 발동하니 주의.
- 간혹 베키 본체가 완전히 무적이 돼서 타격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 골때리는 버그가 있다. 오랜 시간 기다리면 풀릴 때도 있지만, 풀리지 않으면 눈물을 머금고 재도전해야한다.
  5번방(오염의 카리나) 패턴 공략

카드패:
13. Death

오염 게이지
- 유저의 위에 오염 게이지가 생긴다.
- 오염 지대을 밟으면 오염 지대가 사라지면서 게이지가 차오르며, 게이지를 모두 채워지면, 캐릭터 머리 위로 캐스팅 바가 충전되며 충전되는 순간 독이 터지며 기절이 걸린다.
- 데미지는 없다시피 하고 기절 시간은 연타만 해주면 풀릴정도로 매우 짧다.
- 이 패턴으로 폭발할때 카리나가 근처에 있으면 오물 지대 숫자와 상관없이 광폭화 게이지 1칸이 차오르며 가끔 2연속으로 폭발할 때가 있다. 당연히 게이지가 2칸 차오른다.

할퀴기
"보지 말라니까?" (대사)

- 카리나가 전방에 근접 공격으로 할퀸다.

오염된 물방울
"밑에 조심해." (대사)

- 카리나가 대사를 하며 플레이어들 밑에 오염된 물방울을 생성한다.
- 이 물방울은 잠시 뒤 터지며 오염 지대가 생성된다. 레이드 2인 탄생 빌드 중요 패턴.
- 물방울의 데미지가 눈물날 정도로 강력하여 보호의 징표 없이는 한순간에 즉사할 수 있다.
- 저 시전 대사를 잘 기억하고있다가 카리나 말대로 밑을 조심하며 바로 피해주자.

오물 뿌리기
"비켜줄래?" (대사)

- 카리나가 오물을 던진후 맵의 랜덤한 위치에 오물들이 떨어져 오염 지대가 대량 생성이 된다.

구토
- 카리나가 오물을 뱉어내어 카리나 앞에 오염 지대가 만들어 진다.

오염된 슬라임
"아이야, 자라나 나를 도와주렴." (대사) / "아이야 일어나렴" (말풍선)

- 카리나가 오염지대에서 슬라임을 하나 만든다.
- 이 슬라임은 오염 지대를 먹으며 점점 성장하는데, 일정 크기에 도달하면 플레이어에게 달려든뒤 잠시후 즉사급 폭발을 이르킨다. 이후 슬라임이 다시 크기가 작아지면서 일정 시간 스턴에 걸린다. 이후 다시 반복.
- 일단 타격이 불가능한 상태여서 잡지 못하지만 즉사급 폭발을 이르킨 후 일정 시간 스턴에 걸렸을때 타격이 가능해진다. 이때를 노려 제거하지 않으면 감당 못할 정도로 쌓이니 주의

오염된 슬라임 대량 생성
"아이들아, 일어나렴." (대사) / "아이들아 자라나렴" (말풍선)

- 맵안의 오염 지대가 너무 많을 경우 시전하는 패턴. 모든 오염 지대들이 오염된 슬라임으로 바뀌며, 이 슬라임들은 플레이어에게 한번에 달라 붙은뒤 터진다.

광폭화
"건들지마!!!!!" (말풍선)

- 카리나가 비명을 지르며 주위의 플레이어를 밀쳐낸다. 이후 카리나는 일정 시간동안 피격시 체력을 회복하는데, 카리나가 뿌리는 오물을 5번 밟고 독이 터지며 기절에 한번 걸리면 이 패턴이 종료된다. 파티 기준으로는 오물5번 밡는 동작을 3번 하면 풀린다
- 카리나가 딱히 패턴 종료를 나타내는 대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좌측 상단의 광폭화 게이지의 불빛 유무로 패턴 지속을 판단하면 된다.

  5번방(오염의 카리나) 공략팁

카드패:
13. Death

- 자폭하는 슬라임과 폭발물들을 피하면서 맵에 오물지대를 제거해주는게 공략의 포인트.
- 오물지대가 많아질수록 카리나의 광폭화 게이지 차는 속도가 빨라지며 광폭화를 자주 보게 되면 그만큼 공략시간이 길어진다.
- 광폭화 시전이 카리나의 몸 주변으로 고리형 오염 오로라가 발동되며 이때 타격을 받으면 타격 횟수만큼 HP를 대폭 회복한다. 광폭화 패턴이 발동할때는 오물지대를 제거해주는데 주력하고 광폭화가 사라지면 다시 딜을 시작해주면 된다. 그것만 지켜주고 순삭이 가능하면 사실상 탄생의 성소에서 제일 간단한 네임드
  6번방 - 더 세븐 미스트랄 패턴 공략

카드패: 17. The Star

분신 소환
"내가 더 있으면 너희도 좋겠지?" (대사)
"내가 많았으면 더 좋겠지?" (말풍선)

- 미니 미스트랄을 소환한다. 체력은 약 29줄 정도이고 수시로 플레이어 발 밑에서 솟아올라 데미지를 주고 띄워버린다.한번 솟아오르고 난 뒤에는 일정시간 기절에 걸려 움직이지 않는다.
- 미스트랄의 모든 패턴들과 시너지를 일으켜 코인을 잡아먹는 만악의 근원

물의 장막
"내 몸엔... 손도 못대게 할꺼야." (대사)
"내 몸에 손 대지마!" (말풍선)

- 본체는 상시 물의 장막에 의해 보호받고 딜타임이 끝나면 다시 물의 장막을 펼치기 때문에 가장 먼저 공략해야될 대상.상시 딜이 들어가지 않고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딜이 들어가는데 혹자는 미스트랄 분신과 물의 장막을 겹쳐서 딜을 넣어야 장막에 딜이 들어간다고 생각하지만 정확히 아는 사람은 추가 바람.
- 물의 장막을 부수면 미스트랄이 패턴을 멈추고 기절에 걸리며 딜타임이 열리게 된다.

분신 질주
"비켜!" (대사, 말풍선)

- 본체 기준으로 2시 3시 4시 8시 9시 10시 방향으로 분신을 소환한 뒤 분신을 돌진 시킨다.
- 멀리서 피하거나 12시 6시에서 피할 수도 있고 미스트랄이 있는 정중앙에서도 맞지 않는다.

물방울
"여기서만 있어야해." (대사)

- 미스트랄이 플레이어 머리 위로 보라색 구체 3개를 떨어뜨려 장판을 형성한다. 이 장판은 데미지가 없지만 혼란과 둔화를 유발하여 다른 패턴을 피하기 상당히 난감하게 만든다. 게다가 혼란 지속시간이 상당히 짧아 장판을 나가자마자 다시 장판으로 들어오는 참담한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만약 장판을 밟았다면 반짝이는 세계의 장난감을 사용하자.

물기둥
"눈 앞에서 사라져 버려!" (대사)

- 악취의 물방울 패턴이 나온 뒤 분신 소환을 제외하면 거의 확정적으로 나오는 패턴이자 가장 흉악한 패턴.
- 플레이어 발 밑에서 시간차로 물기둥이 3번 솟아오르는데 발동 속도가 매우 빨라 물기둥이 솟는걸 본 뒤 피하는게 거의 불가능하고 높이 띄워버리기 때문에 한대 맞기 시작하면 3대를 거의 확정적으로 다 맞아야한다. 분신이 솟아오르는 것과 시너지가 엄청나서 둘 중 하나라도 맞아버리면 거의 빈사상태가 된다. 미스트랄에서 코인을 잡아먹는 주범.

소용돌이
"나랑 같이 춤추자!" (대사)
"나와 함께 춤추자!" (말풍선)

- 중앙에 거대한 소용돌이를 시전한다. 피해량이 높진 않지만 소용돌이 피해가 다단히트로 들어오기 때문에 사실상 즉사패턴.
- 소용돌이 자체는 뛰기만 하면 큰 문제가 없지만 가장 큰 문제는 미스트랄 분신인데 이 패턴이 나올 때 미스트랄 분신이 발 밑에서 튀어올라서 맞아버리면 그대로 소용돌이에 갈려버리게 된다. 숙련된 유저는 그 타이밍에 무적기나 이동기로 빠져나가면 되지만 그렇지 못한 유저는 미처 대비하지 못해 그대로 코인을 써버리게 된다.

정신지배
"너희들끼리... 싸워." (대사)
"너희들끼리 싸워봐!" (말풍선)

- 미스트랄의 체력이 약 90줄 밑으로 떨어지면 무작위 유저에게 3번 튀어오른다. 피하는 것 자체는 Y축 대각선으로 죽어라 뛰면 문제가 없지만 실수로 맞아버리면 정신지배(솔로 플레이 시 HP 90%의 피해)와 함께 딜타임이 나오지 않는다. 만약 3번을 모두 피했다면 3번째 피한 자리에서 짧게 딜타임이 주어지며 다시 중앙으로 이동하여 이하 패턴을 반복한다. 정신지배에 걸린 플레이어들은 기본기를 연발하며 아군을 공격하는데 초창기에는 데미지가 십에 자리밖에 안뜰 정도로 빈약해 그냥 방해하는 모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였지만, 패치로 적당한 공격력을 가지게 되었다.
- 중앙으로 이동했을 때 대사가 나오기 전에 홀딩이 가능하므로 활용하는게 좋다. 홀딩을 하지 않을 경우 딜타임이 버그라 의심될 정도로 짧기 때문에, 홀딩이 없다면 체력을 적당히 낮춰놓고 물의 장막을 파괴한 후 나오는 딜타임을 노리는게 나을 수도 있다.

  6번방 - 더 세븐 미스트랄 공략팁

카드패: 17. The Star

루크던전의 첫 번째 닥선홀 죽창 네임드
- 크라텍과 비슷하게 선홀후 사냥하면 쉬운 몬스터.
- 다만 크라텍과 다르게 무력화방지패턴이 없기 때문에 연속홀딩만 가능하다면 오래걸려도 패턴하나 안보고 클리어가 가능하다. 레이드의 경우도 미스트랄만 유독 체력이 낮은 편이라 더더욱 쉽게 잡힌다.
  보스방 (점성술사 로사우라) 패턴 공략

카드패: 10. Wheel of Fortune

위상변화
"위험했네요." (대사, 말풍선)

- 여마법사의 위상변화와 같이 자신이 있던자리에 체력이 있는 석상을 두고 랜덤한 위치로 텔레포트 한다. 어지간한 홀딩 스킬을 무시하고 빠져 나가지만, 특정 홀딩스킬 (다크템플러의 스카폴트 등)에 걸렸을 경우 빠져나가지 못한다.
- 입장후 첫 피격시 무조건 위상변화를 하므로 이를 염두에두고 스킬을 날리지않게 주의해야한다.


충격파

"떨어지세요!" (대사)

- 로사우라의 기본 패턴으로 로사우라가 움크리는 모션을 취하면서 잠깐 캐스팅을 한다. 이때 주위에 있던 플레이어를 넘어트리는데 이후 자신의 주변에 충격파를 일으킨다. 충격파의 데미지도 아프고 맞으면 날라가지만 친절하게도 충격파를 일으키기전에 넘어트리는 덕분에 퀵스로 회피가 가능하다.


내려치기

"여기, 누워계시지요." (대사)
"누워계시죠" (말풍선)

- 로사우라가 기를 모은 후 바닥을 충격파로 내려찍는다.


내리는 선물

"선물이에요!" (대사)

- 로사우라가 자신의 봉을 만진다. 이후 맵 여기저기에 수십개의 에너지 구를 투하한다. 다량으로 한번에 떨어지지만 낙하지점이 미리 표기되므로 피하기 쉽다. 피격시 짧은 시간 혼란상태에 빠진다.


룰렛

- 로사우라와 별개로 상시 발동하는 패턴으로 배경 뒤에 돌림판이 돌아간다. 그리고 멈추는 순간 나온 그림에 맞춰 경고문이 출력된 뒤 다양한 패턴을 시전한다.



'빛이 발동합니다' (경고문)

- 플레이어 머리위해 캐스팅바가 생기며 캐스팅 완료시 플레이어 머리위에 낙뢰가 떨어진다. 이 낙뢰는 데미지를 주지 않지만 기절을 건다. 심지어 무적상태에도 기절이 걸린다.
- 이 패턴에 방해받지않고 딜링을 하려면 상태이상에 면역상태가 되는 반짝이는 세계의 장난감을 쉬지않고 먹어주는 방법뿐이다.


화염

'화염이 발동합니다' (경고문)

- 패턴이 발동되면 해당 플레이어 머리위에 불꽃표식이 생기고 화염의 폭풍이 생성이 된다. 화염폭풍은 표식이 있는 해당 플레이어를 천천히 따라가며 지나간 자리에 불길이 남는다. 화염폭풍 자체에는 데미지가 없지만 지나간 자리에 남은 불길은 데미지가 상당하며 오랜시간 유지된다.
- 표식이 붙은 플레이어는 파티원들의 위해서 화염폭풍을 외곽으로 유도하는게 좋다.

얼음
'얼음이 발동합니다' (경고문)

- 플레이어 발밑에 짧은 간격으로 3회 마법진이 생긴다. 마법진이 생긴자리에 빙판이 생성이 되는데 이걸 밟으면 우스꽝스런 효과음과 함께 공중으로 붕 뜨게 되며 넘어진다. 한번 밟은 빙판은 다시 넘어뜨리지 않는다. 얼음패턴 경고문이 떴을때 빠르게 구석으로 이동해서 빙판을 외곽으로몰아주는게 좋다.
- 여의치않게 로사우라 주변에 빙판이 생겼다면 예언패턴 때 이 패턴 때문에 공놀이를 당하고 있다면 매우 위험하므로 얼음지대에서 딜은 피하자.


어둠

'어둠이 발동합니다' (경고문)

- 검은색의 위스프가 하나 등장하여 지속적으로 미니 사이즈의 위스프를 내뱉는다. 이 미니 위스프는 플레이어를 쫒는데, 플레이어와 닿을시 캐스팅을 시전한다. 캐스팅이 완료되면 폭발하면서 주변에 데미지와 함께 암흑 상태이상과 기절을 건다.
- 검은 위스프를 처치하면 더이상 미니 위스프를 만들지않으므로 빠르게 검은 위스프를 처리하자.

예언
(시전시)
"미래가 보이네요..." (대사)
"예언하겠어요!" (말풍선)
(시전후)
"잠시만 이렇게 있을게요?" (대사)
"힘이..."(말풍선)

- 로사우라의 체력이 일정 비율만큼 달았을 경우 강제로 발동이 되는 것으로 추측이 된다.
- 로사우라가 공중에 떠오르고 다음의 패턴 중 랜덤으로 한개를 실행한다. 각 패턴은 단 한번만 나오며 나온이후에는 다시 나오지않는다.
- 이후 예언이 끝나면 로사우라가 움크리는데 이때 7초간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아 정직한 딜타임이 형성된다.
- 늘 그렇듯 딜타임 판정은 카운터가 들어가므로 가급적 홀딩을 삼가고 카운터로 극딜을 넣는게 좋다.
- 참고로 이땐 건물형 판정이다. 예언 패턴이 시작될 시 속성 룰렛 패턴은 진행이 중단되며 기존의 패턴들도 사라진다.


천지개벽

'지진이 일어난 뒤에 벼락이 쏟아질 거에요' (경고문)

- 잠시 후 땅이 흔들리고는 맵 전체에 수십발의 번개를 내리꽂는다. 땅이 흔들릴 때 플레이어를 강제로 넘어뜨리는데, 넘어지고 퀵스탠딩을 사용해야만 번개를 피할 수 있다.
- 넘어졌을 때 운나쁘게 빛패턴의 기절이 걸리면 강제기상되므로 장난감을 먹는걸 잊지말자.

구원의 빛
'다들 다른 빛 속에 있네요' (경고문)

- 맵 랜덤하게 네군데에 빛이 내리쬐는 마법진이 생긴다. 잠시후 이 장소 밖에 있던 플레이어는 즉사하며 각자 흩어져서 한명씩 들어가면 생존할 수 있다.
- 검은 연기의 근원 네르베의 천벌과 비슷한 패턴. 2인 이상의 플레이어가 들어갈 경우 마법진은 소멸되므로 주의하자.
- 유사한 다른패턴들[네르베의 천벌패턴,아슬란의 청룡패턴]과 달리 마법진이 생기는 장소가 랜덤하기때문에 마법진 여러개가 거의 겹치게 생성되던가 맵구석 멀리 생기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눈치를 잘보며 움직이자.

  보스방 (점성술사 로사우라) 공략팁

카드패: 10. Wheel of Fortune

2017년 5월 11일 패치로 예언 패턴이 발동하면 룰렛패턴이 중단되고 예언 패턴의 지진이 슈퍼아머도 상관없이 넘어뜨리도록 변경되었다. 빛 속성 룰렛 패턴도 하향되었다.

- 맵 상단부에 있는 룰렛에 따라 별개의 패턴을 시전하는 보스.
- 로사우라 본인의 패턴 자체는 별 거 없으나 로사우라와 따로 시전되는 룰렛 패턴이 거슬리기 때문에 룰렛의 패턴에 유의하면서 딜을 해야한다.
- 쿨타임마다 위상변화를 시전해서 플레이어의 패턴을 회피하고 몇몇 패턴에 짧은 무적이 자주 있으므로 항상 염두하고 딜을 넣자. 보통 입장하자마자 툭쳐서 위상변화를 한 번 쓰게 한 뒤 위상변화 쿨타임 동안 안정적으로 딜을 넣는게 일반적이다. 상태이상을 거는 패턴이 많으므로 장난감과 슈퍼아머 포션을 쿨마다 먹으면서 잡는게 좋다.

- 배틀메이지의 사도화의 경우 넘어지는 모션만 없을뿐 다른 파티원과 마찬가지로 동시에 넘어지고 퀵 스탠딩이 사용 가능하다. 모션이 없어서 구분히 힘들지만 다른 파티원이 넘어지는걸 보고 퀵 스탠딩을 쓸 타이밍에 자기도 써주면 벼락을 피할수 있다.

- 루크 레이드 한정으로, 탄생의 성소 디버프가 버프 제거 장판일 경우. 로사우라는 탄생의 성소 마지막 보스 답게 체력이 높다. 때문에 화력이 충분치 못할경우 로사우라의 악랄한 패턴을 보면서 버프 제거 장판으로 인해 낮아진 딜과 방어력으로 상대해야 한다. 그러다가 딜러가 사망할 경우 화력은 더더욱 낮아지게 되며, 버프는 주기적으로 지워지기 때문에 악순환에 빠져버리고 만다.

퍼가실때 출처를 밝혀주시면 고맙겟습니다.
* 댓글 달때 아래의  비회원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을 선택하면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 위로 가기 ----
사이트소개     연락방식     정보수정
copyright © 2014~2015 gamebogam.com All rights reserved